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오인페 추천] 30만원대 중 가장 사용하기 좋은 BEST 오디오 인터페이스 in 2020 (홈레코딩&1인방송)

만약 지금 사용하고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적절하다면 상관 없겠지만 다시 구매해야될 것 같다고 느낀다면 이번 포스팅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려요(왜냐! 가성비 좋은 제품 오디오인터페이스를 12가지나 추천해드림)

저렴한 가정용 레코드 기어의 유행은 브랜드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이어졌고, 오히려 이 경쟁을 통해 음악을 만드는 제작자들의 이익에 기여가 되었죠. 이후엔 가성비 좋은 제품과 몇가지 좋은 평을 받은 소프트웨어 묶음으로 까지 이어져 요즘은 어떤 소프트웨어를 보고 구매할까까지 고민을 하는 시대로 왔다고해도 무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0만원 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확인해보세요


소개해드릴 제품 리스트

1. Audient EVO 4

2. Focusrite Scarlett 2i2 (3rd Gen)

3. Native Instruments Komplete Audio 6

4. PreSonus AudioBox USB 96

5. Mackie Onyx Producer 2×2

6. Motu M4 4X4

7. Behringer UMC404HD

8. Solid State Logic SSL 2 2x2m

9. Novation Audiohub 2×4

10. Steinberg UR22mkII

11. Audient iD4

12. M-Audio 192 | 4


Audient EVO 4

Audient EVO 4는 빠르게 레코딩을 시작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이상적이며 컴팩트하고 사용이 쉬운 인터페이스입니다.2-input/ 2-output 인터페이스로 XLR과 1/4인치 입력을 위한 2개의 소켓과 스피커를 위한 2개의 1/4인치 출력을 얻을 수 있으며 직관적인 레이아웃과 오토게인 설정을 만드는 것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과 오디오 퀄리티를 위해 콘솔과 인터페이스 제조업체인 Audient에서 제작하였습니다.

Inputs: 2x combo inputs (XLR / 1/4″)

Outputs: 2x TRS outputs (1/4″)

Preamps: 2x Mic, 1x Instrument

Mic Pre Gain Range: 58dB (-10db Pad for Line)

Connection Protocol: USB Type-C (USB 3.0 / 3.1 Gen 1)

Headphone Outputs: 1x 1/4”

Focusrite Scarlett 2i2 (3rd Gen)

포커스라이트의 스칼렛 시리즈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현대 작곡가들의 가장 친한 친구로 여겨져 왔습니다. 해당 시리즈는 튼튼하고 들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에 사운드 또한 좋은 평을 받아왔으며 3세대에 들어서면서 이전 모델들 보다 더욱 다재 다능하게 사용하기 좋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죠. 그리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두개의 입력을 제공하며 INST 버튼을 눌러 모드를 전환하면 마이크의 입력과 기기 또는 라인 레벨 신호를 수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반복을 통해 AIR모드를 통한 프리앰프의 2차 선택권을 추가하며 이 것은 입력단계의 주파수 응답을 포커스라이트 ISA의 변압기 기반 마이크 프리엠프와 더욱 찰떡으로 사용하도록 변경해줍니다.

Inputs: 2x combo inputs (XLR/1/4”)

Outputs: 2x TRS outputs (1/4”)

Preamps: 2x Mic

Mic Pre Gain Range: 56 dB

Connection Protocol: USB 2.0 Type C connector

Headphone Outputs: 1x 1/4”

N.I Komplete Audio 6

Native Instruments Komplete Audio 6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일부 솔리드 사운드 프리앰프가 함께 제공될 뿐아니라 플러그인 컬렉션의 시작을 할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Native Instrument의 Kombency Kontrol 키보드는 이 회사가 음악 제작 신인에게 훌륭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번들을 증정하고 있죠.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둘러보면 전면에는 마이크/라인 콤보 입력 2개, 후면에는 1/4인치 입력 2개, 잭아웃 한 쌍, 헤드폰 출력, 레벨 및 입력컨트롤 등이 있으며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Cubase LE 5와 Tractor LE 2와 Comful Elements가 있습니다.

