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오디오의 기술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64오디오의 기술

64오디오의 대표적인 기술 설명 요약

안녕하세요~!

커스텀 인이어와 유니버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64오디오는 다양하고 독보적인 기술로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이번엔 그 대표적인 기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Apex 모듈

이어폰을 귀에 넣은 상태의 밀폐된 공간에서 드라이버에서 나오는 사운드는 고막에 많은 압력을 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모듈을 교체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은 고막에 가해지는 공기압을 현저하게 줄여주어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무리를 주지 않아 청력에 도움을 줍니다. 이 모듈은 외이도에서 공기가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해 사운드 스테이지를 연장시켜 더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도와주며 개방된 사운드 스테이지로 인해서 저음 주파수를 보장합니다. 이로 인해 각 악기의 사운드를 더 쉽게 들을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아티스트가 최상의 믹스와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Apex 모듈은 -20dB를 지원하는 m20과 -15dB의 m15, 총 두가지가 있으며 m20이 더 높은 노이즈를 차단합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듈은 이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으며 특히 윈드 노이즈를 현저하게 줄여줍니다. 별도의 관리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뛰어난 것도 특징입니다.

m15
m20

TIA™


TIA™ 드라이버

개방된 형태의 BA드라이버인 TIA 드라이버는 사운드의 해상도와 투명도를 다시 쓴 기술입니다. 다이어프램을 가로막지 않는 개방된 구조 덕분에 드라이버의 성능을 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 BA드라이버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왜곡을 방지합니다. 튜브와 댐퍼가 생략된 새로운 방식의 사운드 전달 구조를 통해 맑고 깔끔한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TIA™ 싱글 보어

원치 않는 사운드의 울림을 제거하는 한단계 앞서 나간 기술입니다. 이 커다란 보어 자체는 사운드를 컨트롤하는 하나의 사운드 챔버 역할을 하며 일정한 주파수 반응을 보일 수 있도록 TIA 드라이버를 보조합니다. TIA 드라이버의 매우 짧은 사운드 패스로 인해 부드럽고 끊임없이 뻗어 나가는 고음이 돋보입니다.

TIA™ 어쿠스틱 챔버

이 챔버는 TIA 드라이버에서 나오는 사운드를 다시 한번 다듬는 역할을 합니다. 드라이버를 따로 배치한 공간과 울림을 제거하도록 튜닝된 드라이버의 성능에 최적화 되었으며 각 드라이버는 스튜디오 컨트롤 룸의 스피커 같이 완벽하게 어쿠스틱 챔버에 매칭이 되어있습니다. 다른 인이어 모니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3차원 사운드 스테이지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LID™

Linear Impedance Design의 약자인 LID™은 직선 형태가 아닌 드라이버의 임피던스를 보정해주는 64오디오의 특허 기술입니다. 사운드 성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소스와 이어폰간 알맞은 매칭을 보완합니다. 같은 이어폰일지라도 다른 아웃풋 임피던스를 생성하는 스마트폰, 바디팩, 앰프 그리고 DAP와 사용하면 사운드 성향이 달라지게 됩니다. LID™ 기술은 어떤 소스와 연결하더라도 같은 사운드 성향으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