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rett+와 아날로그 Air

버튼 하나만으로도 연출 가능한 Focusrite만의 클래식한 사운드

출시된 새로운 Focusrite 오디오 인터페이스 마이크 프리앰프에 Air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버튼 하나만으로도 보컬의 색이 명확해지며, 기타 소리에 힘이 실리고, 드럼 오버헤드가 돋보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날로그 방식이기에 DSP나 레이턴시에 문제가 없는 100% 순수 사운드입니다. Clarett+ 내의 Air 기능은 다른 Focusrite 인터페이스와 약간의 차이가 옵션도 다양하며 녹음 시 한층 더 명료한 사운드를 표현해줍니다.

Clarett+의 인터페이스는 ‘더욱 명료한 사운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으며, 특히 Air 기능이 돋보이게 설계되었습니다. Air 기능은 수많은 히트 앨범 제작에 사용된 Focusrite Studio Console의 클래식 ISA110 마이크 프리앰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Clarett+ 인터페이스의 앞서 말한 Air 기능을 사용해 다양한 사운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밴드패스 필터 기능과 24kHz 기반 4dB 부스트를 도입해 사운드의 폭을 넓혀주었으며, 입력 임피던스를 2.2kΩ로 전환합니다. 이것은 기존 저가 인터페이스에서 찾을 수 없던 기능으로 Clarett+의 Air 기능은 스네어 드럼과 어쿠스틱 기타 같은 미묘한 사운드를 강조하는 한편, 보컬과 현악기와 같은 어쿠스틱 입력 소리를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이제는 Air 기능을 통해 녹음 작업을 할 때 명료함과 세심함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Focusrite 인터페이스 사용 Air 기능 사용법은?

Air는 사용이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의 전면 패널이나 Focusrite Control 위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됩니다. 프리앰프 및 A/B로의 모든 입력에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컬 마이크 프리앰프에 Air 기능을 사용해 스테레오 드럼 오버헤드에 추가하거나 룸 마이크에 적용하면, 더욱더 명료한 고품질 사운드가 연출됩니다. 제품 전체가 전면 아날로그 회로이므로 설정이나 패치 하드웨어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용법과 옵션을 선택하는 방식도 단순하여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세션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Focusrite의 미션(모토)은 수십 년에 설친 전문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Clarett+는 프로듀서와 엔지니어, 아티스트에게 최고 품질의 다양한 음악 작업에 필요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임피던스 전환과 릴레이 제어 기능을 갖춘 아날로그 Air를 통해 Clarett+ 인터페이스는 프로듀서와 엔지니어, 아티스트의 잠재능력을 끌어냅니다. 설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창의적 여정에 항상 함께하도록 Focusrite는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