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라이트] 포커스라이트프로 3월 30일 세미나 리뷰

지난 3월 30일 경복궁역 서촌 인근에 위치한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에서 포커스라이트 프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포커스라이트프로 상임 솔루션전문가인 Matt Pliskin(우)과 아시아 퍼시픽 세일즈 담당 Marc Fenton(좌)이 직접 언론인터뷰 및 포커스라이트 소개 및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참석한 분들을 위해 준비한 케이터링입니다.

추첨을 통해 ISA TWO정품 1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포커스라이트프로 브로슈어와 참가사은품.

세미나의 본래 순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시아 세일즈 매니저가 포커스라이트프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메인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포커스라이트프로 수석 엔지니어인 Matt이 세가지의 라인업을 소개하고, 참관객들의 질문에 답변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소개된 제품군은 플래그쉽 모듈식 이더넷-네트워크 스튜디오 REDNET, 고성능 저잡음 썬더볼트형 오디오 인터페이스 RED 시리즈, 마지막으로 Lundahl LL1538 인풋 트랜스포머가 도입된 클래식 마이크 프리앰프 ISA 입니다.

많은 분들이 레드넷에 대하여 궁금해 하셨던 인터넷으로 오디오 신호를 보낼 때 해킹 또는 인터넷망 등의 이유로 안정성과 보안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을까 라는 우려에 대해서는 레드넷 제품 뒷면의 2개 파워와 2개 단테 케이블로 하나를 메인으로, 하나를 예비용으로 연결해 인터넷이 끊기거나 전력 차단시의 문제를 사전에 대비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주셨습니다.

또한 보안과 관련해서는 내부적으로 설치된 인터넷 선으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세미나의 마지막 순서로 ISA ONE과 RED4PRE를 연결하여 진수영 재즈 트리오의 라이브 연주를 레코딩하여 청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피아노, 콘트라 베이스, 드럼 셋

단테 인터페이스로 라이브 사운드를 레코딩했던 오디오가이 스튜디오 입니다. 클래식한 사운드 톤의 ISA와 RED4PRE의 Air 기능을 통해 아날로그적인 따뜻함과 포커스라이트프로의 특징인 깨끗하고 맑은 사운드가 더해져 수준 높은 라이브 사운드 레코딩을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