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Sonics] EarSonics Velvet V2 리뷰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EarSonics] EarSonics Velvet V2 리뷰

EarSonics Velvet V2 Review

 

장점

  • 정밀한 엔지니어링, 뛰어난 착용감 및 건축 스타일
  • 풍부하며 펀치력있는 베이스와 높이 뻗어 나가는 고음 영역
  • 다양하고 재미있는 특색이 추가되는 3 가지 튜닝 옵션

단점

  • 단 하나의 쉘 색상 선택
  • 끌리지 않는 기본 케이블
  • 조금 뒤에서 밀리는 보컬

플래그쉽 제품인 S-EM9을 통해 널리 인정을 받은 Earponics는 계속 하이 엔드 이어폰을 출시했으며 많은 오디오 애호가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earphonia.com의 팀은 귀 모니터 이어폰에서 클래식 벨벳 시그니처 시리즈의 V2 업그레이드 버전을 경험하고 리뷰 할 수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EarSonics는 모든 제품에서와 마찬가지로 이어폰이 ‘Made in France’이고 Velvet V2도 마찬가지 라는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제조 업체 소개 / 개요 :

EarSonics는 여러분의 음악적 취향에 더 가까운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Velvet을 만들었습니다. 3 위치 제어 시스템은 모바일 오디오 장치의 최상의 사운드를 목표로합니다.

 

디자인

Velvet을 만들기 위해 EarSonics는 디자인의 세세한 부분을 신중하게 연구했습니다. 귀의 해부학에 맞게 현대적이고 유동적인 디자인의 결과물입니다. Velvet은 고상한 소재 선택의 결과로 더 세련된 표현과 쾌적한 터치 다운으로 태어났습니다.

소리

밸런스와 톤 존중은 벨벳을 가장 잘 나타내는 핵심 단어입니다. 최고의 음질과 동시에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비스듬한 캐뉼라 모양을 개발했습니다.. V2는 보다 선형적인 주파수 반응 방식과 정교한 고음 표현력을 제공합니다.

모듈 방식

Velvet은 새로운 스위치를 통해 오디오 애호가 및 음악가들을 대상으로 EarSonics의 성공을 이끌었던 3 가지의 다른 특색을 제공합니다.

초보자가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이어폰이며, 음색과 소리를 변경하는 기능을 통해 시장의 다른 소비자들에게도 적합합니다.

 

스펙

  • 감도 : 119 dB / mW
  • 주파수 반응 : 10 Hz -20 kHz
  • DCR : 31,5 ~ 41,5 옴 (스위치 위치에 따라 다름)
  • 드라이버 : 3방향의 튜닝가능한 HQ 크로스오버

 

박스 구성품

  • 교체 가능한 케이블 포함)
  • 2 쌍의 Comply 팁
  • 4쌍의 실리콘 팁
  • 1개의 청소 도구
  • 휴대용 파우치

사용 설명서

 

100 % 프랑스에서 제작

 

 

2페이지

품질, 케이블, 팁 및 인체 공학적 설계

포장의 외부 슬리브는 쉘의 내부가 보이는 디자인 스타일을 자랑스럽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V2’동그라미 스티커가 있는데 이는 Velvet의 이전 버전이 아님을 나타냅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Made In France’라는 프랑스 국기가 있습니다.

자석 플립 윗 덮개가 있는 튼튼한 골판지 케이스로 EarSonics 내부를 손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프랑크 로페즈 (Franck Lopez) CEO의 메모는 훌륭한 구매 선택에 대한 감사 ( ‘Merci’)와 함께 프랑스어로 작성되었습니다. 상자 상단에 있는 두 개의 투명한 구멍을 통해 복잡한 구조의 셸을 보여줍니다.

카드를 들어 올리면 2세트의 Comply 팁, 4쌍의 공급 팁이 제공됩니다 (Bi-flange 2 개, 기본 2 개), 청소 도구, 튜닝 도구, 휴대용 파우치, 튜닝 가이드 카드, 이어폰, 교체 가능한 2 핀 3.5 mm 케이블, 3.5mm ~ 6.35mm 금색 스타일 어댑터.

