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I] 5D 블루투스 터치패드악기 '블락스' 출시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ROLI] 5D 블루투스 터치패드악기 ‘블락스’ 출시

blocks_A5pop_out1

 

롤리(ROLI)의 블루투스 터치패드악기 블락스가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다.

 

블락스는 가로 세로 각각 3.7 인치의 미니멀한 악기로, 터치 센서티브 연주 서페이스 방식의 ‘Lightpad BLOCK(라이트패드 블락)’ 과 전용앱의 기능을 하드웨어화 한 ‘Live BLOCK(라이브 블락)’, ‘Loop BLOCK(루프 블락)’ 의 세가지 종류로 나뉜다. 블락스는 마그네틱으로 서페이스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연결된 블락스 간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현재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스마트 환경에서 라이트 패드를 총 두대까지 사용할 수 있고 한 개는 Song 모드로, 한 개는 Instrument 모드로 자동 연결 되며, 근 시일내에 라이트 패드를 세개 이상 지원하는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블락과 루프 블락은 라이트패드와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고 제조사는 전한다.

몇 개의 블락스를 연결하건 종류에 관계없이 마그네틱으로 연결하여 서페이스를 늘릴 수 있고, 연결된 블락스 간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여 자유자재로 하드웨어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사용방법은 피씨나 노트북 에서는 전용 앱 대쉬보드와 연동, 아이폰/아이패드 에서는 전용 앱 ‘노이즈(NOISE)’ 를 설치 및 실행하여 블루투스나 케이블로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블락스는 손가락을 움직이는 방향이나 압력 등에 따라 앱에 포함된 프리셋 사운드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변형시킬 수 있고 빛의 퍼포먼스와 5D 터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라이브 블락과 루프 블락에는 각각 라이트패드와 연결하여 라이브 공연 혹은 작곡 프로듀싱을 할 때 가장 필요한 기능들의 단축키를 탑재하였다.

블락스는 터치 컨트롤의 작동방식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무료 앱과의 연동만으로 손쉽게 연주 할수 있어 용도 및 연령대와 무관하게 청소년들, 취미로 음악을 하는 일반인들, 음악인 등 누구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Steve Aoki, RZA 가 프리셋 메이킹 작업에 참여하여 전문성을 더했다. 롤리에 의하면 이들은 BLOCKS 가 작곡가, 프로듀서, 세계적인 아티스트 등 음악을 만드는 모든 이들에게 혁명이 될 것이며, 직관적이고 혁신적인 악기임은 물론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모바일 툴의 제품이라는 사용소감을 밝혔다고 전한다.

롤리의 최고 경영자이자 블락스 제작자 Roland Lamb 는 “음악은 모든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우주적인 언어이며 지금까지는 오직 소수만 이것을 말하는 것이 가능했다. 하지만 이제는 BLOCKS 가 이것을 변화시킬 것이다. 전 세계의 음악을 한번도 만들어 보지 않은 이들도, BLOCKS 로 인하여 처음으로 음악을 만드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될 것” 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동안 애플과의 독점계약으로 애플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BLOCKS 를 이제는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롤리(ROLI)의 공식수입처인 ㈜사운드캣에서 2월 16일 블락스의 공식적인 론칭과 함께 종합몰 자운드(ZOUND) 및 각종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MAC과 PC에서 Logic, Ableton, Cubase, Omnisphere, Max MSP, Kontakt 등의 소프트웨어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대쉬보드 프로그램은 3월 6일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롤리 블락스의 공식 소비자가는 라이트패드 블락 240,000 원, 라이브 블락과 루프블락은 각각 120,000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