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ØDE Caster Pro II 국내 출시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RØDE Caster Pro II 국내 출시


음향기기 수입사 사운드캣(대표:박상화)이 온카메라용 마이크 및 액세서리 분야 판매율 1위 브랜드인 로데(RØDE)에서 Caster Pro의 후속 모델인 Caster Pro II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Caster Pro II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장 직관적인 솔루션으로 스트리밍, 팟캐스트, 레코딩 & 믹싱까지의 모든 오디오 시스템을 지원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입니다.

Caster Pro II와 이전 버전의 큰 차이는 외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4.5인치 터치 스크린이 5.5인치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모든 노브와 버튼, 패드에 LE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외관적인 부분 외 기능적인 부분 또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프로 오디오 시장에서 검증받은 APHEX®를 탑재한 로데(RØDE) Caster Pro II는 기존 버전의 UI보다 더 세밀하고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며, 내부 오디오 이펙터를 통해 스튜디오급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8개의 스마트 패드가 8개의 뱅크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리버브, FX 기능과 함께 음향 효과를 넣어 커스터마이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4개의 뉴트릭 XLR 콤보잭으로 마이크와 악기 또는 라인 입력이 가능합니다. 아웃풋은 2개의 메인 라인 아웃풋과 4개의 헤드폰 아웃풋 단자, 그리고 micro SD 카드 레코딩을 지원하며, PC 또는 USB-C 타입 장비와 연결이 가능하도록 2개의 USB-C 타입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Wifi 와 Bluetooth®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원활한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존 버전은 micro SD카드를 통해서만 음원이 녹음되었다면, Caster Pro II는 micro SD를 포함한 외장 하드 (SSD포함)와 USB를 통한 음원 저장이 가능합니다.

녹음 시에는 멀티 트랙 레코딩이 가능하며, Pre-Fader 또는 Post-Fader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사운드를 손쉽게 녹음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PC 또는 Mac OS의 DAW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Caster Pro II는 RODE Central 소프트웨어를 통해 PC와 연결하여 펌웨어 및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는 Wifi 연결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사운드캣 ‘로데(RØDE)’담당자는 “이전 버전에 비해 더 강력하고 섬세해진 RODE Caster Pro II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RODE Caster Pro II는 사운드캣 자사몰인 자운드와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자운드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