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 ifi Audio nano iGalvanic 3.0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제품정보] ifi Audio nano iGalvanic 3.0

하이앤드 오디오 디바이스를 위한 원스톱 USB 오디오 솔루션

 

 

 

디지털 오디오의 ‘보물’

하이파이 오디오 세계에도 USB 디지털 오디오 디바이스는 무수히 많다. 가장 효과적인 USB 솔루션 중 하나가 갈바닉 아이솔레이션(절연)이라고

널리 인식은 되어 있지만 실제 적용된 제품들은 많지 않다. 그 이유는 하드웨어적으로 구현하는데 어려움이 많이 따르기 때문이다.

IFI AUDIO는 이 솔루션을 연구하는데 2년의 시간을 투자해 세계 최초, 세계 유일의 USB3.0 갈바닉 아이솔레이션 제품 ‘iGalvanic3.0’를 출시하게 되었다.

 

 

 

 

  1. REclock2 / REgenerate2 / REbalance2
  2. Audiophile-grade USB3.0/2.0 Galvanic Isolation
  3. Super-low noise USB power*

* (측정된 노이즈 플로어는 500mA의 부하에서 0.5μV – 0.0000005V)

 

iGalvanic3.0은 컴퓨터오디오, 네트워크오디오, 그리고 디지털 레코딩 작업 환경에서 USB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디지털 소스 출력 기기의 그라운드와 완전히 분리된 그라운드 독립성을 주고 싶거나, 혹은 고속 USB 전송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잡음을 제거하고자 할 때, 그리고 특히 PC나 네트워크 기기처럼 그라운드 노이즈가 많은 기기 연결 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iGalvanic3.0는 USB 디지털 오디오 시스템에서 최고의 음질을 이끌어내고 싶은 욕구로 탄생했고 하이앤드를 추구하는 오디오파일부터 고품질

녹음을 위한 녹음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모든 디지털 오디오 파일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USB 2.0 뿐만 아니라 USB 3.0의 USB 신호에 대응하며 최신 오디오 포맷인 DSD512 / 768K 이상(5GHz의 슈퍼 스피드)에서 차세대 갈바닉 아이솔레이션을 제공한다.

iGalvanic 3.0는 USB3.0 갈바닉 아이솔레이션을 제공하는 세계 유일의 제품이다. 전송라인과 수신라인이 각각 독립되어 있어 대량의 데이터를 전송 할 때 진가를 발휘한다.

iGalvanic3.0는 전문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고해상도 음원 재생 및 멀티 채널 녹음에서 대역이 초과될 경우)에 적합한 유일한 갈바닉 아이솔레이션 제품이다.

iGalvanic3.0는 USB3.0 (그리고 USB2.0)을 완전히 준수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속도 (1.5Mbps ~ 5Gbps)과 모든 전송 모드 (오디오 스트리밍을 포함)을 지원한다.

 

 

 

 

iGalvanic3.0 아래 리클럭킹과 리제네레션 그리고 리밸런스 기능을 갈바닉 아이솔레이션 입력단과 출력단 각각 기술을 적용하면 2중으로 두 번에 걸쳐 더욱 완벽한 효과를 제공한다.

iGalvanic 3.0는 USB 오디오 데이터 스트림을 리클럭킹하고 다시 생성하는 작업을 반복한다.

REgenerate®는 모든 새로운 USB 신호를 생성하고 REclock®은 정밀 마스터 클럭으로 지터를 완벽히 제거한다. 이 과정을 통해 더 깨끗하며 깊고 더 정확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USB 신호는 본래 밸런스 신호지만 대부분의 USB 신호는 어느 정도 불균형을 띠고 노이즈에 오염 되어 있기 마련이다.

DC 오프셋을 제거하고 USB 오디오 신호를 다시 밸런싱함으로 완벽한 밸런스와 잡음 없는 신호를 제공한다.

아래 왼쪽 그래프는 일반적인 USB 신호가 불량한 것을 보여주며 오른쪽은 iGalvanic 3.0의 각각의 기능이 USB 오디오 신호를 어떻게 수정하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모두 결합 된 신호는 거의 완벽한 형태로 되돌려진다. 이것은 REclock®, REgenerate®, REbalance® 기능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보여주는 예다.