EarSonics는 자신들의 제작 기술과 엔지니어링 정밀도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투명한 쉘 색상 선택만으로 벨벳 V2의 모든 내부를 보여줍니다. 모든 각도, 윤곽, 드라이버의 위치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완성되었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외관을 보입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인상적입니다. 보통 어두운 흑요석 쉘 스타일의 팬 (FitEar 334 스타일)이지만 이 경우 이어폰 쉘의 투명하고 투명한 디자인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드라이버로 튜닝이 가능한 다이얼은 멋지게 뒷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검정색 전자보드 위에 전문가의 기술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다이얼을 변경하면 3 개의 서명 스타일 중 어떤 것이 선택되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한 가지 개선할 사항은 노즐이 원활하게 움직이는 것처럼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팁을 단단히 고정시킬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소니 XBA-Z5와 같이 팁에 팁을 고정하기 위해 노즐에 돌출된 부분이 생기면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셸은 무게면에서 놀랍도록 가벼우며 올바른 케이블 선택으로 이동 중에도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쉘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표준적인 디자인으로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제공된 케이블은 2 핀 연결의 3.5mm 단일 종단 형입니다. 케이블의 꼬임은 단단하며 유연성 있는 느낌이며, 은색 회색 (가장 매력적인 케이블 색상의 IMO는 아님) 이며, Jomo Audio PLB 스톡 케이블과 유사합니다. 투명한 슬라이더는 케이블을 고정하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이들은 구부러진 커넥터로 단단히 조여진 잭과 과도한 구부러짐으로 인한 파손을 막기위한 보강 장치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케이블을 사용하면서 노이즈나 끊김 현상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직각 잭은 우리가 시도한 모든 사용자들/ 소스들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고 안전했습니다.

메모리 와이어를 케이블 상단에 추가함으로써 적합성을 더욱 정확하게 확보 하고 잘 맞는 위치와 우수한 밀봉 각도를 구현할 수 있었으며 연주는 풍부한 소리를 냅니다.

전체 패키지의 측면에서 휴대용 파우치는 너무 부드러워서 휴대하면서 일어나는 충격에는 취약할듯 합니다. 제공된 팁 선택 선택은 다양하며 케이블은 Velvet V2 이어폰에 적합합니다.

 

earphonia.com의 팀은 특히 정밀도와 디자인 스타일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DAP를 이용해 페어링 하기

저희가 선호하는 플래그쉽 DAP를 사용하여 눈에 띄는 이상적인 부분이나 시너지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stell & Kern AK380 Copper Edition와 연결 시

정확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투명한 사운드, 타이트한 베이스와 가벼운 소리는 시너지를 냅니다.

 

Pairing with the Sony NW-WM1Z Player와 연결 시

내츄럴한 스타일에 따뜻하며 꽉 찬 느낌의 소리를 냅니다.

 

Pairing with Chord Mojo (AK380CU에서 광학적으로 구동)

따뜻함과 타이트한 베이스, 그리고 훌륭한 디테일 표현으로 시너지 효과가 큽니다.

 

최상위 DAP 뿐만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에 물려 사용해도 훌륭한 성능을 내며 세팅하기도 매우 쉽습니다.

 

소리 특색

 

이어폰 리뷰에서 빼먹을 수 없는 부분은 바로 소리에 관한 특색이죠. 이어폰 팁들은 나쁘지 않지만 제 귀의 모양과 취향을 고려했을 때 사용하던 Sony Hybrid 팁은 고음 영역을 더 돋보이게 해주었습니다. 이 이어폰 폼팁과 비교했을 때, 기본으로 제공되는 팁은 나쁘지 않은 착용참과 차음성을 제공합니다.

V1과 V2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내부에 장착된 전자 카드의 큰 향상입니다.(현재는 검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필터와 튜닝은 소비자들의 피드백과 기술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그 결과로 더 나은 정확성, 시원하게 뻗어 나가는 고음 영역도 잘 다듬어 졌습니다.

또한, 주파수 반응은 더 평평 해졌으며 그 결과로 고음 부분에서 일관되며 에너지 넘치는 특색을 나타냅니다.

 

그럼 이 놀라운 Velvet V2는 어떤 성능을 낼까요

 

3가지의 튜닝이 가능한 세팅을 통해 음색의 따뜻함이나 타이트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베이스와 중음 영역에서 가장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소리의 깊이와 풍부함 또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Earphonia.com의 한 팀은 기본 세팅이 전체적으로 일관적이며 밸런스가 맞춰진 소리로 가장 좋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3가지의 세팅 기능을 통해 소비자가 자신에게 맞는 성향의 소리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Velvet V2는 귀에 딱 맞는 이어폰팁과 함께 강한 저음 부분의 베이스에 초점을 맞췄으며 서브 및 코어 베이스 영역에 치우쳐 있습니다. 부드러우며 강력한 사운드 스타일은 풍부한 소리의 특색을 잘 전달합니다. 음색은 가끔은 두꺼운 느낌인데 인위적인 색깔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베이스는 부드러우며 임팩트있게 울립니다. 서브 베이스를 듣고 있자면 머릿속에 스며드는 부드러운 울림과 깊이 있는 부드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Velvet V2가 베이스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지만 너무 둔탁한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부드러운 무게감에 특색이 있는 소리는 더 재미있는 음악감상을 도와줍니다.

