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SONICS Max Capgras 인터뷰 기사_레전드 매거진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EARSONICS Max Capgras 인터뷰 기사_레전드 매거진

EARSONICS 브랜드 스토리

이어소닉스(EARSONICS)는 뮤지션이자 사운드 엔지니어였던 Franck Lopez에 의해 2005년에 창립되었다. Franck는 당시 자신이 사용하던 인이어의 퀄리티에 불만족스러워하며 고민하다가 결국 자신만의 인이어를 탄생시키기로 결정했다. 이듬해 그는 자신의 창작품들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당대 최고의 프랑스 뮤지션들이 투어에서 사용하게 되면서 짧은 시간에 엄청난 성공을 이루게 된다. 바로 이어소닉스라는 이름을 세상에 선보이게 된 순간이었다.

Franck는 보다 대중적인 모델을 출시하기로 결정하고 프랑스가 아닌 해외 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SM3를 출시하였다. SM3는 많은 리뷰어들에 의해 가장 뛰어난 인이어로 평가되었고, 자연스럽게 아시아와 북미 시장에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2012년, 이어소닉스는 세계 최초로 6개의 드라이버를 장착한 이어폰인 S-EM6를 출시하였다. 모든 공정과정이 수작업으로 제작된 이 제품은 전 세계의 수많은 리스너들로부터 끊임없는 찬사를 받았다. 2016년, Franck는 세계 최고의 유니버설 이어폰을 제작하기로 마음 먹고 당시 최고의 부품과 기술들을 사용해 S-EM9을 개발하였다. S-EM9은 9개의 드라이버가 사용되고 각 유닛마다 3개의 사운드 포트가 적용되어 녹음된 원음 그대로의 감동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어소닉스는 처음 창립된 그 순간부터 프로페셔널 뮤지션들과 함께 하였고 업계가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제작함으로써 안목 높은 대중들에게 누구도 경험해 보지 못한 음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든 이어소닉스 제품의 안정성은 많은 변수가 상주하는 라이브 무대 위에서 가장 까다로운 유저인 뮤지션, 사운드 엔지니어, 그리고 보컬들에게 테스트를 거치는 중이다. 이어소닉스에게 있어 음질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절대적인 정밀도이다.

지난 10년간 이어소닉스에 몸담아 왔다. 이 일을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모든 제품이 탄생하는 순간, 바로 내가 그 중심에 있기 때문이다. 획기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브랜드인 이어소닉스는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음질을 사랑하는 오디오 애호가들과 어울리며 음악을 사랑하는 팬으로서 모든 제품들과 프로토타입들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렇기에 이 환경에 있는 것 자체가 나에게는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음질면에서 천재 디자이너인 Franck와 함께 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by_Max Capgras

이어소닉스의 강점

바로 창조하고 혁신한 후 그것을 개조할 수 있는 능력에 있다. 우리는 모든 제품들을 100% 직접 디자인하고 제조하며 많은 유명 브랜드들의 사운드를 컨설팅해 주고 있다. 그 결과 이어소닉스 제품들은 현재 90%이상의 프랑스 아티스트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많은 해외 아티스트들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프랑스 방송국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아티스트들과의 관계

Franck와 나머지 팀원들은 다수의 사운드 엔지니어들, 아티스트들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협력하고 있다. 최신 커스텀 인이어 제품인 EM64는 3년간의 제작기간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현재 프랑스의 사운드 엔지니어들이 가장 애호하는 제품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미국의 유명한 가수의 사운드 엔지니어가 본사로 연락해 우리에게 인이어를 제작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조건중 하나는 로고를 인이어에 각인한다거나 그녀의 이름을 언급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왜냐면 그녀는 메이저 브랜드의 협찬을 받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녀는 우리의 유니버설 제품을 프랑스에서 테스트한 후, 즉시 우리에게 커스텀 인이어를 제작해 줄 것으로 요청했다. 이제 그녀의 모든 콘서트에서 우리의 제품을 착용하고 있는 그녀를 쉽게 볼 수 있다. 그녀의 이름을 공개할 수 없는 것이 너무 아쉽다.

가장 애착이 가는 제품

처음으로 해외 판매의 물꼬를 튼 S-EM6인데 이 제품이 출시된 이후로 다른 많은 브랜드들이 우리를 따라 했다. 그리고 유니버설 인이어로서는 최초로 세 가지 다른 필터를 제공한 VELVET, 마지막으로 까다로운 오디오 애호가들 마저도 만족시킨 첫 완전 무선 이어폰 AERØ이다.


우리의 강점은 창조하고 혁신한 후 그것을 개조할 수 있는 능력에 있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이어소닉스의 과거가 우수한 인이어 모니터를 전문가들에게 제공하는 것이었다면, 현재는 프로페셔널 제품군을 향상시키고 오디오 애호가들의 제품군과 청력보호 제품들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 미래에는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한 고품질의 완전 무선 제품들을 계속해서 개선시켜 전문가 시장에서의 인지도만큼, 오디오 애호가 시장에서도 널리 알려진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다.

▼ 이어소닉스 브랜드에 대한 더 자세한 인터뷰와 다양한 인물들의 인터뷰는 오프라인서점 및 아래 온라인 E-Book서비스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레전드매거진(https://www.legend-lounge.com)

레전드매거진 6월호 vol.28
자운드몰 https://vo.la/JWK5I
모아진 https://vo.la/0cf0J
조인스프라임 https://vo.la/owAMG
리디북스 https://vo.la/yjE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