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Facts 가 뽑은 2017년 최고의 모니터링 이어폰 12개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Test Facts 가 뽑은 2017년 최고의 모니터링 이어폰 12개

Test Facts 가 2017년을 빛낸 최고의 모니터링 이어폰 12개를 뽑았습니다.

무대에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소리를 모니터링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음악가, 엔지니어와 보컬리스트를 위한 최고의 모니터링 이어폰을 찾아냈습니다.

[2017 TOP 모니터링 이어폰 12개]

1. Shure SE846

2. Westone Audio AMPRO 30

3. Etymotic Research ER4SR

4. Sennheiser IE80

5. Audio Technica ATH-E70

6. Westone Audio UMPRO30

7. Meeaudio Pinnacle P1

8. Westone Audio UMPRO 10

9. Shure SE215-K

10. MEE audio M6 PRO

11. Shure SE425-V

12. Fender FXA2

구매 팁

무대 위에 있을 때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분명하게 들리는 모니터링 이어폰을 편안하게 착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쌍의 모니터링용 인이어 이어폰을 고르기 전에, 아래의 팁을 살펴보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핏 (착용감)

귀를 덮는 헤드폰은 여러분의 정수리를 뜨겁게 만들겠지만, 귀에 잘 맞지 않는 인이어 헤드폰을 장시한 착용하는 것은 귀를 아프게 할 것입니다. 즉, ‘핏’ 이 매우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당신은 인이어 모니터를 고작 몇분 쓰는 것이 아니라, 몇 시간 동안 써야 합니다.

전문가들을 위한 진정한 인이어 모니터는 귀에 맞도록 만들어진 맞춤형 모니터링 이어폰 입니다. 심지어 부속품을 만드는 회사들도 있다. 그러나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의 목적은 커스텀 모니터 이어폰 제작이 아닌, 다양한 종류의 모니터링 이어폰을 찾는 데에 있죠. 일반적인 헤드폰은 3-4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반면에, 이어폰은 12개가 넘는 다양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고른 모든 제품들은 케이블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한다면 케이블 교체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도

일부 회사들은 모니터링 헤드폰이 스튜디오와 무대 겸용으로 제작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잘 보세요. ‘모니터링 이어폰’ 라는 타이틀을 쓴 이어폰이라고 해서, 이 말을 문자 그대로 믿진 마십시오. 진짜 최고는 제품의 품질과 놀라운 소리로 ‘모니터링용 이어폰’ 임을 증명하거든요.

모든 사람이 월급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할 만큼 고가의 제품 (커스텀 이어폰 같은)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당신은 제품을 살 때 다른 장비와 함께 사용할 것 또한 고려해야 하지요. 만약 당신이 보컬리스트이거나 스튜디오 트랙을 믹싱하는 엔지니어라면요. 최고의 모니터링 이어폰 세트는 어떤 상황에서건 문제 없이 작동할 것입니다. 하지만 조잡하게 만들어진 제품을 쓴다면 분명 압박감에 시달리게 되겠죠.

케이블

케이블의 품질은 매우 다양합니다. 케이블의 외관이 썰렁해 보인다고 효율성이 낮은 것은 아닙니다. 좋은 소식은 모니터링 인이어용 케이블은 대부분의 경우 저가형의 모니터 인이어와 저렴한 인이어 모니터 제품과도 호환이 된다는 것입니다.

케이블의 종류가 무엇이건, 본체와 부착시키는데에는 몇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어떤 모델들은 곧게 늘어뜨린 케이블을 가지고 있는 반면, 더 고가의 모델들은 귀 뒤를 감싸는 방식입니다. 즉, 당신이 무대에서 플레이 하거나 노래 할 때에 이어폰이 걸리적거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고의 인이어 모니터 TOP5 리뷰]

1.Shure SE846-CL

슈어(Shure)는 우리의 최고의 인이어 모델 리스트에 있는 제품이고 또한 가장 비쌉니다. 이 가격대에서 퀄리티가 제일 좋은 것이라고 스테이지와 스튜디오에서 평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쿼드 마이크로드라이버를 특징으로 파이프합니다 소리를 그들의 소음 분리력의 적절함은 스테이지에서 모든 것을 유지하게 할 것입니다. 무대에서는 최대 37dB 까지 외부 노이즈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노즐부터 하우징까지, SE846-CL 이어폰은 고품질입니다. 인체공학적인 하우징으로 땀에 강하고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 해도 귀가 답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귀를 향하게 하는 노즐은 거추장스러울 때를 대비하여 각도조절이 가능하며 탈착 할 수 있습니다. 사실, SE846의 대부분의 구성 요소는 필요할 경우 제거하거나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파수 범위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하지는 않겠지만 이 사운드들은 하나로 합쳐지면서 근사한 소리가 납니다 – 놀랍습니다. 저음은 강력하죠. 당신은 이 제품에 대하여 오디오 퀄리티에 대한 불만이 없을 것입니다. 단순히 음악을 듣건, 스테이지에서 퍼포먼스를 하건 간에요. 그리고 팩키지 안에는 휴대용 케이스, 2개의 케이블, 3가지 크기의 6개 팁과 사운드를 변경하는 다른 노즐을 포함하는 키트 등이 있죠. SE846-CL 의 색상은 클리어 또는 브론즈로 제공됩니다.

