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ORDING HILL : CLARETT 4PRE USB 를 사용한 콰르텟 레코딩

Hill QUARTET – 퍼포먼스
로얄 아카데미 듀크홀에서 클래식 음악계의 떠오르는 스타들을 레코딩 하기 위해 초청했을 때, 우리는 클라렛 4프리 USB로 세계적인 수준의 앙상블과 함께 그 영광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시청과 청취의 즐거움을 위해 마지막 공연을 캡처하는 것은 물론, 5시간 동안 세션들과 함께했던 ‘Behind The Scene’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Hill QUARTET – BEHIND THE SCENES
녹음 체인은 세 개의 AKG C414 마이크에서 시작되며, 모두 omni response와 Decca tree 구성으로 전환됩니다. Focusrite 제품 책임자인 Will Hoult는 “Clarett 4Pre USB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USB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매우 우수한 품질의 깨끗한 녹음을 제공할겁니다.”라고 말합니다.

마이크로 포지셔닝과 믹싱의 목표는 뮤지션들의 직접 신호의 최적의 균형과 홀의 특징적인 자연적 분위기를 포착하는 것입니다. 4중주단과 Decca tree의 거리, 마이크 높이를 조정한 결과 단점이 발견됐습니다. “저는 우리가 균형 잡힌 소리를 낸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Decca tree가 매우 자연스러운 스테레오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라고 윌은 단언합니다.

세션에 선정된 작품은 오스트리아 작곡가이자 슈펜베르크 학생인 안톤 베베른의 랑사머 사츠(Anton Webern’s Langsamer Satz)는 클라렛 4프리 USB의 핵심 기술을 시연하기 위해 이상적인 소재를 제공하고 있다.”오늘 보여드리고 싶은 몇 가지 특징은 마이크 프리의 낮은 노이즈였습니다. 컨버팅의 높은 동적 범위와 마이크 프리 및 A-D 컨버터의 조합으로 매우 평탄한 주파수 응답을 보여줍니다.”라고 Will은 말합니다. “Hill 4중주단은 그런 역동적인 레인지의 작품을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아주 조용한 곳부터 아주 큰 소리까지 내며 인터페이스의 힘을 아낌없이 보여줍니다.”

Hill 4중주단의 첫 바이올리니스트 브리짓 오도넬은 “다이나믹 레인지(Dynamic Range)가 정말 크네요”라고 말합니다. “레코딩에서 들을 수 있는 것은 완벽하게 만들어진 부드러운 소리였으나 동시에 정말 아름답고 크고 꽉 찬 소리라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들으신 것처럼, 최종 레코딩은 그 자체를 대변합니다. Bridget은 Clarett 4Pre USB의 탁월한 프리앰프 및 컨버터의 품질 경험한 후 더 이상의 만족이 필요없었습니다. “처음 소리를 듣는 순간 정말 멋진 경험을 했어요”라고 그녀는 열광합니다. “믹싱이 너무나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고 전체적인 제품들이 우리가 딱 원하게끔 만들어졌다는 것에 가슴이 뛰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