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rite Clarett, Scarlett, Saffire를 위한 Softube Time & Tone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Focusrite Clarett, Scarlett, Saffire를 위한 Softube Time & Tone

 

headline-Time-Tone-review-Softube

 

만약 여러분이 Focusrite Scarlett, Saffire 또는 Clarett 오디오 인터페이스 구입을 망설이고 있다면 Softube 번들이 그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줄 것입니다. 저희는 Time & Tone Plug-in bundle을 리뷰 해 보았습니다.

 

새로 출시한 Focusrite Clarett, Scarlett, Saffire를 구매하거나 소유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구매 고객에게 새로운 Softube의 플러그인 번들을 무료로 드리고 있는데 이 플러그인 번들은 무료일 뿐만 아니라 매우 좋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Focusrite 구매자에게 독점 제공되고 있는 TSAR-1R Reverb, Tube Delay, Saturation Knob이 포함된 Time & Tone 번들에 대해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ook and Feel

Softube의 무료로 제공되는 플러그인을 보면 저는 종종 놀라게 됩니다. 솔직히 말해서 새로운 장비를 구입하면 저는 컨트롤러 등과 함께 동봉된 작은 서류에Softube 무료 플러그인이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는 버릇이 있습니다.

 

Time and Tone 번들 중 하나인 Saturation KnobReason의 무료 Rack Extension으로 굉장히 익숙한 제품입니다. 이제는 VST/AU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는 이 플러그인은 무료로 제공되는 다른 싸구려 디스토션 플러그인과는 다르게 자연스러운 디스토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사운드의질감을 더해주는 Saturation knob과 음색을 바꿔주는 3개의 세팅 스위치(light, medium, dark)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aturation Knob는 드럼, 기타, 신디사이져에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Saturation knob 이외에도 Time & Tone 번들에는 아주 아름다운 리버브(reverb)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SAR-1R TSAR-1 리버브의 남동생 격이며Saturation Knob처럼 외관이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개의 페이더와 두 개의 Knob, 한 개의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잔향은 선명하며, Pre-Delay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깁니다(최대 200ms). Time knob은 새로운 유저에게 굉장히 좋은 기능인데 앞면 부에 아주 심플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사용하기 간편하고 Hall세팅에서 Studio 세팅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hall studio 사이에서 다양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간편한 설정으로 부족하다면 실제 공간의 리버브 값과 같은 세팅으로 자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번들 중에서는 이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톤을 bright, medium, dark로 조정이 가능하고 잔향이 부드럽기에 특히 스네어드럼에 매우 잘 어울립니다.

 

Delay It

Tube Delay 또한 Time and Tone 번들에 포함 되어 있습니다. Tube Delay는 굉장한 딜레이 제품이지만 Softube는 프리앰프에 딜레이 섹션을 더한 플러그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Tube Delay는 음색 면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특히 롤랜드 MC-303을 위해 딜레이를 오버드라이브하여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Tube Delay의 따뜻하고 선명한 사운드에 정말 반했습니다.

 

Conclusion

만약 여러분이 새로운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입하길 원하거나 뭔가 좀 더 추가된 제품을 원하신다면 저는 Time and Tone 번들이 포함된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이 플러그인들은 CPU 점유율도 적고, 굉장히 따뜻한 사운드를 내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클래식한 장비들에서 들을 법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원본: https://ask.audio/articles/review-softube-time-t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