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THE STORY OF RØDE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기업정보] THE STORY OF RØDE

THE STORY OF RØDE

Welcome to RØDE Microphones

From Sydney, Australia and now every
city in the world, Welcome to RØDE.

RØDE는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세계 수백만 고객의 창의적 비전을 실현하도록 영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THE STORY OF RØDE

1967년, RØDE의 창립자 Henry Freedman은 앰프와 전자기기, 마이크를 기반으로 Freedman Electronics를 설립한다.

Henry의 아들 Peter Freedman은 중국에서 제조한 마이크를 호주에 가지고 와 테스트만 하던 시스템을 전격 개편하고 설계부터 제작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을 단독으로 수행 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이 인프라로 제조한 NT2를 시작으로 RØDE는 오디오 녹음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는 놀라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2000년대, Peter Freedman은 우연히 아들의 럭비 경기를 촬영하기 위한 고품질의 카메라용 마이크를 만들었고 이때 제작한 RØDE VideoMic는 현재까지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들의 평범한 일상을 담고자 하는 아버지의 따뜻한 마음으로 제작된 RØDE VideoMic는 이후 RØDE 카메라 마이크와 악세사리가 전 세계 1위로 부상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2017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RØDE는 다양한 마이크와 액세서리 제품 등을 RØDE만이 보유한 정밀한 제조 기술로 생산하고있다.

RØDE는 세계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마이크 업계의 선두 주자로 호주를 넘어 이제 전 세계에서 인정 받고 있다.

 

RØDE는…

호주를 대표하는 마이크와 오디오 전문 기업 RODE는 아름다운 시드니 인근에 약 11만 평방 피트의 제조 공장과 창고를 설립해 운영되고 있다.

RØDE의 최첨단 공장은 6천만 달러이상의 정밀 기계와 고도로 숙련된 250여 명의 직원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시드니 본사를 비롯해 LA, 뉴욕, 런던, 홍콩, 심천, 서울에 글로벌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RØDE는 광범위한 글로벌 지점과 4000여 명의 강력한 딜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전세계 117 개국에서 RØDE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RØDE는 이제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RØDE의 모회사인 Freedman Electronics의 설립 50 주년을 글로벌 전략의 전환점으로 삼고 미래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획기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이정표를 확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