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rett+와 아날로그 Air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Clarett+와 아날로그 Air

버튼 하나만으로도 연출 가능한 Focusrite만의 클래식한 사운드

새로운 Focusrite 오디오 인터페이스 마이크 프리앰프에 Air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버튼 하나만으로도 보컬의 색이 명확해지며, 기타 소리에 힘이 실리고, 드럼 오버헤드가 돋보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날로그 방식이기에 DSP나 레이턴시에 문제가 없는 100% 순수 사운드입니다. Clarett+ 내의 Air 기능은 다른 Focusrite 인터페이스와 약간의 차이가 옵션도 다양하며 녹음 시 한층 더 명료한 사운드를 표현해줍니다.

Clarett+의 인터페이스는 ‘더욱 명료한 사운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으며, 특히 Air 기능이 돋보이게 설계되었습니다. Air 기능은 수많은 히트 앨범 제작에 사용된 Focusrite Studio Console의 클래식 ISA110 마이크 프리앰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Clarett+ 인터페이스의 앞서 말한 Air 기능을 사용해 다양한 사운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밴드패스 필터 기능과 24kHz 기반 4dB 부스트를 도입해 사운드의 폭을 넓혀주었으며, 입력 임피던스를 2.2kΩ로 전환합니다. 이것은 기존 저가 인터페이스에서 찾을 수 없던 기능으로 Clarett+의 Air 기능은 스네어 드럼과 어쿠스틱 기타 같은 미묘한 사운드를 강조하는 한편, 보컬과 현악기와 같은 어쿠스틱 입력 소리를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이제는 Air 기능을 통해 녹음 작업을 할 때 명료함과 세심함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Focusrite 인터페이스 사용 시 Air 기능 사용법은?

Air는 사용이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의 전면 패널이나 Focusrite Control 위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됩니다. 프리앰프 및 A/B로의 모든 입력에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컬 마이크 프리앰프에 Air 기능을 사용해 스테레오 드럼 오버헤드에 추가하거나 룸 마이크에 적용하면, 더욱더 명료한 고품질 사운드가 연출됩니다.

제품 전체가 전면 아날로그 회로이므로 설정이나 패치 하드웨어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용법과 옵션을 선택하는 방식도 단순하여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세션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Focusrite의 미션(모토)은 수십 년에 설친 전문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여러분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Clarett+는 프로듀서와 엔지니어, 아티스트에게 최고 품질의 다양한 음악 작업에 필요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임피던스 전환과 릴레이 제어 기능을 갖춘 아날로그 Air를 통해 Clarett+ 인터페이스는 프로듀서와 엔지니어, 아티스트의 잠재능력을 끌어냅니다. 설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창의적 여정에 항상 함께하도록 Focusrite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