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소닉스 그레이스 리뷰 By Theheadphonelist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이어소닉스 그레이스 리뷰 By Theheadphonelist

Earsonics Grace

EM10은 SM64와 EM6의 후예임을 시사하듯, 정밀도보다는 색조에 초점을 맞춘 다른 유형의 사운드로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EM10의 독특한 특장점은 전통적으로 Earsonics 모델에서 다소 등한시 되던 요소 였습니다. 한편, 어떤 면에서는 EM10이 라인업에서 빠진 소리일 지라도 사운드에 대해서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가져주었습니다. Earsonics의 새로운 모델인 ‘Grace’는 확실히 S-EM9에 따른 이어소닉스의 다음 라인업입니다.

빌드 및 액세서리

솔직히, 빌드도 액세서리도 열렬한 EarSonics 팬에게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EarSonics는 고유의 디자인을 단순하게 유지하면서도, 오렌지 – 골드 색상의 ‘Grace’라는 고전적인 검은 색 마감을 다시 제공합니다. Grace의 쉘 모양은 S-EM9의 모양과 동일합니다. S-EM9는 타원형이므로 세미 CIEM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즐은 비스듬히 안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3개의 사운드 홀이 있습니다. 부드럽고 적당한 크기로 편안한 이어폰이 되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Grace는 2 Pin 커넥터를 사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Plastic One 3-wire OFC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EarSonics는 대부분의 다른 제품과 다르게 극성이 반대입니다.

상자와 포장재는 최소한의 변형으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상자는 세련된 무광택 검정색 디자인으로 이어 피스를 표시하기 위해 뒤로 구부러지는 덮개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의 여지가 있지만 아름다운 프레젠 테이션을 만듭니다. 레이아웃 및 캐링 케이스 또한 액세서리의 양 뿐만 아니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EarSonics는 필수 청소 도구 및 6.3mm 어댑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폼팁, 단일 및 이중 플랜지팁을 제공합니다. 풍부한 컬렉션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고전적인 EarSonics 바이 플랜지팁이 회색에서 검은 색으로 바뀐 것이며, 이제는 패키징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인상적인 사운드

언급했듯이, Grace는 새로운 무언가로 분화하기보다는 익숙한 사운드의 변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EM10은 완전히 새롭게 출발했지만, 그레이스는 EarSonics가 이전에 제시한 경로를 그대로 따라갑니다. 벨벳과 S-EM9의 에센스는 민첩성과 정밀도를 통해 생생한 소리를 제공하면서도 품질과 양 면에서 Earsonics 제품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매력적인 베이스 사운드 또한 제공하며, Franck Lopez의 기원은 베이스 연주자였기 때문에 놀랍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떤 종류의 시그니처와 조율했는지는 중요치 않으며, EarSonics 제품을 사용하면 항상 매력적인 저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의 저음은 다시금 기분이 좋지만 물리적인 양 면에서 덜 전형적인 BA 드라이버의 저음으로 회귀합니다. 대신, 그것은 기술적으로 매우 능숙합니다. 중저음의 빠른 감쇠로 리드미컬 한 히트와 함께 배경에 녹아 드는 빠른 저음을 제공하여 멋진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사운드는 ‘오디오 애호가’의 베이스로 불릴만한 자질을 지니고 있어 분리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깨끗하고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복잡한 구절을 더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중립에서 약간 위쪽이지만 아주 재미있는 베이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A기반 베이스의 친숙한 문제, 즉 적당한 하단 엔드 확장과 약간 더 건조한 톤이 수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BA 기반의 베이스를 들려주는 그레이스가 베이시스트에게 주는 영향은 다소 충분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적당한 중저음 양에 따라, Grace는 음에 두께를 더하지 않습니다. 1KHz 정도의 약간의 들어올림으로 프레젠테이션의 중심에 집중하지 않고도 보컬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대신 베이스와 미드 레인지, 그리고 그에 따라 보컬과 악기 사이에 좋은 균형이 있습니다. 이것은 Grace가 S-EM9와 가장 유사한 점을 표시하는 곳입니다. 크기와 전진도가 중립인 미드 레인지는 명료한 고음을 동반합니다. 그러나 EM10에서 영감을 얻은 상위 미드 레인지의 재능은 그 자체로 구별됩니다. 많은 EarSonics모델이 전통적으로 중역의 딥으로 튜닝 된 곳에서 Grace는 상반부에 선율링을 제공하여보다 생생한 프리젠테이션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음악적으로 중립적이라고 말하는 범위에서 일반적인 톤을 가져옵니다. 음악적인 중립성은, 반드시 따뜻하지는 않지만 확실히 임상적으로도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64Audio의 A6t 또는 A18t에 익숙한 사람들은 일반적인 유사점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악기 기반 및 전자 형식 모두 다양한 장르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튜닝 유형입니다. 실제로 Grace는 주변 음악이나 EDM과 같은 합성 음악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오랜 EarSonics 전통을 따릅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신속하고 복잡한 구절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지만, 상급정도의 소리임은 분명합니다.

최종적으로는 고음이며, 다시 S-EM9와 닮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완이라고 생각하는 빠르고, 잘 정의된, 그리고 명확한 톤의 세련된 고음이며, 부드럽지만 동시에 반짝임의 겸손한 터치를 제공합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고음의 존재감을 더 선호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개인적인 취향을 위한 훌륭한 사운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레이스는 함께 모여서 두껍지도 않고 마른 것도 아닌 균형 잡힌 프리젠테이션을 제공하며, 일반적인 음색으로 인해 음을 들려줍니다.

