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123 Reviews의 이어소닉스 Blade 리뷰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AUDIO123 Reviews의 이어소닉스 Blade 리뷰

 

소개
이어소닉스는 프랑스에 위치한 IEM 전문 제조사이다. 근래에 그들은 첫 하이브리드 IEM인 Stark와 Blade를 선보였다. 이 리뷰를 시작하기전 먼저 리뷰 유닛을 보준 이어소닉스에게 감사한다.

스팩
드라이버 구성 : 2 발란스드 아마추어 + 1 다이내믹
임피던스 : 18.5 옴
감도 : 125dB SPL/mW
주파수 범위 : 10 Hz ~ 20,000Hz

언박싱 & 액세서리
브랜드 로고가 인상적인 검정 패키지와 커버가 언박싱하려는 필자를 맞이한다. 패키지 안에는 Blade와 HI-RES 4C 실버 케이블, 케이스, 팁, 청소용 툴, 사용자 매뉴얼 그리고 등록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IEM 빌드 & 디자인
Blade는 메탈 자켓 바디는 징크 마그네슘합금으로 제작되었으며 페이스플레이트에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져 있다. 각 쉘 뒷면에는 벤트와 스크류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쉘 아래 또한 스크류를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 노즐은 살짝 비스듬하게 위치해 있다.

케이블 빌드 & 디자인
케이블은 SPC(silver plated copper)로 되어 있고 4코어 꼬임 디자인이다. 0.78mm 2핀 커넥터는 실버 하우징으로 보호되며 왼쪽과 오른쪽 표시가 되어 있으며 메모리 와이어 없이도 내부에 반투명 열수축 튜브가 있어 귀에 걸수 있는 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잭은 3.5mm 금도금 플러그로 직각이며 스트레인 릴리프를 통해 단선의 위험으로부터 케이블을 보호해준다.

사운드 분석

저음
Blade는 훌륭한 양의 서브-베이스를 갖고 있으며 멀리까지 뻗어나간다. 서브-베이스의 재생 능력은 상당히 날렵하면서 럼블을 잘 표현한다. 베이스 디케이 또한 빠르며 이러한 민첩성이 집중력을 향상시켜준다. 베이스의 질감은 매끄러운 형태로 렌더링되며 미드-베이스는 충분한 양과 함께 슬램을 충분한 타격감으로 표현해준다. 각 베이스 음은 능숙하면서도 조절되어 전달되고 있다.

중음
중음역대 또한 매우 잘 표현되며 알맞은 투명레벨을 제공한다. 음악적인 표현력이 뛰어나며 보컬을 별 무리없이 렌더링해준다. 낮은 중음역대는 특히 남성 보컬의 무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높은 중음역대에선 반대로 여성 보컬이 다른 악기에 비해 더 앞으로 위치해 있는 걸 느낄 수 있다. 블레이드의 중음은 풍부하면서도 감정적 표현에 탁원한 장점을 갖고 있다.

고음
최고 음역인 트래블은 멀리 뻗어 있으며 치찰음과 거침이 없이 컨트롤되어 그려지기 대문에 적당한 양의 무게감과 정확함이 느껴진다. 공기의 양이 충분히 느껴지기 때문에 가장높은 고음이 개방되어 있게 느껴진다. 특히 매끄러운 최고음역 덕분에 장시간 청취해도 귀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사운드스테이지
Blade는 자연스런 사운드스테이지를 제공한다. 적당히 넓은 규모의 사운드스테이지와 깊이는 인상적이였으며 밀접한 느낌은 더욱 실감적인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결론
Blade는 IEM으로써 임팩트 있는 베이스와 충분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중음 그리고 매끄러운 최고 음역을 선사한다. 오디오애호가들이 충분히 재밋게 즐길 수 있는 청취경험을 제공하며 높은 품질은 이어소닉스의 첫 하이브리드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