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DE SC15 케이블 출시 발표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RODE SC15 케이블 출시 발표

2020년 국내 출시된 RODE Videomic NTG는 기존의 샷건 타입의 마이크인 NTG 시리즈와 카메라 마이크인 Videomic 제품의 장점만을 결합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많은 콘텐츠 제작자에게 안정적인 고품질 오디오와 편리성을 제공해왔습니다. 그리고 iOS 디바이스와 Videomic NTG의 사용 편리성을 대폭 개선할 SC15 악세사리 케이블이 발표되었습니다.

SC15는 고품질의 iOS 전용 Lightning to USB-C 케이블 입니다.

해당 케이블은 MFi 인증을 받은 USB-C 마이크를 iOS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 됩니다.

SC15은 USB-C 포트로 오디오 출력을 지원하는 RODE Videomic NTG와 사용하기에 용이합니다. 기존 iOS 제품 중 3.5mm 포트가 없는 설계의 제품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Lightning to 3.5mm 변환젠더는 필수였습니다. 하지만 변환젠더를 별도로 휴대해야 한다는 점과, 낮은 내구성 등의 이유로 인해 많은 불편함이 있었지만, SC15를 사용한다면 별도의 설정 없이 플러그인-앤-플레이 방식으로 손쉽게 Videomic NTG와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SC15를 사용하여 USB-C 포트를 사용할 시, 기존 연결에 필요한 3.5mm 포트는 별도의 이어폰 & 헤드폰을 연결하여 모니터링과 오디오 확인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SC15는 커넥터를 포함한 전체 길이는 345mm이며, 케이블 정리를 위해 Videomic NTG의 케이블 정리 홈에 끼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검정색이며, 5g의 매우 가벼운 무게의 악세사리 입니다. 기존 Vidoemic NTG 사용자는 SC15 악세사리를 사용하기 전 반드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만 SC15는 스마트기기의 충전의 목적으로는 활용 할 수 없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RODE SC15는 공식수입사인 사운드캣 및 대리점에서 곧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