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rite] 유명 엔지니어 Dave Issac 프로듀서, 포커스라이트로 워크플로우 간소화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Focusrite] 유명 엔지니어 Dave Issac 프로듀서, 포커스라이트로 워크플로우 간소화

세번의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그는 Red 8Pre 64-In / 64-Out 썬더볼트 2 및 Pro Tools HD 호환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스튜디오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세번의 그래미 어워드 수상 프로듀서 / 믹스 엔지니어인 Dave Issac 은 최근 프로 툴 HD 와 최상의 호환성을 가지고 있는 포커스라이트의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업데이트 했는데요. Red 8Pre 64-In / 64-Out 썬더볼트 2 와 프로 툴 HD 등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Issac 은 R&B, 재즈와 그 이상의 장르에서 Bruno Mars, David Sanborn, Luther Vandross, Marcus Miller, Prince, EDM 아티스트 Little Sis Nora (Ekberg) 등 많은 뮤지션들과 함께 꿈의 경력을 쌓아 왔습니다.

그는 또한 지난 10년간 헐리우드의 뮤지션 연구소 Musician’s Institute 와 UCLA Extension 에서 오디오 교육자로 활동했습니다. Marcus Miller 와 함께 20 년 동안 Santa Monica 스튜디오에서 긴밀하게 작업을 해 온 Issac 은 2007년에 LA의 개인 스튜디오 공간에서 꾸준히 일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시의 트렌드가 그러한 추세이기도 했죠.

“오늘날 많은 엔지니어들과 프로듀서들이 그러하듯이, 저는 기본적으로 믹스나 프로듀싱 등의 일을 집에서 합니다. 이후 이러한 작업물의 믹스를 듣거나 추가적인 제작은 스튜디오에서 하죠” 라고 Issac 은 말합니다.

“멀지 않은 과거에, 기본적인 전체 설치를 처음부터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간소화 하고 단순화 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대하고 있었으며 Red 8Pre 는 확실히 저에게 이상적인 인터페이스 였죠. 다른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할 때에는 서로 맞지 않았지만,  Red 8Pre 를 허브로 삼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이제는 음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가 계속 말하기를 “Red 8Pre 를 통해 입력 및 출력에 필요한 모든 작업을 Red 8Pre 유닛 하나로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설치했을 때 몇 분 만에 실행이 되었죠. 이러한 융통성을 가지기 때문에 의심할 나위 없이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연결 옵션의 범위는 정말 엄청나죠.

“미래에 64 채널 이상의 채널로 나가기를 원한다면 너무 많은 랙 공간을 차지하지 않을 단테(Dante)가 명쾌한 답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랙 공간을 가지고 있더라도 이 많은 채널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특히 영화 음악 분야에서 내가 하는 일의 범위를 고려할 때, 장비 교체는 진지한 고려대상 이었습니다. 게다가 향후 5년 또는 10년 이상을 내다 본다면 이러한 툴들은 혁명의 시초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Issac 은 자신의 장비를 엔지니어로서의 자신의 연장선상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때로 여러분의 일부분이 되는 장비를 찾습니다. 여러분의 방문객이나 공동 작업자가 얼마나 예쁜지를 거의 잊어버릴 만큼 몰두하게 되겠죠” 라며 웃었습니다. “즉, 당신은 작업물에 만족하게 될거에요.”

이삭은 자신의 장비를 엔지니어로서의 자신의 연장으로 생각하고 싶어합니다. “때로는 내 학생들에게 장비의 일부를 구성하는 장비를 찾아 방문자 나 공동 작업자가 얼마나 예쁜 지 알려줄 때까지는 그 장비가 있다는 것을 거의 잊어 버렸습니다.”그는 웃는다. “이것은 당신이 사운드에 만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비는 당신과 당신의 사운드를 표현하죠. 즉, 기본적인 설정만 해두고 그 다음부터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Focusrite는 특히 저의 성공적인 초기 경력에 기여한 브랜드입니다. 내 워크 플로의 초석으로 21 세기에 나온 새로운 Focusrite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