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이자 엔지니어 Kent Hooper, 포커스라이트 프로와 함께합니다.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프로듀서이자 엔지니어 Kent Hooper, 포커스라이트 프로와 함께합니다.

Kent Hooper

Kent Hooper는 내슈빌 출신의 프로듀서이자 오디오 엔지니어입니다.

그가 같이 작업한 수 많은 프로들 중 몇 분을 간단히 소개드리자면 Amy Grant, Carly Simon, Bill Withers,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프로 및 단체와 활동을 했습니다.

그는 보통 개인의 자택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하지만,  현장 작업을 굉장히 즐깁니다.

” 제 일의 큰 부분은 에센셜 워십(Essential Warship)이라는 회사에서 일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영상, 사진을 촬영하는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이 세션들 중 20개 정도는 함께 했을 것입니다. 항공기에 탑승을 위해 체크 인을 해야 하기에 기내에서 작업할 때 제 약속에서 일을 해야 했으며, 수하물에 따른 예산도 편성해야 했기에 현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조금은 까다로웠습니다. 저는 항상 몇명의 연주자들이 있는지, 어떠한 것을 가져오는지를 정확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타에는 DI가 있는 것이 확실한가요?’와 같은 멍청한 질문도 해야 합니다.”


Setting Up For Success

에센셜 워십(Essential Warship)에 있는 동안 켄트는 작업 시스템을 간소화 하려는 것에  바랬으며, 이 열망은 곧 장비의 급격한 변화를 의미했습니다.

“시작하기 앞서, 그들은 엔지니어가 필요했습니다. 우리는 Pro Tools HDX를 대여하고 헤드폰 시스템을 빌렸습니다. 모든 것을 대여했습니다. 그렇게 두어번 대여를 하다 저는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왜냐하면 설정을 하는 시간만 해도 상당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포커스라이트는 저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었습니다. 현재 RED 8-line과 Dante®프리앰프, 헤드폰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으며,  레코딩 룸에서 2-7명의 인원이 어디서든 녹음 할 수 있으며, 완벽한 레벨까지 몇 시간 안에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RED NET 및 DANTE를 통한 유연한 제어

” 저는 주요 썬더볼트(Thunderbolt) 인터페이스이자 랩톱인 Focusrite Red 8-line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Dante 프리앰프를 가지고 와 레드넷 MP8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공간에서 원격 조정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현재 ISA828Mkll(ADN8 card가 탑재된) 를 보유하고 있는데 제가 현재 가장 좋아하는 프리앰프 셋팅이고 그저 환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이 세션에 대한 모니터링은 현재 우리가 있는 공간에 전적으로 적합합니다. 모든 것이 Dante시스템이기 때문에, 현재 저에게 유일하게 제한되는 것은 Cat 6의 케이블 길이 뿐입니다.  그러기에 제 컨트롤 룸은 Cat6만 닿는다면 어디에든 위치할 수 있습니다.

“Red Net R1이 출시되기 이전에는 임시 컨트롤 룸에 토크백 마이크를 설치하여 탤런트와 대화를 통해 현재 진행 상태를 이야기 했어야 했습니다.  R1에서는 4가지 경로의 라우팅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슛이 들어갈 때 저는 개별 헤드폰 박스가 있는 밴드에 토크백을 배치하고, 레이블을 위한 토크백과 비디오 제작진에게 토크백을 제공하며, R1을 메인 헤드폰 앰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말 파워풀하며, 소리가 좋은 헤드폰 앰프인 것은 확실합니다.


“제가 포커스라이트를 좋아하는 이유는 멈추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새로운 것을 찾는다면 포커스라이트는 그것을 반드시 이루고 말 것입니다.”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것이 켄트에게는 언제나 핵심입니다.

“저는 고객을 기쁘게 하기 위해 여기 있고, 제 일은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것입니다. 제가 고객을 기쁘게 하고 그들이 원하는 일을 즐겁게 한다면 그들은 저를 계속 찾을 것입니다. 제가 행했던 모든 것이 이러한 목적입니다.”

” 제가 포커스라이트를 좋아하는 이유는 멈추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새로운 것을 찾는다면 포커스라이트는 그것을 반드시 이루고 말 것입니다. 저는 컨텐츠로서가 아니라 포커스라이트라는 회사와 함께한다는 것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고객을 기쁘게 하려는 목적처럼 포커스라이트도 고객을 위해 노력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 저에게 가장 흥미로운 점은 영상은 라이브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촬영한 영상물들은 100% 라이브이고, 오버더빙도 없습니다. 화음이 좋지 않거나 하면 새로운 테이크를 받을 수도 있겠지만 이건 진짜 라이브입니다.”

“저는 언제나 출근할 준비가 된 월요일처럼 하루를 시작합니다. 현재 하는 일에 너무나 감사하고 끝없는 배움이 좋습니다. 배움이 더 이상 필요없다고 생각된다면 그때가 은퇴할 때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원문링크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