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캣, 황금비율 카다스 케이블 공식수입원 계약 체결

케이블에도 황금비율이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하며 업계의 파란을 일으킨 카다스 케이블과 (주)사운드캣이 공식수입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사운드캣은 7월부터 카다스 케이블 전 라인업을 온라인 쇼핑몰 자운드에 공개하고 막강한 하이파이 업체들과 함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미국 Oregon주 Bandon에 위치한 카다스는 1987년부터 프리미엄 오디오 케이블과 관련 부품들을 제작해 왔다. 창립자인 George Cardas는 혁신적인 황금 비율(Golden ratio) 기술을 사용하여 케이블 선에서 일어나는 전송 관련 문제를 해결한 장본인이다.

카다스의 대표적인 케이블은 클리어 케이블로 인터커넥트, 스피커, 파워 그리고 디지털 케이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1:1.618의 황금비율로 제작되었다.

카다스 특유의 따듯한 음색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Clear 케이블은 청명한 소리의 자연스러움과 더 강해진 다이나믹함이 특징이다.

카다스는 최근 Cygnus와 Iridium의 추가 라인업을 발표했는데 Clear 계열의 Cygnus 케이블은 기존 Clear Light 케이블에 비해 좀더 단단하고 향상된 해상력을 가진 가성비 좋은 케이블이다. Iridium은 기존 Microtwin과 Twinlink 케이블을 보다 다이나믹하고 명료하게 들릴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여 만들어졌다.

2016년에 출시된 Parsec 케이블은 강력한 미드레인지 강화로 카다스 정통 케이블 Quadlink의 명맥을 이어나가는데 성공했던 만큼 2017년에 출시된 Cygnus와 Iridium 두 가지 신형 케이블에 대한 기대가 무궁무진하다.

조지 카다스(George Cardas)는 고급 이어폰과 헤드폰의 커스텀 케이블로도 그 품질을 인정 받았으며 젠하이저(Sennheiser)의 HD600 HD800 헤드폰 케이블은 해외에서 헤드파이 매니아들에게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다.

과학을 오디오로 실현시킨 카다스와 사운드캣의 만남으로 국내 음향기기업계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