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사운드캣, 전원부 노이즈 제거에 획기적인 iFi audio ‘PowerStation’ 출시

프리미엄 음향기기 수입회사 사운드캣에서 PC-Fi와 포터블 오디오 등 다양한 음향 디바이스 제품군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아이파이 오디오(iFi audio)의 신제품 ‘PowerStation’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PowerStation은 능동 잡음 제거, 무선 정제 시스템, 지능형 접지와 같은 노이즈 제어 기술을 탑재한 하이파이 멀티탭으로, 전원 노이즈, 전자 방해 잡음(EMI) 및 무선 주파수 방해(RFI) 등의 음질에 나쁜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획기적으로 제거하여 보다 나은 음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PowerStation은 내부적으로 무산소 고전도 순동(PureCopper)을 채택하여 높은 전기 전도성을 통해 전원 효율을 높였으며, 각 소켓이 서로 전기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독립적으로 설계함과 동시에 불필요한 진동을 획기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EVA 소재를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보다 좋은 품질의 사운드를 연출한다.

그 외에, 과전압 서지 보호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주 전원의 서지 또는 낙뢰로 인한 과전압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사운드캣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노이즈 제어 기술을 자랑하는 iFi audio의 제품인 만큼, 이번 PowerStation 또한 원초적인 전원부 노이즈 제거에 획기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PowerStation은 사운드캣 직영 온라인 쇼핑몰 ‘자운드’와 하이파이클럽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오디오아울렛’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오디오아울렛에서는 런칭기념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나온 능동 잡음 제거(ANC – Active Noise Cancellation)란 군사용 레이더 기술에도 사용되는 기술로서, 노이즈 신호와 동일한 신호를 반대 위상으로 발생시킴으로 모든 잡음을 능동적으로 감쇠시키는 기술을 말한다.

무선 정제 시스템(WPS – Wireless Purification System)은 전원 라인의 노이즈를 감쇠시키는 회로 기술로, MHz 단위의 노이즈를 제거하는 것을 의미하며 지능형 접지(Intelligent Ground)는 접지케이블(별도 구매)을 연결하여 접지가 없는 디바이스에 최고 품질의 접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