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한 휴대용앰프, iFi 힙덱 (Hip-Dac) 출시예정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섹시한 휴대용앰프, iFi 힙덱 (Hip-Dac) 출시예정

 

휴대용 DAC/ 헤드폰 앰프등으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영국 사우스 포트에서 탄생한 iFi 의 신제품  hip-dac 을 소개합니다. hip-dac은 맛깔스럽고 중독성있는 사운드로 우리의 쏘울을 무한 자극합니다. 싱글 몰트처럼 풍부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hip-dac 휴대용 USB DAC / 헤드폰 앰프는 포터블 음악 애호가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코퍼 코팅된 세련된 페트롤 블루 색상의 hip-dac은 어디를 가든 여러분의 동반자가 되기위해 포켓에 안성맞춤으로 쏙 들어가도록 설계되었으며, 합리적 가격대에서 넓은 공간감과 높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hip-dac은 스마트 폰, 태블릿, PC 및 Mac의 열악한 DAC (Digital-to-Analogue Converter) 및 앰프 회로를 대체하여 헤드폰 사운드를 크게 개선합니다. 동급의 다른 DAC / 헤드폰 앰프와 차별화 된 디자인과 성능 – USB를 통해 재생 장치를 연결하고 즐겨 사용하는 유선 헤드폰 또는 인 이어 모니터를 연결하면 hip-dac은 대담한 역동성과 정교함을 제공합니다. 청취자가 언제 어디에서나 어떤 경로로든 모든 타입의 음악을 골고루 접할수 있도록합니다.

디지털 스테이지

DAC 섹션은 iFi가 추구하는 최상의 음질을 선보이기 위해 True Native 아키텍처로 선택된 제품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Burr-Brown DAC 칩을 기반으로합니다. 이 기능은 맞춤형 iFi 회로와 결합되어 Hip-dac이 비트 퍼펙트 PCM, 네이티브 DSD 및 MQA (Tidal의 ‘마스터’에서 사용하는 고해상도 스트리밍 코덱)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오디오 형식에 걸쳐 우수한 음질을 제공 할 수 있도록합니다.

고해상도 PCM 및 DXD 오디오 데이터는 2.8MHz ~ 12.4MHz (DSD64, 128 및 256)의 DSD와 함께 최대 384kHz의 샘플링 속도로 지원됩니다. Burr-Brown 칩의 True Native 디자인 덕분에 PCM과 DSD는 별도의 경로를 취합니다. 따라서 PCM과 DSD는 아날로그 변환에 이르기까지 고유한 형태로 ‘완벽에 가까운’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DAC/ 헤드폰앰프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회전식 볼륨 컨트롤의 한쪽에는 재생되는 디지털 오디오의 형식과 샘플링 속도를 나타 내기 위해 색상이 변하는 한 쌍의 LED가 있습니다.

광범위한 클락 잠금은 iFi의 GMT 펨토 정밀 클락 시스템을 사용하여 아날로그로 변환 될 때까지 디지털 신호의 무결성을 유지함으로써 지터 (디지털 왜곡)를 제거합니다.

이 제품과 iFi의 다른 DAC 들이 타사의 제품들에 경쟁력 우위에 있을수 있는 또 다른 독자적 회로 기능은 USB 입력에서 수신 된 오디오 데이터를 처리하고 사내에서 프로그래밍 된 XMOS 칩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디오 애호가급 사운드에 최적화되었다고 볼수없는 상용 펌웨어를 사용하는 대신 iFi는 자체 맞춤형 펌웨어를 프로그래밍하여 오디오 처리를 향상시킵니다.

iFi의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추가하거나 최적화 할 수 있어 hip-dac 을 사용자가 원하는 우선 순위 재생도 맞출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최신형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다른 버전의 iFi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다른 디지털 필터를 실험 할 수도 있습니다.

아날로그 스테이지

hip-dac의 앰프 회로는 밸란스드 디자인으로,이 가격대 근처의 DAC / 헤드폰 앰프에서는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밸란스드 오디오 회로는 신호 경로 내에서 노이즈를 현저히 줄일 수있는 능력을 보유한 현재 iFi의 기술 컨설턴트 인 John Curl의 유명한 고급 오디오 전자 엔지니어에 의해 오랫동안 유명해온 기술입니다. 컬은 Thorsten Loesch가 이끄는 iFi의 사내 기술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이러한 종류의 기기에 탁월한 품질의 아날로그 스테이지를 제작했습니다.

