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에 좋다? 부모님 효도선물로도 좋은 요즘 대세 런치패드

Launchpad는 노베이션(Novation)에서 출시한 디지털/DJ 컨트롤러로, 제품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고 단촐하게 보여도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결과물을 더욱 창조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어 어린 학생부터 프로 디제이들까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이어서 악기를 다룰 줄 모르는 초보자가 시작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다. 각각의 패드에 세션 클립을 저장하여 재생하거나 런치패드만으로 이미 디제이가 필요한 믹싱 및 이펙터 가상악기 연주등이 가능하다. LaunchKey 건반이라든가 하는 각종 컨트롤러 외부 소스들을 추가해 끊임없는 확장성을 자랑하는 재미진 어덜트 장난감이라 볼수 있다.

<갓 스무살 프랑스 EDM 뮤지션 마데온의 런치패드 연주 동영상>

요즘 어린 학생들이 제일 갖고싶은 생일선물로 런치패드를 꼽았다는데 꼭 어린 학생 뿐 아니라 역으로 부모님들에게 선물해도 좋다.

각 패드에 내가 저장해둔 세션을 기억해 재생하면서 기억력이 향상 되고, 손가락을 움직이면서 관절염 예방뿐 아니라 뇌신경과 연결되어 있는 손가락 운동으로 치매를 예방할 수 있고, 신나는 비트에 몸을 맞춰 리듬을 타면 온몸에 생기가 돈다. 아마 뇌를 활성화하는 치매예방 프로젝트 1,2,3 을 다 갖춘 악기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지난달 홍대 V홀에서 열린 런치패드 콘테스트>

런치패드는 계속 진화하여 S버전, MK2 버전, 보다 전문가형인 런치패드프로까지 출시되고 있지만, 여전히 오리지널 버전을 사용하는 런치패더들도 꽤나 다수이다. 그런 이들에게 런치패드 제조업체 노베이션에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런치패드 국내유통을 맡고 있는 (주)사운드캣에서 역시 동영상 아카데미와 컨텍센터를 통해 런치패드에 관한 다양한 컨텐츠와 서포트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런치패드 국내유통문의 070.7019.4347 (주)사운드캣 http://soundc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