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사운드 이어팟 – 어린이를 위한 노이즈 리미팅 헤드폰

부모가 되면 자녀를 모든 것으로부터 보호하고 싶어합니다. 우리도 부모이기에 그 심정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이 인지하고 있지 못한 아이들의 잠재적인 건강 위험에 대해 말해보고 싶습니다 — MP3플레이어 같은 뮤직 디바이스에 일반 헤드폰을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때 과도한 음량으로 인해 청력손실의 위험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 아이들의 청력보호를 위한 몇가지의 간단한 팁을 드립니다.

청력손실에 관한 끔찍한 뉴스

미 국립보건원(NIH) 산하 ‘청각 및 기타 커뮤니케이션 장애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n Deafness and Otherh Communication Disorders)’ 의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18세 이하의 1000명의 어린이 중17명이 청력손상이 있다고 한다.

이 결과에 따르면 아이팟이나 스마트폰 같은 개인 음악 플레이어들이 대중화 됨에 따라 아이들의 청력손상도 덩달아 늘고 있다고 한다.

네덜란드연구진에 의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헤드폰을 사용하여 음악을 듣는 청소년의 90%가 전체볼륨의 절반의 크기로 음악을 듣는다는고 한다. 이것이 왜 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85 데시벨 이상의 소음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영구적인 청력손실을 유발할 수 있다. 빠른 이해를 돕기위해서 예를 들자면 우리가 보통 나누는 대화의 평균적인 크기는 약 60 데시벨 정도 된다.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MP3 플레이어의 최대 볼륨은 약 115 데시벨 이상이며 이정도의 레벨에 여러번 노출될 경우 영구적인 청력 손실이 불가피하다.

청력손실에 관한 좋은 뉴스

당신 자녀의 청력 손실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어떻게 하는 지 알아보자.

볼륨 제한기능을 가진 어린이용 헤드폰을 주문하라.

당신 자녀가 여러가지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헤드폰을 통해 음악이나 영화보는 것을 좋아한다면 85 데시벨 이상의 볼륨을 제한하는 헤드폰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