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64오디오의 새로운 플래그쉽 A18s 살펴보기

오늘은 최근 64오디오에서 새롭게 출시한 18개의 BA드라이버를 탑재한 플래그쉽 모델 ‘A18s’를 짧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11월, 64오디오는 18개의 드라이버를 탑재한 플래그쉽 제품인 A18과 U18 Tzar를 출시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인 18개의 드라이버의 인이어 모니터는 당시 매우 큰 뉴스였습니다. 미국 워싱턴주에 위치한 64오디오는 특허 기술인 튜브가 없는 TIA 드라이버를 채택한 Tzar와 Fourte를 선보였습니다. A18는 아직 튜브가 있는 구조였지만 Fourte의 경우 완전히 튜브를 제거한 구조입니다.

그 후, 64오디오는 고출력 임피던스의 이어폰에서 생성되는 부정적인 효과들을 제거하는 LID (Linear Impedance Design)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LID 기술은 어떤 소스에 연결해도 동일한 사운드 성향으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세계 투어를 하며 스테이지의 무선 모니터 시스템을 사용하는 아티스트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술입니다. A18t는 오랜 시간동안 64오디오의 플래그쉽 제품이었지만 올해 초에 열린 NAMM 쇼에서 A18s가 출시되며 플래그쉽 모델 자리를 같이하게 되었습니다.

A18s는 A18t와 동일하게 저음8, 중음8, 중고음1, 그리고 고음1의 드라이버 구조이지만 다른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 A18t와는 다르게 A18s에는 전문 뮤지션들에게 초점을 맞춘 LID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A18t는 여전히 음악 애호가와 뮤지션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온라인에서 A18s 뉴스를 접했을 때 “t”가 빠져서 TIA 드라이버가 없는 버전으로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노즐 끝에 위치한 TIA 드라이버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64오디오가 e-stat 드라이버로 변경하지 않고 TIA 드라이버를 고집하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A18t와 대부분의 기술을 공유하며 사운드에 무게가 조금 더 실린 느낌입니다. A18s의 부드럽고도 따뜻하며 꽉 찬 사운드는 음악 감상을 더 즐겁게 해줍니다. 내츄럴하며 사운드를 그대로 표현하면서 A18t의 정확도는 잃지 않았습니다. 마치 A12t의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와 A18t의 어마어마한 사운드 정확도와 밸런스를 합친 사운드처럼 들립니다.

A18s를 리뷰한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지만 확실하게 장담할 수 있는 점은 올해 선보인 인이어 중에서 가장 재밌는 제품이라는 것인데요.

지금까지 며칠간 테스트하며 느낀 부분을 적어보았습니다. 추후에 제대로 된 리뷰를 작성해서 여러분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