보컬이나 악기의 소리는 중간에서 물러나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무슨 뜻인가 하면 보컬은 좀 더 와이드한 소리를 내어 가까이에서 들리는 듯한 느낌은 줄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재즈나 클래식 블루스 같은 악기나 보컬 트랙을 즐겨 듣는 편인데 이 이어폰으로 듣고 있으면 살짝 뒤에서 들립니다. 그렇다고 너무 멀리서 들리는 느낌은 아니구요. 이렇다할 안 좋은 부분은 찾지 못했으며 모든 부분들이 잘 어울립니다. 만약 보컬을 중점을 두고 노래를 듣는 분이라면 이 이어폰이 취향에 잘 맞으실 겁니다.

중음영역대도 살짝 뒤로 밀려 있는 듯한 느낌이지만 여전히 풍부한 소리를 전달합니다. EarSonics의 많은 노력 덕분에 더 리니어한 표현력이 가능해 졌으며 중음 영역 뿐만 아니라 다른 주파수 영역대에서도 일관성 있는 소리를 표현해 냅니다. 매우 다이나믹하며 자연스러운 특색으로 인해 강렬함과 공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음영역에서 잘 다듬어진 튜닝으로 인해 들리는 명료한 고음은 악기 소리를 진짜 같이 들려줍니다. 이 영역에서는 거친소리나 메탈 느낌의 소리를 듣기 힘들지만 이번의 경우에는 아주 살짝 날카로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느낌은 빠른 디케이로 인해 오래 가지는 않지만 이 부분은 염두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민감하신 분들은 이어폰 폼팁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저 같은 경우에는 Sony Hybrids 와 Comply 폼팁을 사용해 제 취향에 맞게 감상하기도 합니다.

 

Velvet V2는 V1의 특색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다양한 소비자이 좋아할 만한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훌륭한 올라운드형 이어폰이며 눈에 띄는 밸런스와 일관성이 잘 어우러져 매우 훌륭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인상적인 베이스와 생동감 있는 고음 영역을 통해 장기간 음악 감상을 하더라도 피로감을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저음 영역의 튜닝을 통해 두터운 울림과 훌륭한 떨림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재 다능하며 전체적으로 재미있는 음악 감상을 하게 해주는 V2는 밸런스가 잘 맞춰져 있으며 일관성 있는 소리로 많은 오디오 매니아들이 사랑할만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특별한 특색으로는 바로 프랑스에서 장인정신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Earphonia.com의 팀은 여러분의 소중한 사용 후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arsonics Velvet V2의 제품 정보

저희 Earsonics는 여러분의 음악적 취향에 최대한 맞추기 위해 Velvet을 개발했습니다.

3개의 포지션 제어 시스템은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모바일 오디오 기기에서 훌륭한 성능을

낼것입니다.

디자인

Velvet을 만들기 위해 저희는 이 제품의 디자인을 매우 세밀하게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귀 모양에 잘 맞는 모던하며 매끄러운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윤이 나며 매끈한 마무리를 통해 Velvet이 완성되었습니다.

 

소리

Velvet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는 밸런스와 음색입니다. 최고의 음질과 동시에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비스듬한 캐뉼라 모양을 개발했습니다.

V2는 리니어한 주파수 반응과 함께 힘이 넘치는 고음을 표현합니다.

 

모듈 방식

새롭게 개발된 스위치는 3가지의 다른 음악 특색을 통해 오디오 애호가와 뮤지션들에게 다양한 음악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펙

감도: 119 dB/mW
주파수 반응: 10 Hz -20 kHz
DCR: 31,5 à 41,5 ohms (스위치 위치에 따라 다름)
드라이버: 3방향의 튜닝가능한 HQ 크로스오버

 

박스 구성품

  • 교체 가능한 케이블
  • 4쌍의 Comply 폼팁
  • 8쌍의 실리콘 폼팁
  • 청소 도구
  • 휴대용 파우치
  • 사용자 매뉴얼

출처: 확인되는데로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