[MEEaudio] 미오디오 Pinnacle P2 리뷰

   

 

최근에 Mee Audio 측에서 Pinnacle P2에 리뷰에 관련하여 연락을 해왔습니다. (http://www.meeaudio.com/P2). 이전 모델인 P1에 관해 긍정적인 리뷰를 많이 접했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운 제안이었습니다. P1은 스마트폰이나 MP3 플레이어와 같은 휴대용 기기에 물려 사용하기 아주 쉬운 제품이었습니다. 또한 휴대용 기기와 같이 사용하기 쉬운 오디오 매니아들에게 인기 많은 적당한 가격대의 이어폰에 흥미가 있던 상태였습니다. 이번 P2는 유니버셜 MMCX 커넥터가 적용되어 손쉽게 케이블 교체가 가능해졌습니다. 전부터 Mee Audio의 이어폰 몇 개를 소유하고 있었는데요, 적당한 가격에 훌륭한 소리를 내는 품질에 매우 감동을 받았습니다.

 

 

 

첫인상

처음 Pinnacle P2를 받았을 때 멋진 패키지를 보고 좀 놀랐습니다. 케이블과 각 유닛이 분리되어 충격 방지용 완충제 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Mee Audio가 제품 박스와 패키지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 유닛은 매우 좋은 폼에 보관이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의 하우징은 단단하고 훌륭한 하드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가벼워서 묵직한 맛은 느낄 수 없습니다.

 

 

악세서리

케이스 안에는 꽤 많은 양의 악세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위에서 언급한 케이스와 함께, 각기 다른 크기의 6쌍의 실리콘 이어팁과 한쌍의 Comply 메모리 폼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풀 사이즈 스테레오 용 어댑터와 마이크로폰과 리모트 컨트롤이 달린 MMCX 커넥터 케이블이 있습니다.

 

 

제품 풀질과 착용감

P2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졌지만, 외관상이나 느낌은 매우 견고합니다. MMCX 방식을 통해 연결하며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탈 부착식 케이블은 이어폰이 고장이 났거나 다른 케이블로 교체를 하고 싶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케이블은 매우 두꺼우며 귀 위로 넘겨 착용했을 때 이어폰의 소음을 최소화 시킵니다. 또한 셔츠 클립이 포함되어 있어 케이블의 움직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컨트롤은 음악 재생이나 전화 받기가 쉬워 잘 만들어졌습니다. 제 귀에는 3단 팁이 잘 맞아 사용해 보았는데 최고의 착용감과 함께 귀에 잘 맞아 떨어졌습니다. 가벼운 이어폰 무게와 편한 착용감 덕분에 몇시간 동안의 음악 감상에도 피로감이 없었습니다. 전체적인 P2의 느낌은 매우 견고하며 제가 사용하던 Mee Audio의 제품과 비슷해 평생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운드

청음 테스트에는 아이폰7 플러스와 삼성 S7에 FLAC 레코딩을 사용했습니다. P2는 따뜻한 음색이 특징이며 다른 이어폰들보다 덜 꾸민 듯한 소리입니다. 또한 충분한 베이스와 중음 베이스가 눈에 띄지만 넘치는 정도는 아닙니다. 착용하는 팁에 따라서 음색 또한 많이 바뀌는데요, 여러분에게 맞는 팁은 직접 착용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3단 팁을 선호하는 이유는 소음 차단이 제일 잘되기 때문입니다. 고음 또한 날카롭고 화려하며 팁 교체로 느낌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클래식부터 Threshold, Vektor, Witherscape, Foo Fighters, Gary Numan 과 같은 메탈 아티스트를 매우 좋아합니다. P2로 메탈 음악을 들을 때 매우 훌륭한 악기 소리를 표현해 냈습니다. 청량한 고음과 우수한 베이스, 그리고 중음 쪽 베이스가 일품이며 피곤한 소리를 내지도 않습니다.

 

 

전화 받기

리모트 컨트롤로 전화를 받을 때, 통화 음질이 궁금했습니다. 노래를 듣다 전화를 받아봤더니 들리는 통화 음질은 매우 훌륭하며 저의 목소리 또한 상대방에게 또렷하게 전달되었습니다. 통화 시 주위의 소리가 크지 않아서 제 목소리가 매우 깨끗하게 잘 들렸다고 합니다.

 

결론

P2를 사용해 보니 앞으로 이 이어폰을 계속 사용할 것 같습니다. 훌륭한 음질과 더불어 주위 소음 차단이 너무 잘되네요. 덕분에 음악이 더 생생하게 들리며 기존에 수없이 많은 블루투스 이어폰 대신에 P2를 사용 하려고 합니다. Pinnacle P2에 절대 실망 안하실 겁니다.

 

출처: www.head-f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