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ent iD44 리뷰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Audient iD44 리뷰

DON’T JUST TAKE OUR WORD FOR IT – What Our Customers Think.

Audient iD44 리뷰

 

★★★★★

Matthew Kalani Gabriel (싱어송라이터) – iD44는 제가 찾던 바로 그 제품입니다 !!

“한마디로 그냥 놀라움 뿐이네요”

ID44를 막상 써보고나니 제가 그토록 찾던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총 4개의 마이크 프리 앰프로 약 이틀간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이 작은 기계는 홈 스튜디오에 아주 적합한 제품이라고 결론냈습니다.

먼저 가장 들었던 측면부터 말해볼까 합니다. DI 인풋 (Direct Input)은 그냥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DAW (LogicX)에 따듯하고 깨끗한 사운드가 직접 레코딩이 가능했습니다.

그 다음은 HPF (High Pass Filter: 하이 패스 필터) 입니다. 마이크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이기도 한데요. A/D – D/A (아날로그/디지털 변환)에 관해 공부해 보신적 있나요? 이 제품을 사용해 보시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먼저 Expansion 옵션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통해 UA 플러그인에서 4~710d을 추가해 인풋 옵션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 프리 앰프의 깨끗한 특징 덕분에 아주 편안하게 작업이 가능하며 튜브 옵션/컴프레션 옵션을 통해서 고품질의 컨버젼이 가능합니다.

Audient의 잘 설계된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믹서 컨트롤을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노이만 KH120 스피커와 함께 사용해 봤습니다. 매우 깨끗하면서 플랫한 사운드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환경에서 이런 사운드가 나올줄은…… 이 보다 더 쉽고 만족스럽게 음악 작곡을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오디오 엔지니어는 아니지만 마치 믹싱 다운이 기본적인 상식인 것 마냥 손쉽게 느껴졌고 여기서 커트.. 여기서 사운드 컴프레션을 해야할 것 같이 조작이 손쉽게 느껴졌습니다

고품질의 음악 작업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iD44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Audient와 Sweetwater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

Kevyn Kelley – 멋져요!!

“대략 2주동안 사용하며 이전에 사용하던 믹스를 통해 레코딩을 해보았습니다”

아주 완벽하고 훌륭한 디지털-아날로그 변환 품질에 놀랐으며,  모든 기능이 가격에 비해 매우 인상적입니다.

 

★★★★★

Dave Fromn Around – 아주 훌륭합니다. 제 스튜디오에서 이런 좋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게 되어서 아주 기쁩니다!

“오디언트의 iD44는 좋은점 외에는 말할게 없습니다. 견고하면서도 아름다운 외관에 사운드는 아주 훌륭합니다”

아직 D.I는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라인과 마이크 레벨 인풋을 통한 사운드는 환상적입니다. 소프트웨어 믹서는 간단하면서도 아주 파워풀합니다”

★★★★★

Jono Buchanan (프로듀서) – 미래 지향적입니다.

4개의 마이크 프리앰프는 고품질이면서 다양한 디지털 옵션을 지원합니다.

“다른 값비싼 인터페이스와 비교했을 때 전혀 밀리지 않는 품질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면밀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전면부의 4개의 채널을 통해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클러터 없이도 인터페이스에서 바로 세션을 운영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

James Ivey (싱어송라이터 / 밴드) – 누구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인터페이스에서 웅장하고 강력한 사운드를 원하시나요?”

iD44는 스튜디오 작업 시 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알맞은 연결과 확장성을 겸비한 것이특징입니다. 빠르고 쉽게 레코딩할 수 있으며 만약 전문 제품을 사용하신다면 제약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제가 사용하는 24채널 오디언트 콘솔에서 아무런 방해 없이 레코딩하는 느낌입니다.

★★★★★★

Dicarlo – 괴물 같은 성능입니다.

“4개월 정도 기다린 끝에 제품을 받아보았습니다. 기다린 보람이 너무너무 큽니다. 제가 사용한 오디오 인터페이스중에서 가장 사운드를 내는 제품입니다. 마치 믹싱 콘솔의 사운드 같습니다”

아마도 대형 믹싱 콘솔에 탑재된 프리 앰프와 컨버터를 사용해서 그런듯 싶네요. 그리고 다른 오디오 인터페이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셀 수 없이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대 20채널까지 확장 가능한 인, 24채널 아웃도 특징입니다. 이 가격대에서는 경쟁할만한 제품은 없습니다.

iD44는 탑 클래스 제품입니다. 정말 놀라운 오디오 인터페이스네요… 훌륭합니다.

 

★★★★★★

Rob Gee (DJ) – 훌륭한 사운드에 관해 매우 진지한 분들을 위한 고품질 인터페이스/컨버터입니다.

“다양하면서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하는 동시에 오디언트만의 우수한 A/D 변환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마이크 프리앰프는 부드러우며 디지털 인풋은 살아 숨쉬는 느낌을 줍니다. 너무 크지 않은 적당한 공간에서 보컬, 기타, 그리고 다양한 악기들을 레코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우수한 인터페이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