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하기 편한 고음질 무선 헤드폰 V-Moda Cross fade 2 리뷰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휴대하기 편한 고음질 무선 헤드폰 V-Moda Cross fade 2 리뷰

1. 들어가며

‘고음질로 음악 감상하고 싶은데 휴대도 편리했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시나요?

그런 분들께 추천해드릴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V-Moda Cross fade 2 무선 코덱 에디션’입니다.

브이 모다(V-Moda)는 프로듀서이자 DJ였던 발 콜턴(Val Kolton)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브이 모다는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과 선구적인 제품 설계로, 음악과 패션을 사랑하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의 극찬을 받고 있으며, 유명 EDM DJ, 수많은 프로듀서, 뮤지션들이 즐겨 사용하는 헤드폰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또한 브이 모다는 일본 롤랜드(Roland)와 협약 체결을 하여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시대를 앞서 나가는 기술력의 조화를 토대로 세계 헤드폰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롤랜드는 키보드 및 디지털 음악에 특화된 장비를 만드는 유명한 일본의 악기 제조사입니다.

브이 모다는 Hi-Res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Hi-Res는 High-Resolution의 줄임말로, 일본 전자 정보 기술 산업 협회인 JEITA에서 정의한 용어이며, SONY 사의 헤드폰 등 기타 고음질 음향 장비 등에 많이 부착 되어 있는 인증 마크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높은 해상도를 재생할 수 있는 스펙을 갖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포장박스 및 구성품: 크로스 페이드 2 무선 코덱 에디션의 정보를 한눈에

1) 포장박스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크로스 페이드 2 무선 헤드폰 로고가 큼직하게 쓰여있습니다.

2) 오른쪽 면에는 제가 선택한 제품의 색상과 추천 멘트가 나와있네요.

3) 뒷면에는 이 제품의 특징이 면밀히 적혀있네요. 

  • 50mm 듀얼 다이어프램 드라이버
  • 크게 향상된 메모리폼 쿠션
  • 최소 10번의 휨에도 견디는 인체공학적인 SteelFlex 헤드밴드 
  • 특허받은 클릭 폴드(CliqFold) 힌지
  • 부드러운 조작 버튼
  • 내장 마이크
  • 3d 프린트와 레이저 각인을 이용한 커스텀 메탈 쉴드
  • 100만 회 이상의 벤딩 테스트를 거친 훌륭한 내구성의 강화 케이블

4) 왼쪽 면에는 이 제품이 얼마나 품질이 높은 제품인지 쓰여있습니다.

  • HI-RES 사운드를 지닌 제품
  • 최대 14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
  • 306g의 무게
  • 블루투스임에도 CD 같은 고음질
  • (유선으로 사용할 때) 프로게이머, 음악가, DJ를 위한 제로 레이턴시/배터리 필요 없음
  • 클릭 폴드 기능으로 우수한 휴대성

1) 검정 케이스에 주황색 뚜껑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위에 손잡이가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들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2) 뒤쪽에는 똑딱이가 있어 편리하게 상자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상자 채로 보관하시는 분들께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패키징입니다.

3) 뚜껑을 열면 브이모다라고 적힌 스펀지가 제품을 안전히 보호해 주고 있네요 🙂

별이 무려 여섯 개!

4) V-Moda Crossfade2 Wireless 패키징을 풀어보겠습니다.

짜잔!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헤드폰, 엑소 스켈레톤 케이스, 카라비너 클립, 마이크로 5핀 케이블, 마이크 케이블, 금도금 ¼” 변환 젠더, 안내 책자가 들어있습니다. 사진에는 아쉽게도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은 없네요 ㅜㅜ

3. 디자인: 편리함과 스타일을 모두 잡고 싶은 사람들에게

무광 블랙, 무광 화이트, 로즈 골드 등 세 가지 색상이 있는데, 그중에서 제가 리뷰해볼 제품은 무광 블랙입니다.

역시 수많은 인플루언서의 선택을 받은 제품답게 디자인도 뛰어납니다. 뛰어난 외형에다 조작도 편리하고 푹신한 메모리폼은 안정감을 줍니다. 게다가 내구성 또한 훌륭합니다. 미국 밀리터리 규격 품질 테스트인 MIL-STD-810G를 통과하며 염분, 자외선, 저온, 고온에 대한 내구성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1) 메모리폼은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품질의 헤드폰을 오래도록 쓸 수 있습니다.

2) 또한 헤드폰 커버인 실드 부분을 커스텀 디자인의 메탈 실드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디자인으로 헤드폰을 꾸미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실제로 여러 DJ 들과 프로게이머 및 사용자들이 V-Moda의 실드에 각인을 새기는 등 본인의 취향대로 꾸미고 있습니다. 

다만, 저는 몇 시간 동안 착용했을 때 약간의 눌림이 있더라고요. 오래 착용하시려는 분들은 이 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Crossfade 2 Wireless Codex Edition은 오른쪽에 네 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습니다.