2. Westone Clear AMPRO 30 인이어 모니터

우리가 꼽은 제품들은 어디서 사용하건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특정분야에서는 조금 더 훌륭하게 빛나는 제품도 있죠. 바로 웨스톤 오디오 클리어 AMPRO30 인이어 모니터가 그러합니다. 무대에서 만큼은 진정한 모니터링 이어폰을 필요로 하겠죠. 다시 말해서, 만약 무대에서 당신의 밴드 사운드도 듣고자 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여기 있습니다.

웨스톤 오디오는 모니터 이어폰에 True-Fit 기술을 사용합니다. 웨스톤 오디오 이어폰은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사운드 퀄리티는 최상입니다. 테크 스팩은 프리퀀시 범위를 20Hz – 18kHz 까지 포함하며, 56 옴 임피던스와 13dB의 민감도를 포함합니다. 드라이버는 세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은 MMCX 타입의 분리형 입니다.

* AMPRO30 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클릭)

3. Etymotic Research ER4SR 인이어 모니터

인이어 모니터나 헤드폰을 보면 모두 똑같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고, 때로는 전혀 다릅니다. Etymotic Research의 ER4SR Studio Reference 인이어 모니터는 이에 확실히 부합합니다.
얼핏 보면, Etymotic Research ER4SR은 무대용이라기 보다는 약간 펑키하게 보일 것입니다. 무대를 위한 것이 아닌 전 범위의 사운드를 들을 필요가 있는 스튜디오 용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정확하다’고 말하는 에티모틱의 사운드이며, 20Hz – 16kHz의 주파수 응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Hz에서 10kHz까지 1dB 내에서 채널 매칭되며 저항은 45ohm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ER4SR은 정확합니다.)
Etymotic Research ER4SR Studio Reference는 두 세트의 노치, 여러 크기의 이어버드 및 휴대용 케이스가 제공됩니다. 필터가 막히거나 더러워지고 분리되면 필터를 교체 할 수 있습니다.

*Etymotic ER4SR 자세히 보기 (클릭)

4.Sennheiser IE80 Headphone

Sennheiser는 항상 상위 5 위 안에 들기 때문에 최고의 게임 헤드셋이나 소음 차단 제품에 대한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인이어가 아닌 ear-canal 헤드폰이라고 불리는 Sennheiser IE80 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외의도에 맞추어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어 맞춤형 nub에 이어 차선책입니다. 정돈된 금속 하우징과 분리형 케이블을 가지고있어 즉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Bass는? 실제로 저음 튜닝을 통해 어느 정도 조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감사해야 합니다. 주파수 범위는 10 – 20,000Hz로 표시되며 저항은16ohm입니다. 이것은 다른 Pro 모델들에 비해서는 강점이 아니지만 그보다 더 저렴하고, 여전히 놀라운 사운드인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Sennheiser는 IE80과 함께 많은 액세서리를 박스에 넣었습니다. 그 안에는 소리 조절 도구, 이어 후크, 작고 큰 nub들 및 보호용 휴대용 케이스가 잇습니다. 최상위 모니터링 헤드셋을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무대에서는 적합하지 않지만 한정된 예산을 보유한 사람들이나 최상의 상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소비자에게 이상적입니다.

5. Audio-Technica ATH-E70 전문가용 인이어 모니터

Audio-Technica ATH 인이어 모니터는 3 가지 종류가 있지만, 우리는 ATH-E70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3 개의 전기자 드라이버들이 균형을 이루고 20 – 19,000Hz의 범위를 커버하므로 이 헤드폰으로 정확한 응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상대로, 견고한 5 ‘2 “케이블은 새로운 A2DC 커넥터를 분리하여 작동시킵니다. 이 헤드폰의 디자인은 눈에 띄지 않지만 나머지 팩들과 일치합니다. 쇼 중에 관중들이 귀에 집중하지 않는 것을 원한다면 이만한 것이 없습니다. 케이블은 움직였을 때 범위를 벗어나지 않고 귀에 머무르기 위해 귀 위의 바깥에 있을 것입니다. 포함 된 폼 팁은 특정 감쇠 세트를 쓰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소음을 감쇠 시킵니다.  Audio-Technica의 ATH 시리즈는 프로와 루키 모두에게 좋은 옵션입니다. E40과 E70 사이에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가격대가 있으며, 모두 휴대용 케이스, 팁들 및 3.5mm ~ 1 / 4 인치 어댑터와 같은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