Inputs: 2x combo inputs (XLR/1/4”), 2x 1/4” inputs, 2x digital inputs

Outputs: 4x TRS outputs (1/4”)

Preamps: 2 Mic

Connection Protocol: USB-B

Headphone Outputs: 2x 1/4”

PreSonus AudioBox USB 96

PreSonus의 Studio One Artist DAW와 함께 Maag Audio, Lexicon, Arturia, Brainworx와 같은 종류의 플러그 인 모음과 함께 패키징된 오디오 박스 USB 96은 음악 제작에 필요한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인터페이스 자체로는 XLR과 1/4인치 커넥터에 대한 이중 입력을 가진 2채널 USB 2.0 전원 인터페이스이며 입문용 음악 제작자를 위한 패키지와 몇 가지 옵션도 있다.

Inputs: 2x combo inputs (XLR/1/4″)

Outputs: 2x 1/4″ outputs

Preamps: 2 Mic

Mic Pre Gain Range: 35db

Connection Protocol: USB Type B

Headphone Outputs: 1x 1/4”

Mackie Onyx Producer 2×2

만약 여러분이 어디서든지 꺼낼 수 있는 간단한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찾고 있거나 혹은 합주를 위해 아티스트의 집으로 가는 것을 고려한다면 위의 Mackie Onyz Producer 2×2를 고려해보세요. Mackie Onyz Producer 2×2는 투명한 사운딩 Onyx 마이크 프리를 탑재한 투인 투아웃 오디오 인터페이스입니다. 물론 Mackie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한 곳에 두기로 결정을 한다면(홈레코딩)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입력단에는 기타 또는 베이스 다이렉트 레코딩을 위한 Hi-z 옵션이 추가 되어있으며 그 기능은 아마도 유저들이 선호하는 컨트롤러 또는 시퀀서와 함꼐 사용하기 위한 MIDI의 내부 외부로도 구성되어있습니다.

Inputs: 2x combo input (XLR/1/4″)

Outputs: 2x 1/4″ (monitor out)

Preamps: 2 Mic

Mic Pre Gain Range: 55dB

Connection Protocol: USB-B

Headphone Outputs: 1x 1/4”

Motu M4 4X4

적색 클립 표시기를 좀 더 직관적인 것 기기로 교체하는 것을 고민 하시는분들 있으실까요? Motu M4 4X4의 경우 LCD 화면을 포함하면 기기를 잘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레벨을 한 눈에 정확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어요 가격은 아포지 듀엣2와 심포니 I/O 등 인터페이스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ESS 사브레32 울트라 DAC 기술을 탑재해 탁월한 오디오 음질을 구현해 주는 점이 인상적인 오디오 인터페이스 입니다.​

Inputs: 2x Combo (XLR/1/4″), 2 x 1/4″ (line)

Outputs: 2x 1/4″ TRS (DC coupled, monitor), 2x 1/4″ TRS (DC coupled, line),

1x Dual RCA Stereo (monitor), 1 x Dual RCA Stereo (line)

Preamps: 2x Mic

Connection Protocol: USB-C

Headphone Outputs: 1x 1/4”

Behringer UMC404HD

대게의 오디오인터페이스는 일반적으로 두 개의 입력을 제공하지만 UMC404HD는 두 배의 입력을 제공합니다. 두 개의 추가 입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우선 2차 클로즈 마이크나 룸 마이크로도 통기타 세션에 치수를 추가할 수 있고, 드럼 키트를 녹음하기 위해 유명한 ‘글린 존스’의 최소 마이킹 기법을 사용할 수도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입니다. UMC404HD 인터페이스는 4개의 MIDAS 프리앰프, 인풋 모니터링 기능 그리고 당신의 설정과 통합하기 위한 MIDI 인스 앤 아웃 및 TRS 한 쌍을 프리앰프 사용 후 기존 하드웨어를 레코딩 체인에 넣을 수 있습니다.

Inputs: 4x combo inputs (XLR/TRS), 4x inserts (1/4”)

Outputs: 6x 1/4″, 2x XLR, 2x Stereo,

Preamps: 4x Mic

Connection Protocol: USB 2.0

Headphone Outputs: 1x 1/4″

Solid State Logic SSL 2 2×2

이미 유명한 하이브리드 콘솔에서 보았듯이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하는 제품은 솔리드 스테이트 로직의 강력한 슈트 중 하나입니다. SSL 2 2X2M의 최장점은 회사의 디자인 강점인 ‘레거시 4K 모드’를 끌어와 깔끔하고 컴팩트한 버스 전원 인터페이스로 포장한다는 점이죠. 두 입력 중 하나에 4K 버튼을 연결하면 SSL 4000 시리즈에서 찾을 수 있는 더 많은 특징이 나타나며 당신은 또한 SSL의 보컬스트립 2와 드럼스트립, Aableton Live Lite 및 Pro Tools First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묶음을 얻는데, 이 소프트웨어에는 추가로 23개의 플러그인이 함께 제공됩니다.

