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erMedia AM310: 스트리머들을 위한 최고의 USB 마이크.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AVerMedia AM310: 스트리머들을 위한 최고의 USB 마이크.

좋은 방송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스트리머입니다. 그러나 방송장비 세팅 또한 좋은 방송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AVerMedia는 현 캡쳐카드시장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헤드셋, 웹캠 그리고 USB 마이크까지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 중 소개해드릴 제품은 스트리머들에게 적합한 AM310 USB 마이크입니다.

AVerMedia AM310

한줄평 : 좋은 소리의 마이크를 찾는 초심자에게 완벽한 선택.

장점:                                                          단점:

+ 소리의 퀄리티가.                                  – 쇼크 마운트가 포함 안 되어있다.

+ USB 2.0으로 가능하다.                                 – 팝 필터가 없다

+ 헤드폰 사용이나 모니터링 용도의               – 모드가 하나 뿐이다.
3.5mm 단자가 있다.

+ 품질이 좋다.

+ PC 오디오와 마이크 모니터링 스위치.

AVerMedia AM310 스펙

  • 타입: Uni-directional콘덴서 마이크
  • 지향성: 단일지향성
  • 샘플 레이트: 48 kHz
  • 비트 레이트: 16-bit
  • 요구 전원: USB (5V DC)
  • 감도: -60 ± 5유 (at 1kHz, 0dB = 1V/u bar)
  • 주파수 응답: 20-20,000 Hz
  • 크기 (마이크) (W x D x H): 90 x 130 x 270 mm
  • 무게 (마이크): 468 g ± 5g (1.03 lb ± 0.17 oz)

AVerMedia AM310의 장점

만약 당신이 게이머이거나 스트리머 또는 둘다라면 AM310 마이크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이번 리뷰에 사용된 콤보 팩 같은 경우에는 웹캠과 캡쳐카드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AM310 마이크는 불필요한 기능들로 도배되어 있지 않고 가격이 비싸지도 않으며 단순히 좋은 성능의 소리를 원하시는 분에게 아주 적합합니다.

AM310 마이크는 심플하고 성능이 좋은 마이크입니다. 보통 게이머들을 타겟으로 나오는 제품 대부분은 필요 없는 기능들이 많이 있는 데에 반해 AVerMedia 같은 경우 같은 항상 잘 절제 되어있습니다. 보다 좋은 물건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죠.

AM310 마이크는 탱크 같은 튼튼함과 묵직함을 가지고 있죠. 마이크의 몸체는 큼직하지만 세련된 건 메탈 재질) 마감되었으며 전면부에는 심플하게 단 하나의 다이얼만 있습니다. 다이얼은 볼륨 조절 다이얼이며 다이얼을 누를 시에는 음소거 기능 on/off가 가능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뒤로 돌려보면 3.5mm 헤드폰 단자 하나와 PC 오디오와 마이크 모니터링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제가 평소에 쓰는 마이크와 달리 AVerMedia의 마이크는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것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여러분이 PC 오디오로 사용을 할 때 항상 자신의 목소리를 듣고 싶은 건 아니니까요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이고요.

악세서리 자체에 특별한 건 없습니다. 마이크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견고해서 마이크를 살짝 건들인다 해서 쓰러지지 않아요. 마이크 밑부분에는 마이크 스탠드와 연결이 가능하게 되어있어서 마이크 arm에 장착하고 싶은 분들은 장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 arm의 종류에 따라 추가 연결 악세서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음질은 뛰어납니다. 좋은 소리를 수음하기 위해 입 앞에 가까이 두고 말하지 않아도 됩니다.

AVerMedia AM310의 단점

이미 너무 훌륭한 마이크라 딱히 부족한 점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패키지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은 있습니다. 첫번째로 쇼크 마운트와 팝필터를 주지 않는다는 거. 후자의 경우 쉽게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지만 책상용 마이크로 디자인된 만큼 책상위의 충격을 무마해줄 방법을 포함시켜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른 회사들의 스트리머용 마이크 제품들을 보면 예를 들어 Razer Seiren X의 경우 내장형 쇼크 마운트가 있습니다. AVerMedia에서도 이런 식의 해결책을 내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이밍이나 스트리밍을 하는 유저들이 아닌 경우 가장 아쉬운 부분은 녹음모드가 하나뿐이라는 거죠. AM310의 경우 정면에서의 소리만 수음이 가능해서 스트리밍용으로는 다른 노이즈 예를 들어 키보드 소리 등을 줄여줘서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팟캐스터나 뮤지션들은 양지향성이나 무지향성 레코딩 모드가 없는 점 때문에 후회 할지도 모릅니다.

AVerMedia AM310 총평

AM310 마이크가 여러분이 궁극적으로 원하는 마이크가 아닐지라도 여러분들이 게이머이거나 스트리머라면 분명 좋은 제품을 구입하시는 겁니다. 비싸지도 않고 사운드 퀄리티 또한 뛰어나며 견고하게 만들어져서 게임 중 화가나서 마이크가 방안에 굴러다니더라도 다음날 또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4/5점

이미 말했듯이 레코딩 모드가 한정적이다 보니 뮤지션들 또는 팟캐스터들은 아마도 다른 제품을 생각해 봐야 될 겁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다른 불만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쇼크 마운트가 포함 되었다면 좋았을 거 같네요.

결론적으로 스트리밍을 하신다면 이 마이크는 완벽합니다. 다른 불필요한 기능들 내세우는게 아닌 정말 단하나 마이크로만 성능은 정말 뛰어나거든요!

구매링크 : 에버미디어 AM310 USB mic

Source: https://www.windowscentral.com/avermedia-am310-usb-microphone-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