이 회로에는 맞춤형 iFi OV 연산 증폭기, TDK C0G 클래스 1 세라믹 커패시터, Texas Instruments의 정밀한 저잡음 전원 공급 장치 IC 및 고품질 아날로그 볼륨 포트 (대부분의 휴대용 DAC / 헤드폰 앰프는 흔한 저가 디지털 볼륨 컨트롤) 을 사용합니다.

헤드폰 앰프의 정격 출력은 400mW이며, 연결된 헤드폰의 임피던스에 따라 밸런스드 출력에서 ​​700mW 이상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힙덱은 모든 유형의 헤드폰 / 이어폰 유형을 쉽게 구동합니다. .

앰프 스테이지

iFi 의 시그니처인, 전환이 가능한 게인을 특징으로하는 PowerMatch 가 있습니다. 이는 입력 감도와 신호 강도를 조정하여 헤드폰의 구동시 드라이브 레벨을 일치시킵니다.

인 이어 모니터와 같은 고감도 헤드폰 유형의 경우 초 저잡음 성능을 위해 PowerMatch를 더 낮은 설정으로 유지하십시오. 그러나 헤드폰에 더 많은 드라이브 (예 : 대부분의 온/ 오버 이어 유형)가 필요한 경우 전면 패널의 PowerMatch 버튼을 눌러 게인을 높이십시오.

 

XBass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있는 또 다른 기능으로, 중저음을 방해하지 않으면 서 저주파수를 향상시키는 정교한 형태의 ‘베이스 부스트’입니다. 특히베이스가 부족한 이어폰 및 개방형 헤드폰에 유용합니다. DSP를 통해 디지털 신호를 엉망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아날로그 영역에서 전적으로 작동하며 신호 경로의 내부 또는 외부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커넥티버티

hip-dac의 USB 입력은 최대 32 비트 / 384kHz의 오디오 데이터를 처리하고 하위 호환성을 위해 ‘SuperSpeed’ USB 3.0 표준과 USB 2.0을 지원합니다. 비동기식이므로 소스 장치에서 정확하고 지터가없는 데이터 전송을 위해 hip-dac의 특수 오디오 클럭 회로에 의해서만 데이터 속도가 조절됩니다.

 

오디오 데이터 용 A 형과 충전 용 USB-C의 두 가지 USB 포트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형 A 입력에는 일반적인 ‘암’포트가 아닌 ‘수’포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배열은 다른 제조업체의 DAC / 헤드폰 앰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USB / 마이크로 USB 포트보다 뛰어난 기계적 무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iPhone-iPad 사용자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인 Female-to-male USB 어댑터없이 Apple의 Lightning-USB 카메라 어댑터를 직접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pple iOS 기기를 타사 USB 기기에 연결하려면 카메라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두 가지 출력이 제공됩니다. 단일 종단형 커넥터가있는 헤드폰 용 3.5mm 소켓, 그리고 펜타 콘 4.4mm 출력으로 균형 잡힌 연결 기능을 갖춘 헤드폰으로 힙덱의 차등 증폭기 설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3.5mm 출력은 iFi의 독점적 인 S-Balanced 회로를 통해 정기적인 단일 종단 헤드폰 연결과 함께 사용할 때 누화 및 관련 왜곡을 절반으로 줄입니다. 이는 특히 고감도 인 이어 모니터에도 유리합니다. hip-dac의 PowerMatch 기능과 결합 된이 출력은 다른 가격대의 DAC / amp 디자인보다 광범위한 헤드폰 / 이어폰 유형으로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hip-dac의 2200mAh 배터리는 볼륨 레벨에 따른 헤드폰의 전력 소비량에 따라 약 8 ~ 12 시간 동안 재생됩니다. USB 케이블 3 개가 번들로 제공됩니다. USB-C OTG (On-The-Go) 케이블은 Android 기기와 PC / Mac을 USB-C 포트로 연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USB 타입 A 케이블 및 타입 A-USB-C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Apple iOS 기기를 연결하는 데 필요한 카메라 어댑터는 별도로 구입하십시오.)

섹시한 외관 – 페트롤 블루 색상

102x70x14mm, 압출 알루미늄 외장을

 사용하여 힙합은 고품질 외관과 느낌을 가지게됩니다. 2020 년의 팬톤 컬러도 파란색입니다. 헤드폰 팬을위한 최고의 선물인 hip-dac은 2월부터 20만원선에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