 

 

 

 

 

 

 

 

 

 

 

Stealth Converter

파나소닉 OS-CON 콘덴서 회로로 900MHz의 초 저잡음 플로어 (0.5uV) 오디오파일 등급의 초저 노이즈 USB 전원 회로를 내장하고 있다.

iGalvanic3.0은 USB 버스 파워로 사용이 간편하다. 또 내부 스텔스 컨버터 회로가 있어 양질의 전원을 제공한다.

만약 좀 더 양질의 전원을 공급 하고자 한다면 IFI AUDIO iDefender와 iPower (5V 아답터)의 조합을 적극 추천한다.

시스템의 종류에 차이는 있지만 iDefender3.0와 iPower(5V 아답터) 조합을 iGalvanic3.0에 적용하면 더욱 향상된 전원 품질을 얻을 수 있다.

 

 

 

 

Ground Link

디지털 오디오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그라운드 링크(접지 링크)를 탑재해 사용기기와 환경에 맞춰 그라운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디지털 오디오 시스템은 제조사와 기능에 따라 각기 다른 접지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iGalvanic 3.0은 각각의 기기에 최적화 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라운드 링크 스위치

ISO(Full Isolation) – 전체 절연 (기본 설정 – 중앙)

DC-RF – DC전원을 사용하는 무선장치 (접지 연결이 없는 시스템에 험 예방 – 상단)

RF – 무선장치 (RF 접지가 없는 시스템에서 오디오의 끊김 방지 – 하단)

접지 / 접지 루프는 넓게 볼 수 있지만, 이 스위치는 접지가 없는 경우와 접지가 여러 개 있는 경우를 모두 지원한다.

사용 시 중앙 위치에서 시작하여 이후에 다른 위치로 선택하여 가장 좋은 효과를 보시는 위치로 선택 하여 사용하면 된다.

(실제 시스템의 연결 상태에 따라 최적의 스위치 포지션이 틀림)

 

 

 

 

Zero Delay®

신호 전달에 지연 시간이 걸리지 않도록 차세대 아이솔레이션 기술을 개발했다.

iGalvanic3.0는 고급 절연 기술로 불필요한 처리와 불안정한 타이밍등의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다.

기존의 USB2.0 갈바닉 아이솔레이션 기술은 SerDES(직렬화)를 기준으로 USB 신호를 해체 및 재구성 하는데 지연시간이 필요했다.

하지만 IFI AUDIO는 새로운 차세대 아이솔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해 지연 시간 없는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했다.

 

 

 

 

 

iGalvanic3.0는 iFi의 트레이드 마크인 알루미늄 케이스를 사용했다. 이 인클로저는 전자파나 주파수 간섭 (EMI / RFI)을 차폐하는 역할을 한다.

또 영국 AMR 본사에서 만든 특주 오디오전용 ‘고주파 전원 (HFP) 트랜스’에 사용된 산요사의 OS-CON 등 모든 부품을 설계 전

충분히 검증과 검수 과정을 거쳐 사용했다.

 

 

 

 

 

ifi Audio nano iGalvanic 3.0 구입하기

 

1 – USB3.0 “Type B”입력 포트

PC 등의 소스 기기와 USB 케이블로 연결

 

2 – USB3.0 “Type A”출력 포트

DAC와 USB 케이블로 연결

 

3 – Ground Link

iGalvanic3.0는 고성능 오디오 기기를 위해 만들어져 다양한 오디오 시스템에서 동작하도록 설계

 

4 – LED

소스 기기와 연결 된 것을 표시

USB3.0 / 2.0로 연결된 것을 표시

 

출력 전압 : 5V ± 3 % (500mA 부하 시)

출력 전류 : 최대 900mA

노이즈 플로어 : 0.5μV (0.0000005V) (500mA 부하 시)

지원 USB 규격 : USB3.0 Super-speed 5.0Gbps

USB2.0 Hi-speed 480Mbps (하위 지원)

소스 기기와의 연결 단자 : USB3.0 B 타입

장치 기기와의 연결 단자 : USB3.0 A 타입

입력 전압 : DC4.5 ~ 5.5V USB 버스 파워

소비 전력 : 6W 이하 (USB 장치에 공급 포함)

최대 절연 전압 : UL1577에 따라 3000Vrms

크기 : 93 (깊이) x 67 (폭) x 28 (높이) mm

무게 : 128g

보증 기간 : 구입 후 1 년

※ 출시년월: 2018년 7월

​※ KC인증: R-REI-soc-igalvanic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