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engine] Audioengine A5+ Review

Audioengine A5+ 리뷰

Harman/Kardon, Gibson Guitar 그리고 Apple과 같은 기업과 36년을 같이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Audioengine은 주목할만한 회사로 발전했습니다. Audioengine은 더 좋은 소리를 내는 혁신적인 오디오 기기 제조사로 이미 증명이 되었습니다. Audioengine의 컴퓨터 스피커가 항상 리스트 상위권에 위치한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 리뷰를 할 제품은 Audioengine의 베스트셀러 파워드 스피커 시스템을 갖춘 A5+ 입니다. 데스크탑 용으로 디자인된 셀프 파워 스피커는 정확한 스테레오 분해도를 보여줍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A5+는 세련된 디자인에 무거우며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이 리뷰를 통해 A5+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게 되면 생각이 달라지실 겁니다.

 

Audioengine A5+의 디자인과 품질

A5+ 2.0 스피커 시스템은 MDF 나무로 제작된 캐비닛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이 책 선반 모양의 데스크탑 스피커는 맞춤 제작된 부품만을 사용합니다.

이 점은 현재의 스피커 시장에서 Audioengine A5+를 더욱더 돋보이게 합니다.

여기서 더 추가하자면, 트위터나 우퍼 드라이버, 트랜스포머와 같은 부품들 또한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더 정확하며 균형잡인 소리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A5+의 5인치 케블러(Kevlar) 우퍼와 네오디윰(neodymium) 마그넷은 0.75인치 돔 모양의 실크 ferrofluid(액체자석) 트위터와 함께 짝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기에 효율적인 성능을 내는 맞춤형 드라이버도 주문가능 합니다. 또한, 좌우 트위터에는 dispersion-tune이 적용되었습니다.

A5+에는 압축된 마그넷 필드를 생산하는 도넛형의 코어 트랜스포머가 있으며 그 어떠한 마그넷 필드도 누출하지 않습니다. 또한, A5+의 드라이버는 자기로 보호가 되어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A5+의 기능들은 비디오 피드나 저장 미디어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주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더라도 PC 성능에 간섭하는 일이 없습니다.

이 전에도 언급했듯이, A5+는 다른 스피커 시스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품질의 부품을 사용합니다. 그 중 하나는 드라이버와 완벽하게 튜닝이 되는 앰프 입니다. 이 앰프는 A5+의 특별한 쇼크 마운트 시스템에 장착되었으며 진동을 줄여줍니다.

A5+의 왼쪽 스피커는 15.4 파운드이며 오른쪽은 9.6 파운드로 총 25파운드로써 무거운 무게는 이 제품의 단점 중 하나입니다. 무거운 무게 때문에 휴대성 측면에서 많이 떨어지며 다른 PC 스피커와 비교했을 때 외관상으로 많이 두드러집니다. 하지만 가로 11인치, 세로 7인치, 높이 9인치의 사이즈를 매우 크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검은색과 하얀색을 고를 수 있으며 특별한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탄소로 덮은 아름다운 대나무 색상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A5+는 원거리에서 음량이나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으며 특히 이 기능은 홈 시어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udioengine에서 제공하는 블루투스 어댑터를 이용하여 스피커와 기기를 연동해 바로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Audioengine A5+의 연결성

 

A5+에는 3.5mm 스테레오 미니잭과 RCA 이 두가지의 인풋 포트가 있습니다. 아웃 포트에 대하여 말하자면, 서브우퍼에 사용되는 가변 출력, 모바일 기기 충전용으로 사용되는 USB 포트, 그리고 다른 스피커와 페어링이 가능한 연결이 있습니다.

Audioengine A5+는 150와트에 해당하는 피크 파워를 제공하며 채널당 50와트를 꾸준하게 공급해야 합니다.

 

Audioengine A5+ 설치

스피커 설치에는 몇 가지의 간단한 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왼쪽 스피커를 전원에 연결한 뒤 포함된 스피커 선을 오른쪽에 연결하면 됩니다.

A5+에는 내장 파워 앰프가 설치되어 있어서 스피커를 스테레오 리시버에 연결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모든 내장 부품들이 같이 튜닝이 되어 있어서 패시브 스피커나 앰프보다 더 적은 전원을 사용합니다.

 

Audioengine A5+의 성능

A5+의 진정한 성능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전원을 키고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로는 앰프의 에이징을 위해서는 몇시간 정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에는 더 나아진 소리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컴퓨터 스피커와는 달리 Audioengine의 A5+는 매우 균형 잡힌 소리를 재생합니다. 기타 제품들이 나쁘다는 소리는 아니지만 진정한 소리 밸런스는 모든 제품에서 나타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A5+에서는 시중의 다른 컴퓨터 스피커에서 보이는 베이스가 튀는 현상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스피커 내부의 맞춤형 구성품들이 일정함 음의 베이스 대신 다양한 선율의 베이스를 재생합니다.

고음면에서도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A5+의 돔 모양의 ferrofluid(액체자석) 트위터는 매우 부드러운 고음을 표현해 냅니다. 뛰어난 스테레오 해상력 또한 일품입니다.

이 스피커는 고음 영역의 품질 뿐만 아니라 뛰어난 리듬과 페이스를 보입니다. 이 조합은 일반 스피커에서 흔하지 않습니다. Audioengine A5+는 일반 스피커의 조합이 아닌 라이브 퍼포먼스에 큰 영향을 미치는 파워드 스피커의 조합입니다.

하지만, 보이는것과 다르게 Audioengine이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50Hz 에서 22kHz의 주파수 영역을 보이는 A5+는 서라운드 사운드와 더불어 풍부하며 섬세한 베이스 반응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서브 우퍼를 통해 손쉬운 증폭이 가능합니다.

 

Audioengine A5+ 가격

리뷰 맨 처음에서 언급했듯이 Audioengine의 A5+는 값싼 스피커가 아닙니다. 주문 생산 되는 부품들과 라이브 퍼포먼스를 내는 데에는 많은 비용이 듭니다. 현재 이 스피커는 $399에서 $500을 넘는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있으며 같은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입니다.

 

장점

  • 주문 제작 부품
  • 훌륭한 사운드
  • 원격 조정
  • 듀얼 오디오 입력
  • 높은 호환성
  • 쉬운 설치

단점

  • 쉽게 과열이 되며 꺼질 수 있음
  • 서브 우퍼의 부재가 아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