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머 오성택 with sE V Pack

드러머 오성택의 sE Electronics V Pack Arena 사용 리뷰

드러머 오성택

드러머 오성택은 Berklee College of Music와 The City University of New York, Queens College에서 드럼을 전공하고, 현재 가요, 뮤지컬, 재즈 드럼 연주자로 활동 중입니다.

또한, 명지전문대학 실용음악과 겸임교수와 단국대학교, 백석예술대학에 출강하며 교육자로서 후배 연주자 양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드러머 오성택님의 sE V Pack Arena 리뷰

사운드캣의 도움으로 ‘sE Electronics’라는 마이크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sE V Pack Arena는 Kick, Snare, Tom1,2,3, Overhead 2개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사 제품 드럼 팩에서도 항상 아쉬웠던 점은, 하이-햇 전용 마이크가 들어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녹음 전, 마이크를 셋팅 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마이크 클램프 (V Clamp)였습니다. 탐 마이크는 일체형 클램프로 되어있어 탐 마운팅 시 안정감을 더하고 케이블 연결구가 아래로 향하고 있어 드럼 셋팅에 간섭이 적어 연주자의 관점에서 만들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 스네어 오버헤드 등 모든 마이크의 전용 홀더가 있어 마이킹 하기에 매우 편리했습니다.

sE V Pack Arena의 전체적인 사운드는 굉장히 선명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A나 S 사의 마이크보다 모든 부분에서 ‘직관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이나믹 계열들이 매우 힘 있고 선명하며 스네어 마이크의 경우 Sensitive 함 까지 갖춘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베이스 드럼 마이크에 있는 ‘Classic’과 ‘Modern’ 스위치를 사용해, 음악의 장르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특이했던 부분은 Kick 마이크의 수음 셋팅 값 자체가 작게 되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sE Electornics 제품은 저스틴 팀버레이크, 빌리 아이리쉬 등이 사용하면서 보컬들이게는 많이 알려져 있으나 드럼 마이크로는 국내 연주자들에게 조금은 생경하다. 개인 장비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많은 연주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장비라고 생각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