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i Audio ZEN CAN 리뷰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iFi Audio ZEN CAN 리뷰

오늘은 iFi ZEN CAN 헤드폰 앰프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주의사항: iFi ZEN CAN은 iFi Audio에서 제공받았습니다. 이 리뷰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되었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헤드폰은 Sennheiser HD800S와 Hifiman Deva(유선) 그리고 Thieaudio Phantom을 사용하였습니다.

iFi Audio에 대해

영국에서 가장 큰 음향기기 제조업체인 AMR(Abbingdon Music Research Group)그룹에 속해 있는 iFi Audio는 DAC와 amplifier 그리고 가정용과 컴퓨터용 오디오 제조업체입니다. Nano iOne, Nano iDSD Black Label, xDSD, xCAN 그리고 ZEN Blue를 이미 리뷰 했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iFi Audio는 소통에 있어 자유로워 편리합니다. 그들은 제품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 역시도 실제 고객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제품을 리뷰 할 수 있도록 제품을 제공해 준 Karina에게도 감사의 말을 드립니다.

iFi ZEN CAN이란?

iFi ZEN CAN은 가격이 매우 착한 Class A 데스크탑용 헤드폰 엠프 입니다. 이 제품에는 iFi Audio에서 $1699에 판매하고 있는 플레그쉽 모델 PRO iCAN에 들어있는 특별한 밸런스드 회로가 내장 되어있습니다. 15.1v@300ohms의 강력한 전력은 구동시키기 어려운 헤드폰을 구동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능들은 아래를 확인합시다.

  • 고급모델 Pro iCAN에 사용된 Class A discrete output buffer Op-AMP (OV2637A)가 사용되었습니다.
  • FET input avoids loading volume control – 적은 왜곡/노이즈
  • SE inputs(1M Ohms)는 항상 Class A operation을 보장해줍니다.
  • +6dB의 4단계 gain은 헤드폰을 매칭 시키기에 최고입니다

그 외에는 3D와 xBass 사운드 이펙트 같은 일반적인 iFi 기능들이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밸런스드 스탠다드 4.4mm 아웃풋을 지원하고 6.3mm 싱글 엔드 아웃풋 또한 있습니다.

ZEN CAN을 전원 출력 레벨은 아래와 같습니다.

밸런스드

  • 15.1V/385mW(@600 Ohms)
  • 11.0V/1809mW(@64 Ohms)

싱글 엔드

  • 7.6V/196mW(@300 Ohms)
  • 7.2V/1600mW(@32 Ohms)

포장

ZEN CAN은 심플하고 세련된 패키지에 들어있습니다. 본체가 왼쪽에 그 외 악세서리가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은 박스에는 RCA 케이블과 전원 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6.3mm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iFi Audio의 패키지는 재활용이 가능한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iFi가 이러한 선택을 지속한다는 것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패키지는 크게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배송 오는 동안 크게 손상되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급스러운 패키징에 관심이 없어서 이 정도면 저에게는 충분합니다.

디자인

외형적인 부분은 iFi 특유의 느낌과 깔끔하면서도 산업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처음 보는 순간부터 데스크탑에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에 브러시드 알루미늄 마감이 마음에 드네요. 하지만 디자인은 개인 취향입니다. 이건 지극히 제 생각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가정용으로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물이 더 작다고 느껴지네요.

전면부에는 on/off 버튼이 있고, 인풋 셀렉터, 4단계 조절 가능한 gain 스위치, 볼륨 다이얼, 6.3mm&4.4mm 아웃풋, 그리고 xBass/3D 이펙트 버튼이 있습니다. 모든 버튼들은 LED로 표시됩니다. Gain이 4단계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 제품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뒷면에는 4.4mm 밸런스드 인풋과 3.5mm 싱글 엔드, 그리고 RCA 단자가 있습니다. 4.4mm 밸런스드 아웃풋이 하나 더 있는데 제 생각엔 스피커와 연결하는 용도 인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5V DC 전원 인풋이 있네요.

품질

볼륨 조절 다이얼의 느낌은 견고하고 적당한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다른 버튼들은 그렇지 못하네요. 다른 버튼들의 전체적인 제품의 퀄리티에 비해 고급스럽지 못하고 실망스럽습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의 느낌이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론 버튼을 개선했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이 제품의 가격을 본다면 프리미엄 제품이 아닌 것을 고려 해야 됩니다.

그 외에는 바닥 부분에 미끄럼 방지 실리콘이 있고 전체적으로 튼튼하고 견고합니다. 가정용이라는 걸 생각해 본다면 사용자가 오랜 기간 사용하는 데 있어서 걱정해야 할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튼튼해서 안심이 됩니다.

구매링크 : 아이파이 ZEN-CAN

출처 : https://www.headfonia.com/ifi-zen-ca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