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신상 블루투스 이어폰! 최강자는 누구?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2017년 신상 블루투스 이어폰! 최강자는 누구?

블루투스 이어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신상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대거 출시 돼면서 소비자들도 고민이 많아 졌다그 종류만큼이나 용도와 디자인도 가지각색으로 선택이 폭이 다양하다보니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 아닌 고민이다.
 
최근 수개월 내에 출시된 신제품 중 완전무선 에어스테레오 사운드’ 라는 슬로건을 건 뮤토리 A2, ‘최고의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X7 Plus, ‘스타일리쉬하고 섬세한 블루투스 이어폰’ 이오즈(EOZ) 등 각양각색의 컨셉을 가진 3가지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자!

 

한국과 일본의 기술력이 만났다. 에어스테레오 ‘뮤토리 A2’

최근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애플 에어팟, 브리츠, 삼성 기어 아이콘 등 대기업과 보급형 완전무선 제품들이 연일 선전하는 가운데 일본 전통의 하이퀄리티 오디어 음향기기 전문회사 WiseTech 와 국내 블루투스 이어폰, 스피커 개발/제조 전문회사인 ㈜아론이 합작해 최근 출시한 뮤토리 에어스테레오 A2’ 가 판매 약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개별 페어링이 가능한 내가 진짜 완전무선이다!

뮤토리 A22개의 이어폰을 각각 단독 모노 모드로 혹은 동시에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 한 개로 혹은 두 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통화모드 또한 개별적으로 가능하며, 좌우를 동시에 착용할 때에는 왼쪽 유닛의 마이크만 자동으로 활성화 된다.

본체의 자체적인 음악재생 시간은 3~4시간 정도인데,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12시간까지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다. 케이스 충전기를 활용하면 사용 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의 최강자 ‘X7 플러스’

*목에 달라붙는 넥밴드 타입이 버거웠다면 ‘X7 플러스’

7시간 연속재생 및 생활방수 기능이 있는 ‘X7 플러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전용 블루투스 이어폰 이다. 20Hz부터 20kHz까지의 응답주파수 대역폭과 Apt-X 코덱을 지원하는 스펙은 전반적으로 투명한 음색을 들려준다.

아웃도어 스포츠에 최적화 된 안정적인 고정감과 편안한 착용감도 X7 플러스의 매력 중 하나이다. 스포츠 전용 제품에 걸맞게 끔 운동할 때 걸리적 거림이 없도록 넥밴드를 없애고, 본체의 무게를 최소화 했다.

미오디오 X7 플러스는 완충 상태에서 음악 재생은 7시간, 통화 시간은 8시간을 지원하며, 대기 시간은 최대 300시간 이다.

 

가장 스타일리쉬한 블루투스 이어폰, ‘이오즈 원’

*생기있고 멋스러운 외관에 걸맞는 CD 수준의 해상력

이오즈 원(EOZ ONE)은 세련된 외관의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팩키지 구성으로 보는 이들을 단번에 사로잡는 무선 이어폰 이다.

이 제품은 패션에 민감한 트렌드 세터들에게도, 음질에 민감한 이들에게 선물할만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도 아주 좋은 제품이다. 겉으로 보여지는 고급스러운 외관 만큼이나 들려주는 사운드의 수준도 꽤나 멋스럽다.

9mm의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20~20,000Hz 주파수 대역폭 및 AAC, Apt-X 등 코덱지원으로 CD 수준의 해상력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땀한땀 고급 가죽으로 마무리한 품격있는 이어폰

 

이어폰을 가죽으로 마무리 한다는 것이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허나 이오즈 원을 실제로 직접 보게 된다면, 방수 처리된 가죽 마감 케이블과 고급 스트랩이 연상되는 꼼꼼한 박음질 등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과정에서 최신 기술과 스타일이 공존하는 현대적 공예의 감성을 느낄 것이다.

이오즈 원의 배터리 용량은 90분 이내 완충 시 9시간이며, 잡음 제거 기능 마이크가 탑재돼 있어 편안한 통화모드를 지원한다. 박스에는 이어폰 외에도 메모리폼 이어팁 3세트, 보관용 전용 가죽 파우치 1개가 포함돼 있으며, 블루투스 4.1로 Apt-X, Apt-LL, AAC 등의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종류만큼이나 외관과 특징이 제각각인 블루투스 이어폰들, 올 하반기의 최다판매 블루투스 이어폰의 영예는 어떤 제품이 차지하게 될까?

 

**출처: 에이빙뉴스  포스트

‘2017년 신상 블루투스 이어폰! 최강자는 누구?’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8634888&memberNo=11808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