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GAK 가 뽑은 500유로이하의 Top 5 보컬마이크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영국 GAK 가 뽑은 500유로이하의 Top 5 보컬마이크

영국의 매거진 GAK가 뽑은 500유로 이하에서 최고의 보컬마이크 다섯개를 소개합니다.

당신이 마이크를 처음으로 고를 때, 당신의 목소리와 룸 혹은 추구하는 음악스타일에 딱 맞는 마이크를 선택하기는 쉽지 않은 일일 수 있습니다.

만약 마이크를 찾고 있는데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 범위를 좁히도록 해봅시다.

우선, 이것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마이크 입니다.

 

1.The Aston Spirit Condenser Microphone

Aston Spirit Condenser

스피릿은 100만원대의 마이크와도 견주어 볼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마이크 입니다. 우아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매력이며, 노이만 U87과 실질적으로 동일한 주파수 응답을 특징으로 합니다. 고성능의 전환식 1인치의 골드캡슐을 탑재하고 있으며, Omni, Cardioid 또는 Figure-of-Eight 의 폴라 패턴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가격의 다른 마이크가 Aston Spirit을 이기기는 확실히 어렵습니다.

Aston Spirit 더 보기

 

2.Neumann TLM 102 Condenser Microphone

Neumann TLM 102

모든 스튜디오에는 노이만 마이크가 적어도 하나는 필요 합니다. 대부분의 표준 초기 가격이 2천 파운드를 훨씬 상회하기 때문에 일반 대중이 사용하기 어려웠으나, TLM은 기존 제품들의 거의 절반 가격에 모든 본래의 기능을 탑재한 초고성능 마이크로 도전합니다. 6kHz이상의 약한 부스트는 전체 혼합에서 보이스를 뛰어나게 인식하고, 최소의 색화가 가능하며 명확한 베이스 범위를 보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마이크들보다 진짜 오디오를 잘 복제하는 매우 다재다능한 마이크죠.

 

TLM102는 특히 스피커에 대한 명확한 가시선이 우선순위인 방송, 홈 레코딩 프로젝트 스튜디오 등에 이상적입니다.

 

3.Shure SM7B Dynamic Vocal Microphone

Shure SM7B Dynamic

슈어 SM7B 다이나믹 마이크는 산업의 표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전문적인 오디오 어플리케이션에서 음악과 스피치 레코딩에 적합한 부드럽고 평평하고 넓은 주파수 응답을 제공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제품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Audient ID 인터페이스 시리즈와 맞물려서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4. Rode K2 Valve Studio Condenser Microphone

Rode K2 Valve Studio Condenser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마이크를 제공한다는 평판을 얻은 브랜드는 많지 않습니다. Rode K2 Valve는 어떤 스튜디오 환경에서건 따뜻한 사운드와 두껍고 감미로운 보컬 마이크로 정평이 나있으며 훌륭한 자산으로 입증되었습니다.

K2 Valve는 모든 음성 유형에 적합하도록 매우 부드럽고 풍부한 터보 사운드를 내장합니다. 또한 폴라 패턴을 녹음물의 환경, 공간 및 스타일에 맞게 지속적으로 변경할 수 있죠. 보컬의 역량을 모두 소화해내고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는 풀 레인지 마이크로폰을 찾는다면 이 제품이 적격일 것입니다.

5. AKG C 214 Large Diaphragm Condenser Microphone

AKG C214 Large Diaphragm Condenser

마지막으로 추천할 마이크는 AKG C214 입니다. AKG는 현재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C414 시리즈를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설적인 C414 듀얼 캡슐 시스템의 한쪽 면을 합친 사운드와 한국에서 특허를 받은 백 플레이트 기술을 도입한 C414 B-XLS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제품은 증폭된 기타, 섬세한 보이스, 관현악 악기 레코딩 등에 적합합니다. 즉 강하고 거친 보컬레코딩이 목적인 분들은 확실히 고려해 볼 필요가 있겠죠.

이 마이크는 제가 첫번째로 선택한 마이크는 아니지만, 다른 마이크들과 함께 쓸 때 최고의 보완제가 되는 것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번역 : 사운드캣

 

*원문출저

https://www.gak.co.uk/blog/top-5-vocal-m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