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on SwiftShield 리뷰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Aston SwiftShield 리뷰

Aston의 SwiftShield는 올해 초 NAMM 쇼서 첫선을 보이며 팝필터의 혁명을 불러 일으킨 제품이다.

최근 수많은 브랜드와 그 브랜드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이 녹음 스튜디오를 가득 메우고 있다. 실제로 훌륭한 디자인에 뛰어난 기능까지 겸비한 완벽한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며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하지만 디바이스, 마이크 같이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분야의 제품은 그 이름만 들어도, 또는 간단한 리뷰만 읽어봐도 제품에 대해 쉽게 파악하고 구입 의사를 충분히 결정 할 수 있다.

하지만 마이크 스탠드, 쇼크마운트나 팝필터는 조금 더 전문적인 분야다보니 대중적으로 인기를 끄는 브랜드나 제품이 적을 뿐만 아니라 그 인지도를 검증할 수 있는 리뷰도 확실히 많지 않다. 그래서 이번에는 사용자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Aston의 SwiftShield라는 쇼크마운트와 팝필터 제품에 대한 리뷰를 직접 적어보기로 했다.

Origin, Spirit, Starlight 등의 마이크 제품에서 이미 입증한 Aston의 혁신성을 이번 SwiftShield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언제나 그래왔듯이 Aston만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탄탄한 기술력이 잘 조화되어 기존의 제품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을 갖춘 SwiftShield가 탄생했다.

SwiftShield는 ‘Swift’라는 쇼크마운트와 ‘Shield’라는 팝필터 두가지 제품이 하나로 구성되어 있다.

Swift 쇼크마운트는 고무줄을 사용한 일반적인 쇼크마운트와 달리 신개념의 ‘ShockStar’ 서스펜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서스펜션 시스템은 더욱 강력해진 내구성과 더욱 손쉬운 사용법을 제공한다. 특히 이 시스템에는 빠르게 반응하는 두개의 스프링 집게가 있어 마이크 고정를 아주 간편하고 단단하게 고정시켜 준다.

Swift 쇼크마운트는 40~60mm 지름의 마이크와 호환이 된다. 뿐만 아니라 ‘AKG C12’나 ‘Neumann U87’과 같은 원통 모양의 라지 다이어프램 콘덴서 마이크, 롤리팝 스타일의 마이크 등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루어낸다.

실제로 SwiftShield를 사용해보니 대부분의 마이크와의 사용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으나 sE의 RNR1와 같은 리본 마이크를 사용할 경우 팝필터 위로 마이크 끝이 살짝 튀어나오는 단점을 찾아냈다.

SwiftShield 쇼크마운트와 팝필터의 조합은 사이드 어드레스 마이크와 함께 사용하는 환경에서 최적의 효과를 내는 것 같다. 상황에 따라 Aston의 구스넥 스타일 팝필터 Shield GN등의 팝필터와 조화를 맞춰 사용할 수 도 있다.

 

제품 정보

Aston Swift 쇼크마운트

빠르게 반응하는 스프링

Shockstar 서스펜션

40~60mm 지름의 마이크와 호환

 

Aston Shield 팝필터

스테인레스 강철 구조

Hextech 기술이 적용된 필터 구멍

 

가격: 79 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