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Focusrite Clarett 4Pre USB 리뷰 (출처 : musicradar)

*총평

Clarett에 USB 기능을 추가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는 높은 수준의 인터페이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점

ISA 프리 플러그 옵션을 포함한 클라렛USB는 대기 시간이 짧고 성능이 입증된 소형 USB 드라이버 미디 입력 및 출력을 지원합니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컴팩트하죠.

*단점

온보드 DSP 프로세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포커스라이트의 클라렛 인터페이스는 프리미엄 마이크 프리와 ISA 마이크 프리 모드 에어를 지원하며 지연 시간이 낮은 장점을 가진 제품으로, 2년 전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썬더볼트가 장착된 컴퓨터를 필요로 하여 윈도우와의 호환이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클라렛 USB에는 썬더볼트 인터페이스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썬더볼트 버전과 유사하게, 이 제품은 18인풋, 8아웃풋의 MIDI I/O 인터페이스 입니다. 인풋 측에는 2개의 콤보 mic/line/instruments, 2개의 콤보 mic/line 입력과 4개의 라인 레벨 입력, 스테레오 S/PDIF 와 8채널의 ADAT 옵티컬을 지원합니다. 반면 8개의 아웃풋은 4개의 라인 레벨과 2개의 스테레오 헤드폰 아웃으로 구성됩니다. 클라렛의 USB 커넥터는 USB2.0, USB3.1 및 썬더볼트3 호환 포트 중 하나를 사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클라렛4Pre 전면 패널에는 마이크 게인, 48v팬텀 파워, 모니터와 양쪽 헤드폰 레벨 콘트롤 기능과 LED 표시기(48v 와 Air), 게인 노브에 대한 입력 레벨 LE ‘Halos’가 포함 됩니다. 그러나 에어 기능을 활성화 하고 라인에서 악기 인풋을 스위칭하는 기능은 오직 FocusriteControl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기반 옵션에는 샘플링 속도 및 클럭 소스 선택과 전면 패널 모니터 노브를 따르는 물리적 출력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FocusriteControl의 핵심 기능은 제로 레이턴시 출력 라우팅 입니다. 사용이 매우 간단하여 출력 1과 2, 출력 3과 4, S/PDIF 와 두번째 헤드폰 아웃풋에 지정된 혼합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모드를 사용하면 소스 팬을 추가할 수 있으며, 출력을 개별적으로 또는 스테레오로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포커스라이트의 iOSControl앱은 iPhone에서 입출력 기능을 제공합니다.

클라렛 4P는 인상적인 디자인이고, 약 1kHz이상에서 눈에 띄게 향상된 에어 옵션 때문에 보컬과 기타사운드가 매력적입니다. 심지어 이것은 성능이 가장 낮은  32개의 샘플 버퍼 사이즈입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전체 기능을 사용하려면 FocusriteControl을 열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온보드 프로세싱이 없는 경우 기본 하이 패스 필터는 DAW 레벨 개입을 필요로 합니다. 이것에 우리는 매우 놀랐죠.

클라렛 USB는 저렴한 가격에 고가의 소프트웨어 (Ableton, XLN Audio, Softube등)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원본출처

https://www.musicradar.com/reviews/focusrite-clarett-4pre-u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