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nate] Andy Wei, Sales Manager & Solution Specialist

Audinate는 디지털 오디오 네트워킹 전문 업체다. 공동창업자이자 기술 책임자 Aidan Williams는 호주 모토로라 연구소의 작은 팀에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 중이었으나, 이 연구소가 2003년 문을 닫게 된다. 이에 그는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총동원해 가장 완벽한 네트워크 플랫폼을 만들 계획으로 Audinate를 설립하게 된다.

그는 스스로에게 질문했다. “믹서, 사운드 카드, 미디 케이블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 작업할 때 항상 같은 문제가 반복되고 있다. 과연 이 문제의 근원은 무엇일까?” 그가 얻은 대답은 바로 기기간의 ‘네트워킹’ 문제였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해결하고자 했다.

이렇게 네트워크 대기 시간을 줄여 동기화된 기기간의 문제 발생을 최소화시키는 네트워킹 인터페이스 ‘단테’(Dante)를 선보인다. 이어 2014년에는 170개 이상의 제조업체와 제휴하며 단테는 오디오 네트워킹 시스템의 표준이 되었다.

이어 2015년에는 ‘단테 비아’(Dante Via)라는 소프트웨어를 출시해 단테 하드웨어가 있는 여러 대의 컴퓨터를 연결해 사용자들이 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편리하게 단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했다. 2016년 Audionate는 스피커나 앰프 같은 아날로그 장치를 단테 네트워크에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어댑터 ‘Dante Analog Output Module’이라는 새로운 하드웨어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어 2018년에는 아날로그 장비와 디지털 장비를 단테 네트워크에서 쉽게 연동할 수 있는 ‘Dante AVIO Adapters’를 연이어 선보였다. 이 어댑터는 Audinate가 가파른 성장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2019년 상반기 발표한 최초의 통합 오디오 및 비디오 IP 솔루션 ‘Dante AV’, 그리고 ‘Dante Embedded Platform’과 ‘Dante Application Library’라는 두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Audinate의 세일즈 매니저이자 솔루션 스페셜리스트 Andy Wei는 “저는 고급 호텔에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을 했는데, 최고의 호텔들이 Audinate를 선택해 이 회사에 rhkstladf 가지게 되었고 지금은 Audinate 스페셜리스트로 근무하고 있다”며 “사운드캣이 한국 내 Audinate의 공식 파트너이기에 제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교육과 세미나 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한국을 방문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