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컨트롤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모니터 컨트롤러는 필수일까?

모니터 컨트롤러는 자신의 모니터링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뮤지션 및 엔지니어에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사용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여러 스피커 간 전환하는 기능, 혹은 Dim 및 Cut 과 같은 기능이 없는 경우 : 셋업에 모니터 컨트롤러를 추가하여 더 빠르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니터 컨트롤러를 결정하고 구입할 때 주의해야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2. Input과 Output (입력과 출력)

모니터 컨트롤러의 주요 기능은 여러분의 모니터링 라우팅에 대한 완전한 제어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1개의 인풋 소스(오디오 인터페이스의 LR 출력)를 각기 다른 2~3조의 모니터로 출력하는 것입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여러분의 믹스를 다른 성향의 스피커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즉 가장 좋은 믹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콘솔 스타일 모니터 컨트롤

두번 째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바로 모든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 입니다. 볼륨 컨트롤과 같은 매우 중요한 기능이 랙에 장착되어 있거나, 소프트웨어의 메뉴에 숨겨져 있는 것 만큼 여러분의 창의적인 워크플로우에 방해되는 것은 없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컨트롤들이 손을 뻗으면 바로 작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효율적인 작업환경의 필수 요소 입니다.

좋은 모니터 컨트롤러는 믹싱 환경에서 필수적인 Dim, Dim 조절, Cut(혹은 Mute), 그리고 Mono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4. 토크백(Talkback)

컨트롤룸의 유리를 넘어 레코딩 부스에 있는 아티스트에게 크게 소리치는 것 만큼 레코딩 세션을 방해하는 것 또한 없습니다. 토크백 마이크를 사용하게 되면 매우 쉽고 효과적으로 아티스트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컨트롤러에 내장이 되어 있던, 외부 마이크를 사용하는 방식이건, 토크백 기능은 모니터 컨트롤러에서 필수 적인 기능입니다. 

5. 라우팅(Routing)

더 다양한 기능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라우팅 기능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특정 인풋을 특정 아웃풋으로 내보내는 것, 혹은 어떤 모니터 스피커를 모노 출력으로 고정해 놓는 기능 등, 믹싱에 있어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Audient Nero

위의 기능을 하나의 모니터 컨트롤러 유닛에 탑재한 Nero. 바로 여러분의 모니터링에 대한 완벽한 제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I/O, 콘솔 스타일의 모니터 컨트롤, 정밀 매칭된 감쇄 기술 등…Nero는 여러분들의 스튜디오의 핵심이 될 것 입니다.

Nero 더 자세히 보러가기

https://bit.ly/2oeMVJ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