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시네마틱 미디어의 Focurite RedNet 인터페이스로 영화의 몰입도를 높이다.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멕시코 시네마틱 미디어의 Focurite RedNet 인터페이스로 영화의 몰입도를 높이다.

시네마틱 미디어

시네마틱 미디어는 TV와 영화에 초점을 맞춘 멕시코의 유일한 포스트 프로덕션 시설입니다. 최근 이곳에서 Focusrite의 RedNet Dante® 네트워크 오디오 컨버터와 인터페이스로 새롭게 단장한 Dolby Atmos® 믹스 스테이지와 사운드 편집실을 공개했습니다.


IT의 간소화

사운드 디자인, 사운드 편집, 포스트 레코딩 및 믹싱을 위해 세팅된 시네마틱 미디어의 6가지 새로운 스테이지에는 Focusrite RedNet HD32R 32 채널 HD Dante 네트워크 브릿지와 Red 4Pre 58-in/64Out  Thunderbolt™ 2 및 Pro Tools  HD가 호환되는 인터페이스가 룸당 1개씩 배치되어있습니다. RedNet AM2 스테레오 오디오 모니터링 장치 및 RedNet X2P 2×2 Dante 오디오 인터페이스도 스테이지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새로운 룸은 Malvicino Design Group에 의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호라시오 말비치노 대표는 “우리는 이 건물의 3개의 층 모든방을 똑같이 디자인하려고 했습니다. 천장 높이만 다를 뿐 설계는 다 똑같습니다. 각 층마다 위치한 기계실은 2개의 컨트롤 룸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Estuios GGM 시설 전체는 할리우드에서와 동일한 포스트 프로덕션 워크플로우와, 인프라와 장비를 사용하고 있어 “Tlalnewood”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2개의 룸은 Avid S6 Control을 갖추고 있으며, 나머지 4개의 룸은 S3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시설 내 모든 룸에는 L-C-Rs, 용 C211, 서라운드  스피커와  Height 스피커용 708i, JBL465C Subs(룸당 2대) 로 구성된 JBL 스피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개의 룸은 Dolby Atmos 7.2.4 풀 구성과 7.2 서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ocusrite는 최고의 선택지

Focusrite는 Malvicino의 첫 번째 선택이었다고 그는 말합니다.  “모든 룸은 이 프로젝트의 핵심인 단테를 통해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소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하고 선명합니다.”

 설치의 용이성과 비용 절감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저는 Focusrite와 오랜 시간 함께 일했고 그들과 함께 몇 년 동안 많은 스튜디오를 함께 작업해왔기 때문에 저에게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소리의 선명도는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설치하기에도 매우 용이하고 비용절감 또한 되기 때문에 저는 왜 RedNet이어야 하는지에 대해 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RedNet 인터페이스는 연결하는 부분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잘 모른다고 Malvicino는 말했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간과하기 쉬운 장점 중 하나는 공간을 차지하는 제품의 부피가 작습니다.

룸 4개에 컴퓨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그 사이에 공간을 두어야 합니다. 하지만 Focusrite 제품은 하나당 높이가 1U이며, 발열을 거의 없기에 제품끼리 곂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트리밍과 Dolby를 위한 설정

새로운 음향 설비는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의 필요한 기술 요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로 인해 멕시코에서는 생산량 증가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Netflix, Amazon, Hulu, 또는 Apple용으로 믹싱작업을 하고 있는 경우, 플랫폼상에서 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라고 Malvicino는 말합니다.

Malvicino는 Dolby의 DARDT(Dolby Audio Room Design Tool) 소프트웨어를 통해 룸이 Atmos 인증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는 멕시코시티에 본사를 둔 그의 단골 협력업체인 TADI(Taller de Arquitectura + Disno Interior)와 룸 공사를 함께 했습니다.

“이 회사를 운영하는 두명의 건축가는 정말 베테랑입니다. 그들은 내가 디자인하는 방식과 원하는 점을 완벽히 알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AMC라는 회사로부터 설치 자재를 엄청나게 수입했었고 우리는 현재 3층짜리 건물을 올렸습니다. 지금까지 저를 위해 스튜디오를 건설해 준 이들이 있기에, 수년동안 전 세계에 15개 이상의 스튜디오를 건설하는 과정이 수월했습니다.”

Malvicino Design Group의 Horacio Malvicino 는 6개의 새로운 룸(Dolby Atmos가 풀 셋업된 4개의 룸)의 음향 및 기술 설계를 담당했으며, 멕시코시티에 본사를 둔 전문 AV 전문 기업인 3BH(3BlueHouse)도 컨설팅했습니다. 두 차례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음향감독 마틴 에르난데스가 아르투로 세다노 전무이사가 이끄는 시네마틱 미디어에서 사운드 서비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알레한드로 G 감독님과 정기적으로 일하는 에르난데스 이냐리투는 레베넌트와 버드맨으로 오스카 후보에 올랐었습니다.

본문 링크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