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d Wave 2 출시 안내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Nord Wave 2 출시 안내

스웨덴의 유명 신디사이저 브랜드 Nord가 신제품 Wave 2를 발표했습니다.

“Nord Synthesizer for Everyone” 

Nord Wave 2는 Wave 1의 출시 이후 8년만에 등장한 후속작입니다.

Layer

Wave 2의 가장 큰 특징은 총 4가지 사운드 (Analog, Sample, Wavetable, FM) 를 각 레이어별로 구분하고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각 레이어는 독립된 Volume / Pan Fader가 있으며 직관적으로 컨트롤하여 다양한 사운드 메이킹이 가능합니다. 또한 Solo와 Multi-Editing 을 지원하여 라이브 상황에서도 발 빠르게 다양한 사운드를 구현하게 해줍니다.

Sound Engines

또한 4가지 사운드 레이어마다 오실레이터를 이용한 사운드 메이킹이 가능합니다. 아날로그 섹션은 Saw, Pulse, Square 등의 기본 파형,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는 Wavetable, 그리고 최대 4개의 오퍼레이터를 활용하는 FM 신디사이저가 있습니다. 특히 Sample 섹션에서는 컴퓨터와 연결하여 Nord Sound Manager를 통해 사용자만의 샘플을 생성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Full Control

다양한 파라미터를 벨로시티, 애프터터치, 휠, 그리고 컨트롤 페달에 자유롭게 어싸인(Assign) 하여 실시간으로 사운드를 변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Effects & Modulation

Wave 2는 좀 더 넓은 이펙터 환경을 제공합니다. 방대한 이펙터 섹션은 Modulation, EQ & Overdrive, Delay, Reverb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펙터는 메뉴 속에 숨겨져 있는 것이 아닌, 온보드 형식으로 독립 할당되어 모든 컨트롤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eys

키베드는 Aftertouch가 적용되는 61개의 세미웨이트 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 스플릿 (Keyboard Split) 을 적용하여 최대 4개의 섹션으로 구분하여 각 섹션 마다 다른 사운드를 지정하여 연주의 다채로움과 다양한 퍼모먼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Nord 키보드는 예외없이 스웨덴 본사에서 전 제작공정을 숙련된 전문가의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업계에서 손꼽히는 품질과 높은 QC를 자랑합니다. Nord의 신제품 Wave2는 사운드캣을 통하여 국내 정식 출시되었으며 공식 쇼핑몰 자운드 및 사운드캣 대리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Nord Wave 2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