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이어 Promission X 리뷰 : 사운드의 은하계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인이어 Promission X 리뷰 : 사운드의 은하계

원본: https://majorhifi.com/inear-promission-x-review/

 

이번 리뷰를 통해 필자가 처음으로 경험하게 된 InEar사의 인이어는, 만약 이 브랜드의 모든 인이어가 프로미션 X와 동일한 급의 음질을 제공한다면, 그들의 평생 팬이 될 것이다. 지난 몇년동안 필자는 정말 많고 다양한 고성능 이어폰을 테스트해왔다. 하지만 인이어의 프로미션X를 테스트 한 후,  이 모든 인이어들이 장점들이 현재 기억속에서 점차 흐려져가고 있다. 보통 필자의 리뷰는 칭찬에 후하지 않은 편인데 이번 리뷰에선 리뷰 여기저기 침을 흘리는 것을 목격할 것이다. 수 많은 인이어의 무리에서 필자가 이렇게 프로미션 X를 눈독 드리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InEar사의 프로미션X를 이제 좀 더 파보도록 하자.

구성품:

ProMission X IEM과 3.5mm 케이블

실리콘 이어팁 4쌍

Comply TS400 3쌍

1/4인치 도금 어댑터.

청소용 클로스 3개

InEar 하드 가죽 케이스

사운드 세팅 변환 툴

귀지 필터 셋 H3

드라잉 캡.

 

노프라블럼! 이 제품은 뛰어난 차음성을 제공한다. 커널부분이 짧은 편이여서 이어팁 자체가 쉘에 매우 가까이 붙어있다. 쉘 자체의 독특한 곡선을 갖고 있는 것에 비해 핏은 귀에 편안하게 착용된다. 그밖에 쉘의 무게가 매우 가볍기 때문에 심지어 착용 했다는 사실조차 까먹을 정도이다.

 

디자인

프로미션 X는 10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워 드라이버와 4개의 크로스오버가 적용되었다. 하지만 미적으로 아름다운 디자인에 비해 패키지는 매우 평범하다. 이 제품은 단순한 가죽 케이스에 담겨져 있으며 예를 들어 최신 엠파이어 제품과 같이 여러 칸으로 나눠진 세련된 케이스는 아니다.

 

3.5mm 2-핀 케이블 또한 필자의 관심을 끌 정도로 특별한 기능이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진 않았으며 InEar의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최소한의 정보가 기재되어있었다. 하지만 쉘의 디자인 자체는 예술품이라 할 수 있다. InEar는 제트-블랙 보라색 나무와 “아크릴릭 스카이블루 자개”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재질을 사용해 은하계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사운드 시그니처를 놓고 보더라도 은하계라는 비유는 절대 과대평가 되었다고 할 수 없다.

 

사운드

저음

충분한 양의 베이스가 필자를 실컷 만족시켜 주었고 특히 팝을 들을 때에. 락의 경우 따스함과 풍부함을 느낄 수 있다. 서브-베이스 주파수의 경우 과잉 되지 않은채 안정적으로 제공된다. 이 주파수 음역대에 클래식 현악기의 경우 드라이하지 않은 양질의  텍스처를 느낄 수 있다. 음색과 톤이 충분한 양을 공급하기에 이 모든게 합쳐져 장엄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중음

이 인이어의 해상도는 특히나 인상적이다. 프로미션 X는 순수함 그 자체이며 프레즌테이션 자체에 있어 확고하다 할 수 있다. 그 어떤 부분도 부자연스럽거나 억지로 꾸민 부분이 없으며 그와 동시에 대담함이 느껴지는데 이건 바로 사운드스테이지가 큰역할을 한다. 중저음역대보다는 중고음역대가 더 강조되기에 보컬 특히 여성보컬이 더욱 더 빛난다. 하지만 그 어떤 부분에서 튀는 부분이 없기에 매우 맛스럽게 밸런스가 맞춰져 있다. 응답 또한 비교적 매우 빠른 편이며 중음역대의 밸런스가 타이트해 고음의 스네어가 다이내믹하며 락과 팝음악에 삶을 불어넣어 준다.

 

고음

고음에 와서야 비로소 InEar가 완벽한 밸런스를 달성했다는 걸 알 수 있다. 타악기의 날카로움과 스냅이 알맞은 정도로 그려지며 전체적으로 오랫동안 들어도 균형있게 전달하기 때문에 피로함을 느끼지 않는다. 또한 여성 보컬의 목소리가 매우 달콤하게 느껴졌는데 특별한 무게감보다는 부드러우면서도 높은 투명도를 보여주었다.

 

사운드스테이지 

사운드스테이지에 있어 그 어떤 인이어와 비교해도 손색 없을 정도의 스테이지를 들려준다. 64오디오 제품과 비교해보고 싶을 정도로 넓은 크기와 특히 입체감이 경이로웠다. 마치 마사지 받을 때 있는지 조차 몰랐던 근육을 만져주는 느낌이랄까? 깊이 높이 그리고 너비 까지 모든 공간을 단계적으로 깨끗하게 표현해 마치 청각적인 홀로그램이라 할 수 있을 것 이다.

 

총평

우아한 균형감을 갖춘 Promission X는 특히나 광활한 다차원적 사운드스테이지를 제공하며 환상적인 해상도는 계속해서 필자의 머리속에 영속적인 감명을 남겼다. 프로미션 X는 오랫동안 필자가 테스트하면서 가장 즐겁게 리뷰했던 인이어 중 하나일 것이다.

그리기에 프로미션 X에 MajorHiFi 골드상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