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ation] 런치패드 프로 신제품 발표! - 사운드캣

사운드캣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

[Novation] 런치패드 프로 신제품 발표!

노베이션에서 최근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런치패드 S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런치패드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국내에서도 곧 수입될 예정이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Launchpad Pro 는 그리드 형태의 전문적인 퍼포먼스 악기입니다. Ableton Live나 다양한 음악 소프트웨어 그리고 외부 MIDI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다이내믹하면서 감성이 풍부한 음악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다채로운 색상을 표현해 주는 RGB LED 기능과 벨로시티 센시티브 기능이 들어간 패드로 이루어진 8 x 8 그리드를 사용해 클립을 실행하거나 결합하여 다이내믹한 비트와 멜로디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Novation은 라이브 공연이 주는 압박감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Ableton Live를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네 가지 간단한 모드를 Launchpad Pro에 추가하였습니다.

Session Mode: 클립을 바로 실행하며 결합합니다.
Note Mode: 다이내믹 비트를 만들고 악기처럼 그리드를 연주합니다.
Device Mode: 이펙트를 적용합니다.
User Mode: 유니크한 커스텀 연주와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사용자가 그들의 연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빠르고 쉽게 이펙트를 적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버튼 하나로 특정 믹서를 활성화시키거나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Max for Live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받아 Launchpad Pro를 사용해 컨트롤 하실 수 있습니다

매끈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그리고 높은 내구성은 어떤 장소와 공연도 거뜬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음악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것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간단히 연결만 한 뒤 음악을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2015-04-29_155142

주요 특징

향상된 라이브 공연

Launchpad Pro는 Ableton Live로 하기 힘든 라이브 공연을 간소화시켜 당신의 클릭과 트랙을 Session, Note, Device 그리고 User의 네 가지 간단한 모드를 사용해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Ableton Live Lite이 이미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 어떤 것도 설정할 필요 없이 연결만 하면 바로 음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걸 조정하라.

어떤 소프트웨어나 MIDI 하드웨어를 사용해 음악을 만들던 간에 Launchpad Pro를 통해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Logic Pro에 연결해 키보드처럼 연주하거나MIDI 포트를 Bass Station II에 연결해 그리드에서 리프를 연주하실 수도 있습니다.

빠른 접근성

8×8 그리드로 구성된 RGB 패드는 Ableton의 클립과 같은 색으로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클립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한 비트

드럼 랙을 실행하면 드럼으로 지정된 패드에 자동으로 불이 들어오며 벨로시티와 압력 감지 패드로 다이내믹하면서 신나는 비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론 악기처럼

Launchpad Pro는 패드를 선율적인 레이아웃으로 불을 밝히기 때문에 쉽게 음표와 멜로디 그리고 화음을 그리드에서 연주할 수 있습니다. 패드를 누를 때마다LED를 통해 시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Standalone 모드에서는 그리드를 사용해 어떤 소프트웨어나 외부 하드웨어를 연주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연주도중에 즉각적으로 모든 믹서 컨트롤에 접근할 수 있어 흐름이 끊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믹서모드를 시작할 필요 없이 믹서 기능 버튼(뮤트나 볼륨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설정을 변화 시킨 다음 눌렀던 버튼에서 손을 떼면 바로 연주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쉬운 이팩트 조절

어떤 이팩트나 악기를 연주하는 도중에 조절해 리버브나 필터와 같은 이팩트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 그리드는 8개의 속도 감응형 페이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한한 가능성

Max for Live는 당신의 Launchpad Pro를 자신히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게 해줍니다. Max for Live커뮤니티와 함께 무한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슬릭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그리고 모듈러 방식이 그리드는 공연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콤팩트하면서 가벼운 무게는 어느 가방에나 쏙 들어가며 어떤 상항도 견딜 만큼 높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를 통해 버스-파위로 작동할 수 있으며 어두운 곳에서 연주를 해야 한다면 포함되어 있는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해 화려한 RGB 색상의 밝은 LED로 당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음악을 즉석에서

음악 제작 소프트웨어인 Ableton Live Lite과 1GB의 Loopmasters 샘플 그리고 Bass Station과 V Station 플러그-인 신시사이저를 제공합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없이 작동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설치 후 Launchpad Pro를 연결 하기면 하면 바로 연주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