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Key37 ★★★★★ 고객 상품평은 모두 별 다섯개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CME Xkey 37 모바일 키보드 컨트롤러에 대한 해외 유저평이 뜨겁다. 미국 최대 유통사인 Sweetwater.com 에 등록된 유저들의 상품평을 분석해 보면 왜 XKey37 를 선택해야만 하는지 잘 알수 있을 것이다.

Jim
대단한 키보드 컨트롤러

이 제품은 틀에 박힌 사고방식을 깨는 제품 중 하나로 직접 사용해보면 놀랄 수 밖에 없는 그런 제품이다.
빠른 속도로 눌러지는 XKey의 키들은 키 앞부분만 눌러지는 기존의 키보드들의 키와 달리 키 전체가 눌러진다. 또 훌륭한 키보드의 키들 처럼 어느정도의 저항력을 제공한다. 필자에게 있어 XKey 컨트롤러는 다른 키보다 훨씬 더 매끄러운 느낌을 주었다.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직접 키보드가 눌러지는 속도를 정할 수 있다.  익스프레션과 서스테인 페달, MIDI 출력 그리고 폴리 애프터터치 등 가격 대비 우수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니멀리스트적인 알루미늄 디자인은 섹시하다.

Kirk Reid
다재 다능한 키보드!!!

Kontakt 오르겐을 조절하기 위해 이 컨트롤러를 구매했다. 에프터터치로 벨로서티를 조절하기를 원했는데 키를 누르자마자 벨로서티가 제대로 동작했고 조금씩 올릴수록 느려졌다.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에프터터치에 벨로시티 커브를 추가하자 모든게 완벽하게 작동했다.
이 신제품은 최고의 휴대성을 제공해주며 데이지 체인 옵션은 범위를 넓혀준다.

무명
최고의 휴대성을 제공하는 MIDI 컨트롤러

필자의 MBP에 연결할 작고 설정하기 쉬운 편리한 컨트롤러를 찾고 있었다. Motif XF8과 같은 완전한 크기의 키보드를 평소에 주로 사용하는데 XKey와 같은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작은 키보드를 사용해 보기로 했다. 키들은 다른 키보드와 같은 크기지만 두께에는 차이가 있다. 키를 반복적으로 눌러도 우수한 응답을 같고 있으며 대부분의 다른 값싼 장치보다 훨씬 매끄럽게 작동했다. 피치 밴드는 놀랍게도 잘 작동했으며 민감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피치 밴딩 되는 간격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CME X-Key 37은 본인의 창조성을 고조시켰고 더욱 즉흥적으로 음악을 만들 수 있게 해주었다. 언제 어디서나 XKey를 꺼내 사용할 수 있었고 다른 뮤지션들과 즉흥적으로 연주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 37 키 키보드는 완벽한 크기의 두 손으로도 연주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애플 제품과 완벽하게 매칭되는 은색 알루미늄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

Kevin Daniel
매우 훌륭한 MIDI 키보드

내 첫 번째 MIDI 키보드는 CME의 XKey25였는데 가벼운 무게와 유용성에 매우 놀랐었다.
그들의 두 번째 제품은 바로 Xkey 37키이며 이 제품 또한 어디든 갖고 다닐 수 있는 높은 휴대성의 키보드이다.

Elisa
환상적인 모바일 키보드

이 제품은 완벽하다. 추가된 옥타브는 25 키 모바일 키보드보다 더 많은 것을 가능케 한다. 높은 내구성과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작곡할 수 있게 도와준다. iPad에서 Sampletank와 GarageBand를 통해 Xkey 37을 사용하고 있으며 더 복잡한 작업은 MacBook Pro와 Pro Tools를 통해 이 장치를 사용한다.

Lous Hogan
CME 37-키 컨트롤러

사용하는데 익숙해지는 시간은 아마도 20분정도 일 것이다. 이 가격으로 이 정도의 기기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랍다. CME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벨로시티와 애프터터치를 쉽게 최대값으로 설정 했다. 이 키보드의 진가는 작업이나 연주가 끝나고 작은 키보드를 손으로 들기 까지는 알 수 없다. 야외나 설정할 시간이 15분밖에 없는 협소한 장소에서 사용할 작은 키보드가 필요했는데 XKey37이야 말로 내가 필요한 키보드였다.

주로 3개의 Xkey 37과 2개의 Korg nanoKontrols, 2개의 익스프렌션 페달, 2개의 서스테인 페달 그리고 브레스 컨트롤을 모두 USB 라우터에 연결해 사용한다. 이 모든 장치들은 Macbook Pro와 UA Apollo Quad, Line6 무선 마이크 그리고 QSC K8로 사용하고 있다.

Scott A.
뛰어난 컨트롤러!

M-Audio,Yamaha, Korg 등 몇 해 동안 다양한 컨트롤러를 사용해 보았는데 CME의 XKey는 많은 노브나 슬라이더가 필요 없는 이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MIDI, 서스테인 그리고 익스프레션을 위한 별도의 잭을 제공한다는 자체가 매우 놀라웠다. 추가의 옥타브와 슬림한 크기는 매우 편리하다. 키는 매우 민감하며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리하다. 뛰어난 제품이며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Travis
최고의 모바일 MIDI 키보드

비행기나 자동차 아니면 집에서 뒹굴면서 QuNexus와 iPad에서 Cubasis를 사용해 음악 작업을 하는 편인데 오직 2개의 옥타브밖에 사용할 수 없어서 항상 불만이었다. CME Xkey 37은 추가의 옥타브들을 제공할 뿐 아니라 QuNexus보다 더욱 복잡한 화음과 음계를 가능케 한다. 키 벨로시티 감도와 피치 벤드는 Xkey Plus 어플을 통해 수정 가능하다. 내구성은 매우 훌륭하며 어떤 가방에도 수납할 수 있을 정도로 알맞은 크기를 갖추고 있다. XKey와 함께 구성된 XCable의 왼쪽은 서스테인과 익스프레션 그리고 미디를 하나의 포트로 연결해 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며 오른쪽은 iPad를 연결하게 해준다. 이 컨트롤러에 익숙해지는데 몇 분의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익숙해지고 나면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할 수 있다는 자유와 가능성에 기뻐할 수 밖에 없다. 뛰어난 엔지니어링과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높은 휴대성의 제품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주고 싶으며 높은 가성비를 제공한다.

T.A. Nelson
iOS에 이상적인 악기

본인의 목적에 거의 완벽한 키보드로서 아직까지는 iOS제품에 더 알맞은 제품이다. 37-키 버전을 오랫동안 기다려왔는데 확장된 옥타브는 연주하기에 매우 유용하다. 모든 종류의 장치와 잘 작동하며 벨로시티 입력과 터치에 민감하고 뛰어나다. 내 학생 중 하나는 XKey를 ‘예쁜 어른 장남감’이라고 묘사했는데 역시 아이의 눈은 매우 정확했다. 간단함과 휴대성 그리고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모든 이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Havok
우수한 휴대성의 키보드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이 키보드는 환상적이다. 첫 번째로 이 정도로 얇은 키보드를 찾을 수 없다. 주로 노트북 가방에 넣어 갖고 다니며 휴대하는 지도 모를 정도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두 번째로 에프터터치를 갖고 있는 휴대용 키보드를 시자에서 찾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이다.

xkey37_roll

원문주소: http://www.sweetwater.com/store/detail/XKey37/reviews

Xkey 37 출시기념 이벤트 보러가기 http://zound.co.kr/shop/shopbrand.html?xcode=049&mcode=053&typ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