Inputs: 2x XLR-1/4″ combo (mic/line/Hi-Z)

Outputs: 2x 1/4″ TRS (L/R)

Preamps: 2x Mic

Mic Pre Gain Range: 62dB

Connection Protocol: USB 2.0

Headphone Outputs: 1x 1/4”

Novation Audiohub 2×4

Novation은 MIDI 컨트롤러, 키보드, Synth 등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죠. 당연히 Novation의 독립형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다른 제품과의 호환이 가능하며 오디오허브 2×4는 전자 음악을 만드는 유저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출력 및 모니터링 수준을 직관적으로 제어하는 방식으로 기기를 위한 고속 USB 허브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적어도 한 개의 XLR 입력이나 MIDI I/O가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당신의 세팅에 USB 장치가 있다면 당신에게 적합한 인터페이스가 될 것입니다.​

Inputs: 3x Powered USB, 2x RCA line inputs

Outputs: 4x Line outputs

Connection Protocol: USB 2.0

Headphone Outputs: 1x 1/4”

Steinberg UR22MKII

UR22MKII는 Hi-Z 기능이 있는 투인 투아웃 인터페이스이며 견고한 섀시에 내장되어 있으며 USB를 통해 전원이 공급되는 휴대용 인터페이스 입니다. 프리앰프는 야마하의 D-PRE 설계로, 최대 60dB까지 지원 합니다. 여러분이 팟캐스트를 녹화하고 있고 슈어 SM7B을 사용한다면 훌륭한 선택이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입니다.

Inputs: 2x combo (XLR/1/4”)

Outputs: 2x 1/4”

Preamps: 2x Mic

Mic Pre Gain Range: 54dB

Connection Protocol: USB 2.0

Headphone Outputs: 1x 1/4”

Audient iD4

콘솔에서 iD 인터페이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군을 동일한 클래스 A 마이크 프리앰프 설계로 무장한 폼 팩터 및 I/O와 같은 인터페이스! EVO4는 가방에 넣고 돌아다니는 데 이상적이지만, 유사하게도 투인풋과 투 아웃풋이 있는 iD4는 다기능 볼륨 노브 때문에 홈 스튜디오에 더 적합한 오디오 인터페이스입니다. 스크롤 컨트롤이라 불리는 스크롤 휠 모드를 사용하면 iD4의 볼륨 인코더를 통해 DAW와 플러그인을노브를 돌려 조정할 수 있으며 전면 패널의 iD 버튼에 기능을 할당할 수도 있어 음소거, Dim 또는 토크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Inputs: 1x XLR, 1x TRS (DI)

Outputs: 2x 1/4″

Preamps: 1x Mic, 1x Instrument

Mic Pre Gain Range: 58dB

Connection Protocol: USB 2.0

Headphone Outputs: 1x 1/4”, 1x 1/8”

M-Audio 192 | 4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2in/2out 인터페이스는 경쟁이 치열합니다. M-Audio와 같은 다양한 제조업체는 인상적인 타사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와 결합하여 가치를 추가하면서 제품의 강점을 돋보이게 만들죠. M-Audio 192 | 4는 그 자체로 완벽하게 신뢰할 수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192kHz까지의 샘플링 속도로 녹음할 수 있는 능력과 가격이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인상적일 수 있는 ㅈ부분은 Abilityton Live Lite와 Pro Tools First; Eleven Lite, XPand2!, Vacuum, Boom, 2GB의 터치 루프 컨텐츠와 함께 제공되는 것이 큰 플러스 요인이라고도 볼 수 있죠!

Inputs: 1x combo inputs (XLR/1/4″), 1 x 1/4″ (Hi-Z)

Outputs: 2x 1/4″ (L/R)

Preamps: 1x Mic, 1x Instrument

Mic Pre Gain Range: 55dB

Connection Protocol: USB Type-C (USB 2.0)

Headphone Outputs: 1x 1/4″

출처 – http://asq.kr/0oy1Lw4cyD9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