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imate Ears IPX Cable Connection System, 끊임없는 기술 업그레이드로 탄생한 名作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Ultimate Ears IPX Cable Connection System, 끊임없는 기술 업그레이드로 탄생한 名作

Ultimate Ears(이하 UE)는 ‘세상 그 어떤 제품도 UE를 대신할 수 없다’ 라는 신념 하나로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이어폰을 만들어내고 있다.

UE는 사용자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바로 ‘최상의 사운드 구현’라는 것을 간파하고 끊임없는 기술 업그레이드로 신기술이 집약된 최고의 이어폰을 제조하는 회사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UE의 주력 제품인 인이어 모니터는 인체의 귀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제작에 더욱 집약적인 기술이 필요한 제품이다. 공연중에 사용자의 땀과 음료가 제품에 스며들 수도 있으며 심지어 공연중에 이어폰이 빠져 밟히는 등 사용자는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

이에 UE는 인이어 모니터 사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점을 최대한 차단하고 최상의 사용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UE는 지난 20년간 10만 개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면서도 생산에 전념하지 않고 모든 제품 하나하나가 직면할 수 있는 문제와 고장의 원인까지 고려하며 인이어 모니터를 만들고 있다.

UE는 제품에 적용 가능한 시니기술이 개발 완료되면 이전에 출시한 기존의 제품에도 신기술을 적용해 다시 출시했다. 예를들어 18K +/- 3dB의 고주파수 밸런스드 아마추어를 탑재한 레퍼런스 모니터가 상용화 되었을때 UE의 파트너사인 Capitol 스튜디오는 이 제품으로 고해상도 오디오 레코딩을 진행했다. 이는 2개의 True Tone 드라이버를 더한 새로운 UE18+PRO를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런 UE에게도 아직 끝나지 않은 고민이 하나 있다. 바로 인이어 모니터의 가장 흔한 문제인 소켓과 케이블이다. 하지만 UE는 포기하지 않고 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가와 손을 잡았다. 전문가는 바로 의료용 케이블을 생산하는 청각 보조 장치 제작회사 Estron 였다.

UE와 estron은 새로운 UE IPX 커넥션 시스템 공동 개발에 착수했다. 말은 거창할 수 있지만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것은 아주 간단했다. 기능면에서는 그저 물과 땀에 강하고 가벼우면 충분했다. 디자인적면에서는 어느 옷에도 잘 어울리고 편안해야했다. 기술적인 면에서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해상도 사운드를 내는 시스템이 우리가 원하는 것이었다.

통상 우리가 사용하는 인이어 모니터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사운드 끊김현상이었다. 이에 사운드 끊김 현상 방지를 위해 3000번 이상의 연결과 분리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생산해고 있다. 탈착이 가능한 케이블은 잦은 연결과 분리로 인해 다른 제품보다 더 견고한 내구성이 필요했다.

이런 일련의 문제점을 해결코자 힘을 합친 UE와 Estron이 힘을 합쳐 탄생시킨 제품이 바로 ‘Ultimate Ears IPX Cable Connection System’이다. IP67 수준의 방수 기능을 탑재했고 땀에 대한 뛰어난 저항력을 가지고 있어 땀이나 수분등의 오염으로부터 자체적으로 깨끗해지는 기능이 있다. 또한 대략 0.75옴에서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에 충분한 전원을 전달하기 때문에 저음 영역과 고음 영역에 매우 유리하다.

끊임없는 기술 업그레이드로 탄생한 Ultimate Ears IPX Cable Connection System은 UE에서 생산되는 모든 인이어 제품에 기본적으로 탑재됐다. UE가 이 뛰어난 기술력을 더 많은 고객들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지원 차원의 배려다.

지금은 소비자들의 이목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플래그쉽인 UE LIVE에 집중이 되어있지만 앞으로는 Ultimate Ears IPX Cable Connection System 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이라 믿는다.

* 이 기사는 Pro Sound News 2018년 6월호에서 발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