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리(ROLI) Seaboard RISE 국내 출시 (SOUNDCAT)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롤리(ROLI) Seaboard RISE 국내 출시

(*Seaboard RISE Overview)

롤리(ROLI)의 Seaboard RISE 가 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Seaboard RISE 5D touch)

Seaboard RISE 는 손동작 기반 방식의 5D 컨트롤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방식의 새로운 마스터 키보드입니다. 건반 개수에 따라 25 건반(Seaboard RISE 25)과 49 건반(Seaboard RISE 49) 두가지로 나뉘며 기존의 키보드 연주방식인 건반을 누르는 것에 국한된 연주법 뿐만 아니라 손가락을 사용한 가벼운 터치나 슬라이딩, 리프팅 등 다양한 콘트롤 방식을 활용하여 사운드를 직관적으로 변형할 수 있게끔 신기술을 접목시킨 첨단 키보드 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키보드로는 미세한 표현이 어려웠던 현악기 소리도 씨보드(Seaboard)를 활용하면 보다 섬세하고 화려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I am Seaboard RISE)

롤리(ROLI)의 사운드 디자인 팀이 개발한 씨보드 라이즈(Seaboard RISE) 전용 이퀘이터(Equator)에는 100개 이상의 프리셋이 접목되어 연주자들이 어쿠스틱, 일렉트로닉, 하이브리드 사운드 등 다차원적 표현효과를 누릴 수 있게끔 고안되었는데요, 롤리(ROLI) 본사 담당자는 ‘악기를 만든 것은 우리지만, 연주 방법은 우리가 만드는 것이 아니며, 씨보드 라이즈(Seaboard RISE)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새로운 유형의 연주를 만들어 내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 이라고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2016년 한 해 동안 씨보드 라이즈(Seaboard RISE)는 ‘Musikmesse International Press awards, Best Innovative Product’ 를 포함한 총 10개 부문의 언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왕좌의게임 OST Seaboard RISE연주)

롤리는 예술적 감성에 혁신적인 신기술을 접목시킨 브랜드로, 뮤지션의 영감을 자극하는 터치방식 외에도 세련된 블랙 색상에 고급스러운 프레임으로 마무리된 외관 또한 키보드의 미래라 할 수 있는 라이즈에 걸맞게 디자인된 ‘키보드의 미래’ 라 할 수 있습니다. ‘씨보드 라이즈(Seaboard RISE)’는 사용자들에게 있어 새로운 음악적 영역을 개척할 수 있는 차세대 악기로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한편 Seaboard RISE 는 사운드캣 자사 온라인 스토어 자운드(ZOUND) 및 각종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하여 2017년 1월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ROLI Seaboard 25 구매하러가기 : http://bit.ly/2hIlZNI 

 

 

ROLI-로고-JPG

롤리(ROLI)는 영국 동런던 소재의 벤처기업이다. 인간과 기계사이의 상호작용을 확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최첨단 악기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음향 엔지니어 및 재료공학, 기계, 전자,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 롤리(ROLI) 의 신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은 정체된 음악악기 시장에 돌파구적 음악장비로 부상하며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2016 년에는 하이테크 키보드 Seaboard RISE 로 “Best of Innovation” 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악기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아이폰 개발사인 애플(Apple)과의 협력으로 자사 신제품 BLOCK(블록)을 공동으로 글로벌 론칭 하였으며, 한국에서는 동 제품이 1월 중순 론칭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