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Net, Tulsa Symphony Orchestra의 아름다움을 담아내다.

Justice Bigler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 2021년 4월 – Justice Bigler는 지난 10년 동안 Tulsa Symphony Orchestra와 함께 일하며 공연을 녹음했으며 그들의 집이라 불리는 Tulsa Performing Arts Center에서도 사운드 테크니션으로 10년 동안 일했습니다. 다른 공연장 또는 그룹들과 작업을 하며 Tulsa Opera, Duet Jazz Club, Gathering Place Tulsa, Utah Shakespeare Festival (오디오 테크 책임자)로서 일했던 그의 커리어를 정리합니다. 가장 최근에 그는 팬데믹으로 인해 모든 쇼가 중단되기 전까지 Blue Man Group의 북미 투어 오디오 책임자 및 A1을 맡아 미국과 멕시코 전역을 돌며 그들의 쇼를 믹싱했습니다. Tulsa Symphony Performing Arts Center는 그의 커리어에 있어 중심과도 같으며 Focusrite의 기술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The Setup

“개인적으로 규모가 큰 레코딩 작업을 할 시에는 메인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Focusrite의 Red 8Pre [64-In/64-Out Thunderbolt 2와 Pro Tools l HD호환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을 합니다.” Justice Bigler가 말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아날로그 마이크 프리와 함께 Clarett OctoPre 두 개를 이용해 Red 8Pre로 라우팅을 합니다. 그리하여 총 32개의 인풋 채널을 Red 8Pre 48k로 사용하거나 24개의 채널을 96k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Red 8Pre에 Dante Virtual Soundcard를 사용하여 백업 레코딩을 노트북으로 합니다. 그리고 Tulsa Performing Arts Center에 있는 ProTools l HDX system이 있는 컴퓨터를 RedNet HD32R [32-channel HD Dante network bridge]과 RedNet 4Pre [58-In/64-Out Thunderbolt 2 and ProTools l HD 호환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연결합니다. 그리하여 FOH 콘솔로 총 64개의 채널을 Pro Tools로 녹음 가능합니다. Tulsa Performing Arts Center의 대부분의 구성은 Focusrite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구성은 작업 환경을 매우 효율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최근에 Tulsa Symphony는 관객 없이 그리고 연주자들 또한 거리를 두고 녹음을 하기됐습니다. “때문에 더 큰 앙상블을 커버하기위해 평소보다 8-10개정도 더 많은 마이크를 사용하게 됐습니다. 그러다 보니 두개의 추가적인 Focusrite Clarett OctoPre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Bigler가 말했습니다.

“Tulsa Performing Arts Center의 대부분의 구성은 Focusrite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구성은 작업 환경을 매우 효율적으로 만들어줍니다.” – Justice Bigler

Bigler가 과거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엔지니어로 일할 당시 모든 레코딩 시스템을 디자인하고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그 시스템이 너무나도 완벽하게 잘 되었기에 Bigler가 떠나면서 똑같은 세팅을 Red 8Pre까지 포함해서 본인의 작업실에 구성했습니다. 그가 심포니 또는 다른 공연자들 녹음을 하기 위해 Performing Arts Center에 갈 때면 마치 집에 돌아온 것만 같습니다. “저는 모든 64채널의 인풋과 Dante 인풋을 원했기 때문에 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를 통해 Pro Tools l HD 네이티브 또는 HDX로 바로 64채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동이 매우 잘됩니다. QLab을 통해 해당 시스템을 재생하고 Pro Tools로 직접 녹음을 했습니다. 쉬운 사용법, 네트워크 유연성, 저희가 필요한 모든 인풋과 아웃풋을 넉넉히 갖추고 있습니다. 단 두 개의 랙 공간을 사용하지만 Dante 네트워크를 통해 64개의 인풋 채널을 매우 쉽게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종종 마이크 프리앰프를 사용하여 아날로그 인풋 또는 라인 레벨 인풋을 사용하면 놀라운 사운드가 납니다.

또한, Bigler는 Focusrite 시스템이 제공하는 백업은 라이브 공연을 녹음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Dante Virtual Soundcard를 통해 자동 백업을 실행하거나, 필요할 경우 Dante 지원 외장 전용 하드 드라이브 레코더를 연결하여 3차 백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가 설명합니다. “알다시피 녹음을 할 기회는 오직 한번뿐입니다; 만약 컴퓨터가 문제가 생겨도 Focusrite의 라인 레벨 아웃풋은 계속해서 작동하며 Dante 네트워크 또는 인터페이스의 아날로그 아웃풋이 다운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Red 8Pre에 Dante virtual 사운드카드와 Dante 네트워크를 통해 전용 하드 디스크 레코더로 두 대의 컴퓨터를 직접 구동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문제없이 작동됩니다.”

마지막으로 Bigler가 말합니다, Focusrite의 음질은 매우 뛰어납니다. “유독 저는 심포니 녹음을 할 때 Air 프리앰프를 좋아합니다. 사운드가 좀 더 내추럴하고 현장감이 있으며 열린 소리가 납니다. Focusrite 유닛들은 라이브 레코딩을 업으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전부입니다.

“유독 저는 심포니 녹음을 할 때 Air 프리앰프를 좋아합니다. 사운드가 좀 더 내추럴하고 현장감이 있으며 열린 소리가 납니다.” – Justice Bigler

출처: https://pro.focusrite.com/case-studies/recording/rednet-capturing-the-beauty-of-the-tulsa-symphony-orchestra?utm_campaign=Resonance%20case%20study&utm_medium=email&_hsmi=141939558&_hsenc=p2ANqtz–x61MVWPwid1CnSZMo128N-9dfTpHFv97tMxAlBHnk1XJQnT9Q-qMVKlAwRfsSXvqOsnOpayjz4cYuzKNX_lR8dZO0BQ&utm_content=141824138&utm_source=hs_em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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