볼륨키 두 개와 기능키, 그리고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4. 블루투스 연결 방법: 무선으로 자유롭게

조작법은 이렇게 됩니다 🙂

출처: 자운드, 사운드캣 직영몰! (zound.co.kr)

1) 전원을 켜면 이렇게 불이

2) 깜빡! 하고 들어옵니다. 

이 페어링 버튼을 3초 동안 오른쪽으로 밀면 새 기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한번 등록한 이후에는 다시 페어링 할 필요 없이 수월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2개의 기기까지 페어링 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런 기능들이 있습니다.

기능 버튼 1회 클릭 시: 노래 재생 및 일시정지, 통화 수신이 가능합니다.

기능 버튼 2회 클릭 시: 다음 곡을 재생합니다.

기능 버튼 3회 클릭 시: 이전 곡을 재생합니다.

기능 버튼 1~2초 클릭 시: 발신 전화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기존 통화를 종료합니다.

기능 버튼 3초 클릭 시: 시리 또는 OK Google과 같은 음성 비서를 호출합니다.

1) 처음 제품을 수령하시면, 오른쪽에 이렇게 조작법이 간략히 적힌 사용 설명서가 붙어있습니다.

2) 설명서도 참고해 주세요:)

1) 왼쪽 힌지 부분에는 제품명이,

2) 오른쪽 힌지 부분에는 회사명이 쓰여있네요. 힌지로 원하는 높이에 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와 마이크가 있고, 왼쪽에는 충전을 위한 단자가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에 공기구멍이 있기 때문에 땀에 젖었을 때 헤드폰을 착용하신 후에, 보다 편리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1) 평소에는 이렇게 막혀있지만

2) 이렇게 마개를 떼어내면 통풍이 잘 되는 케이스가 완성됩니다.

3) 바깥쪽에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4) 마개로 케이스를 막은 상태입니다. 사용 환경에 맞추어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5. 음질: 두말하면 잔소리, HI-RES 인증 최고의 음질

음질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겠죠? 왠지 무선 제품은 유선 제품보다 음질이 떨어질 것 같다! 이런 편견이 있지 않나요? 하지만 V-Moda Crossfade2 Codex Edition은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음질을 보여줍니다. 보컬이 맑고 깨끗하게 들리고, 해상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패시브 소음 차단(Passive Noise Isolation) 기능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음악 감상을 용이하게 만들어줍니다. 외부 소음을 완전히 차단해 주지는 않지만, 음악 감상을 하는 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버스나 지하철에서 안내 음성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기까지 합니다. 뛰어난 차음성 덕분에, 음악을 들어도 밖으로 새어나지 않아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블루투스로 연결할 때마다 소리가 중간 정도로 커져서 깜짝깜짝 놀라곤 합니다. 차음성이 뛰어난 제품이기 때문에 갤럭시 S9 기준으로 소리 3-4 정도로만 해도 잘 들을 수 있는데,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소리가 8 정도로 커집니다. 처음에 연결할 때만 주의하시면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V-Moda Crossfade 2 Wireless Codex Edition은 클릭 폴드 힌지를 이용해 접을 수 있기 때문에, 가뜩이나 뛰어난 휴대성을 더 뛰어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 또한 작기 때문에 부담 없는 크기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 달려있는 카라비너 클립으로 원하는 곳에 걸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으면서 최고의 음질을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6. 유선: 제로 레이턴시 사운드를 경험하고 싶다면

1) V-Moda Crossfade 2 Wireless Codex Edition은 유선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사용할 때도 훌륭하지만 유선으로 사용할 때는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 패브릭이기 때문에 꼬임 방지도 되고, 단선 위험도 적습니다. 100만 회 이상의 벤딩 테스트를 거쳤기 때문에, 훌륭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선으로 사용할 시에, 제로 레이턴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초가 성공을 좌우하는 프로게이머들에게 게이밍용 헤드폰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이미 무선일 때에도 뛰어난 음질이지만 유선으로 사용할 시에 더욱 향상된 음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선으로 사용하면 충전도 따로 하지 않아도 되고, 블루투스 특유의 끊김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2)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오른쪽에 일자로 되어있는 케이블을 헤드폰에 꽂아야 하고, 왼쪽에 살짝 구부러진 케이블을 음악이 나오는 기기에 꽂아야 합니다. 반대로 꽂는다면 재생이 되지 않으니 꼭 알맞게 꽂아주세요.

이것은 ¼” 변환젠더를 꽂은 모습입니다. 이 젠더를 이용하여 더욱 다양한 소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통화 품질은 뛰어난 편입니다. 무선으로 할 때에도 일반 휴대폰을 이용할 때보다 소통이 잘됩니다. 유선으로 통화를 하면 무선으로 할 때보다 조금 더 잘 들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변에 소음이 클 때는 소음까지 함께 들어가니 그 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7. 마치며

휴대성과 음질을 모두 잡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클릭힌지를 접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HI-RES 인증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유선이든 무선이든 매우 뛰어난 음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블루투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무선으로,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선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브이 모다 크로스 페이드 2 무선 코덱 에디션은 사운드캣 쇼핑몰인 자운드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s://zound.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3520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