비교

EarSonics EM10 (€ 1990)
Grace의 아이덴티티는 EM10과 공통된 특성을 지니지만 본질적으로 다른 유형의 소리를 위해 노력합니다. 중저음이 강화 된 EM10은 더 두껍고 바디 한 사운드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고음은 더 매끄럽고 일반적으로 더 느긋 해집니다. EM10의 중점은 미드 레인지의 중역에 집중 되어있어 아름다운 음색의 시그너처를 아주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는 중역대에서 약간의 유사점을 공유하지만, 고음역은 보다 명확하고 미드 레인지에서 보다 리듬감 있는 사운드를 동반합니다. 보컬의 포워드(forward)와 밀도(density)는 유사하지만 중음역은 약간 희박합니다.

스테이징 측면에서 EM10은 평균 너비와 깊이가 있는, 보다 고전적인 직사각형 스테이지를 만듭니다. 그레이스의 스테이징의 경우 특별히 깊지는 않지만 강화된 트레블의 결과로, 분명히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Grace는 주로 분리된 사운드를 지향 하지만, EM10의 음역대 겹침 처리가 더 효과적입니다. Grace의 이미지는 트레블의 위치가 보다 정확하다고 볼 수 있으며, 미드 레인지는 좀 더 투명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확장과 그에 따른 성능은 상당히 유사합니다.

Empire Ears Phantom ($ 1799)
EM10과 마찬가지로 팬텀 (Phantom)은 주로 음색을 고려하여 설계된 인이어(in-ear)입니다. Grace와 비교하여 더 많은 양의 중저음을 출력할 뿐만 아니라 하단 끝을 더 크게 확장합니다. 따라서 Phantom의 미드 레인지는 더 두껍고 따뜻해졌으며, 앞으로 더 많은 보컬을 재생합니다. Phantom은 보컬과 악기 사이의 균등 한 균형을 추구하며, 그레이스의 저음은 더욱 단단하고 빠르며 중음역은 약간 희박합니다.

또한 약간 더 고음이 가미된 보다 중심적인 중역을 제공합니다. Phantom의 일반적인 톤은 따뜻하기 때문에 악기 기반 음악의 경우 음색이 좀 더 자연스럽습니다. 대조적으로 Grace의 미드는 멜로디처럼 들리며 팝 (pop)이나 EDM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합성 기반 음악으로 더 잘 어울립니다. Grace의 고음 때문에 Gravity는 전체적으로 더 큰 선명도를 제공할 뿐 아니라 확장의 한계를 개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Phantom의 사운드가 보다 깊게 느껴지면서, 무대 또한 약간 더 넓습니다.

Westone ES80 ($ 1899)
앞의 두 가지와 비교했을 때, ES80은 Grace가 달성하려고 시도하는 것, 즉 전반적인 균형이 우수한 선형 튜닝에 더 가깝습니다. 그러나 ES80에는 이를 구분하는 한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ES80은 엔드 투 엔드 확장과 그에 따른 ‘진정한’ 해상도가 가장 높은 성능의 이어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ES80은 양쪽 끝 부분에서 더 나은 확장성을 제공하므로 하단부 서브베이스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전반적으로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Grace와 비슷한 통제된 베이스로 남아 있지만 약간 더 많은 중저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둘은 중역과 고음에 관해서는 상당히 비슷한 접근법을 공유합니다. 중간 크기의 미드 레인지와 포워드가 특징입니다. 그러나 주된 차이는 그들의 톤에 있습니다. ES80은 중성에 매우 가깝고 따뜻한 쪽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러나 Grace와 비교해 볼 때 다소 평온한 느낌을 줍니다. Grace는 전반적으로 보다 생생한 음색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Grace는 ES80보다 기술적으로 더 능숙한, 듣기 쉽고 재미있는 사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끝 맺는 말

EarSonics는 최신 모델을 통한 점진적인 발전이 계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Velvet, EM32 및 S-EM9와 같은 이전 모델은 속도와 정밀도로 자극적인 튜닝 방면에서 탁월한 반면, 더 밝은 요소와 함께 스펙트럼의 중립적 인 측면을 감안할 때 Grace는 탁월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이전에는 음을 통제하는 느낌이었다면, Grace는 이제 Earsonics가 음색 튜닝을 이용하여 보다 완벽한 올 튜닝을 제공합니다. 주파수 대역의 특정 구성 요소가 지나치게 넓어 지거나 흐려지는 것을 억제하며, 듣는 재미있는 이어폰입니다

Grace의 이름은 우아함과 화려함의 감각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Grace는 대담하거나 두꺼운 유형의 사운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는 어려운 것을 증명하려고 시도하는 저음이 아니고, 자연스러움을 보여주기 위하여 표현된 저음입니다. 따라서 베이스, 보컬 또는 트레블 중 어느 하나에 집중적으로 집중하는 청취자에게는 압도적 인 경험을 제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오히려 밸런스가 핵심인보다 섬세하고 세련된 시그니처로 향하게 되고 그 음색의 아름다움을 통해 살아납니다. 그래서 S-EM9를 기뻐했던 사람들에게, Grace는 자연스런 진화를 이룰 것입니다.

EarSonics 그레이스
구성 : 10 BA Driver, 3-Way Crossover
임피던스 : 26.6 Ohm
감도 : 119 dB / mW
가격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